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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뇨 논란' 후폭풍…칭다오에 무슨 일이 2023-11-15 20:27:17
수입사가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15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칭다오 맥주 수입사인 비어케이는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 지원금은 근속 연수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고 알려졌다. 앞서 중국 칭다오 맥주 생산공장에서 한 남성이 맥주 원료에 방뇨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이 공개돼 위생 논란이 일었다....
'오줌 맥주' 논란 불거진 칭다오 맥주…수입사 희망퇴직 실시 2023-11-15 19:28:19
주류업계에 따르면 칭다오 맥주 수입사인 비어케이는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 지원금은 근속 연수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고 알려졌다. 이번 희망퇴직은 칭다오 맥주 수요 급감 여파에 따른 것이다.앞서 중국 칭다오 맥주 생산공장에서 한 남성이 맥주 원료에 방뇨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이 공개돼...
칭다오 맥주 '방뇨 논란'에…수입사 비어케이 희망퇴직 실시 2023-11-15 18:17:18
수입사가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15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칭다오 맥주 수입사인 비어케이는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 지원금은 근속 연수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고 알려졌다. 이번 희망퇴직은 칭다오 맥주 급감 여파에 따른 것이다. 앞서 중국 칭다오 맥주 생산공장에서 한 남성이 맥주 원료에 방뇨하는...
'카스'값 올린 오비맥주, 발포주 '필굿' 가격은 인하 2023-11-15 11:27:31
15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오는 20일부터 편의점용 1.6L 대용량 페트병 제품의 가격을 약 7% 내리기로 결정했다. 발포주는 맥주와 비슷한 맛을 내면서도 가격은 저렴한 술이다. 맥아 비율을 낮춰 '기타 주류'로 분류돼, 부과되는 세금이 맥주보다 낮다. 오비맥주는 필굿 가격을 내린 것은 소비자 부담을...
소주 출고가 올랐지만…도매상들은 "당분간 동결" 2023-11-09 18:09:53
맥주 가격도 이날부터 평균 6.8% 상향 조정됐다. 주류업계에서는 이번 출고가 인상 여파로 식당이나 주점에서 판매하는 소주 가격이 지금보다 1000원 정도 비싼 6000~7000원이 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소주 출고가는 2019년(참이슬 65.5원,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73.0원)과 지난해(참이슬 85.4원, 처음처럼 65.5원)...
"소주값 올렸지만, 안 올린다" 2023-11-09 10:07:45
주류업체가 주정 가격과 병 가격 인상을 이유로 소주와 맥주 출고가를 인상한 가운데 주류도매업 단체는 당분간 소주 도매가를 올리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국종합주류도매업중앙회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정부의 물가안정 노력에 적극 동참하는 취지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전했다. "전날 결의대회에서 기업의 인상...
하이트진로, '참이슬' 판매량 387억 병 돌파…"세계인의 소주로 도약하겠다" 2023-11-08 16:19:15
제약이 있는 주류 마케팅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주류업계 최초의 다양한 활동도 전개했다. 대표적인 게 1999년 소주업계 최초로 여성 모델인 배우 이영애 씨를 발탁한 사례다. 2014년엔 소주업계 최초로 팝업스토어인 ‘이슬포차’를 운영했다. 또 이듬해 소주 최초의 뮤직 온라인 콘텐츠 ‘이슬라이브’를 진행했다. 2018년...
주세 깎아 소주·위스키 가격 낮춘다 2023-11-07 18:49:23
일환이다. 7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기획재정부와 주류 행정 담당기관인 국세청은 희석식·증류식 소주와 위스키 등 국산 증류주에 기준판매율을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기준판매율은 과세표준(세금을 매기는 기준금액)을 정할 때 적용하는 비율을 뜻한다. 일종의 할인율로, 원가에서 기준판매율분만큼 액수를 뺀...
재룟값 떨어져도 외식비는 올랐다 2023-11-05 11:45:51
5천~6천원으로 20%대 오르는 구조 탓이다. 주류업계가 10~11월 잇따라 출고가를 인상한 만큼 외식업계 가격은 한 차례 더 뛰어오를 것으로 보인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9일부터 소주 출고가를 7% 올리고, 맥주 출고가를 평균 6.8% 인상한다. 앞서 오비맥주는 지난달부터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6.9% 올린 바...
'홈술' 인기 맥주 1위는 '카스'…테라-아사히-켈리 순 2023-11-05 08:01:00
이번에 5위로 밀렸다. 주류업계는 맥주 브랜드 간 경쟁이 이달에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롯데칠성음료가 오는 21일 클라우드 라거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주류업계가 바짝 긴장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클라우드 라거 신제품은 알코올 도수 4.5도로 Z세대를 겨냥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