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상의 모든 향을 리뷰하다’, 조향사가 전하는 향수 전문 유튜브 채널 ‘센트위키’ 2021-02-02 14:44:50
될 수 있는 향수 전문 유튜브 콘텐츠가 등장했다, 조향사 김혜은의 향수 리뷰 채널 센트위키(Scentwiki)가 주인공으로, 객관적이고 올바른 정보를 통해 향수 구입 시, 획일적 정보들로 인해 겪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고안된 콘텐츠다. 코로나19로 인해 향수 매장의 시향이 제한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시향을...
SW19, ``류이서 향수`` 인기 상승 2020-11-24 18:46:47
``6am``의 조향사는 Ali·nor Massenet로, 메종 마틴 마르지엘라 - 재즈클럽, 펜할리곤스 - 클레데스틴 클라라, 메모 파리 - 이탈리안 레더 등 세계적으로 성공한 작품들을 제작했다. 이 브랜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SW19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댓글을...
한 땀, 한 땀, 바느질, 툭툭툭 망치질…손맛을 느끼다 2020-10-29 17:59:33
핸드메이드에 매료되는 이유를 조향사인 한유미 프루스트 대표는 이렇게 설명했다. “사람은 누구나 다 창조성을 갖고 있는데 수공예는 머릿속에 잠재된 창조성을 완성시켜주죠.” 한 대표가 향수를 만드는 데 빠진 것도 그래서였다. 그는 “사회에서 시키는 일에만 매몰돼 있다가 자신에게 내재된 창조성을 느끼기 위해,...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다우니 어도러블 향기 테스트 이벤트 진행 2020-08-19 17:12:08
향을 구성하는 주요 원료로, 다우니의 조향사들이 각 성격유형에 맞는 향기 노트를 매칭해 신빙성 있는 결과를 도출했다. 또한 본인의 향과 나와 가장 궁합이 잘 맞는 ‘찰떡궁합 향’까지 추천, 친구들과 맞춰보는 재미를 더했다. 더불어, 향기 테스트의 결과를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신의 결과 화면을...
<대한민국을 향기롭게 하는 꿈을 꾸다> 아워에이씨케이 백남현 대표 2020-07-24 18:09:58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조향사들이 상주하고 있기는 하지만 거래처 중에는 백 대표에게 손수 제조를 부탁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향료 자체는 기계로 뽑아내는 것이지만 정취와 감수성은 사람의 몫이다 보니 그가 직접 나서는 것. 항상 새로운 시도를 중시하는 백 대표이다 보니 시기가 너무 앞서 인기...
아트247, 호주 사진작가 앙뜨 바짐(Ante Badzim)의 국내 최초전시회 'Vante' 열어 2020-05-20 11:12:32
향수를 창작하는 오하니 조향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앙뜨 바짐의 작품들을 소장한 세련된 남자의 피부에서 나는 엠버,샌달우드의 우디한(나무의) 향과 함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아트247 이종광 대표는 “해외 작가를 한국에 소개하는것을 넘어 한국의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작가와 크리에이터 둘...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수상 업체들 (3) 2020-02-27 16:23:57
인기를 끌고 있다.랫어릿, 식물성 원료 향수…조향사 직접 제조 공간향 브랜드 ‘랫어릿’이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향수 부문 대상을 받았다. 랫어릿은 색다른 향기를 선호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자연 기반 식물성 원료를 엄선해 사용한다. 깊이 있는 나무향을 바탕으로 각기 다른...
"싱크로율 200%"…'엑스엑스(XX)' 이종원, 현장 비하인드 대방출 2020-02-15 07:58:00
같은 아우터에 머플러로 포인트를 더해 조향사다운 감각적인 스타일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흰 셔츠와 검은 목 폴라 같은 베이직한 의상도 세련되게 표현해내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종원은 큰 키와 하얀 피부톤으로 어떤 의상이든 찰떡같이 소화하여 이종원만의 패션 센스로 '엑스엑스'(XX) 속 또다른 보는 재미를 주고...
"감각적인 패키지 리뉴얼" 몽블랑-슈퍼픽션, 익스플로러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2020-01-31 16:37:38
주제로 만든 향수로서 3명의 조향사들이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엄선한 향의 원료를 담았다. 이탈리아 베르가못의 밝은 시트러스한 향을 시작으로 아이티산 베티버의 미묘한 헤이즐럿 향이 느껴지고, 뒤이어 인도네시아의 파출리와 우디향이 어우러져 마지막까지 은은한 여운을 남기며 사계절 내내 잘 어울리는 향기를...
문화센터 대신 의류·화장품 매장서 '원데이 클래스' 2020-01-05 06:00:02
비롯해 아모레퍼시픽 연구소 소속 조향사들의 향수 만들기 수업, 오설록 차(茶) 수업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부분의 수업이 공지 후 24시간 이내에 예약 마감되고 참석률도 평균 80% 이상으로 높은 편이다. 아모레 성수는 제품을 판매하지 않는 매장이지만,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결과적으로는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