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와인도 예술적으로…라벨에 김환기·하정우 그림 붙이니 '불티' 2024-09-15 11:01:01
유통업계가 최근 위스키와 하이볼 등의 주류가 유행하면서 상대적으로 위축된 와인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해 차별화에 힘쓰고 있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이나 편의점 등 유통업체들이 화가나 연예인, 게임사 등과 협업해 선보인 색다른 라벨의 와인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일 한국 현대미술의...
마이크론 "HBM3E 12단 인증 중"…SK하이닉스·삼성 맹추격 2024-09-14 13:58:13
점유율을 끌어올리려는 의도로 읽힌다.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지난해 HBM 시장 점유율은 SK하이닉스 53%, 삼성전자 38%, 마이크론 9%이었다. 마이크론은 내년 HBM 시장 점유율 2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이크론까지 HBM3E 12단에 뛰어들면서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를 포함한 메모리 업체들의 전장은...
[위클리 스마트] "국내 OTT 주류는 일단 광고 없는 패키지 구독" 2024-09-14 10:00:09
광고 없는 패키지 구독이 주류를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의 제시카 푹 OTT 애널리스트는 14일 연합뉴스와 서면 인터뷰에서 "OTT 광고 요금제 모델은 아직 한국에서 널리 채택되지 않았지만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매력적일 수 있다"면서도 이같이 내다봤다. 푹은 "광고 요금제는 OTT...
마이크론 "HBM3E 12단 인증 중"…격화하는 'HBM 전쟁' 2024-09-14 07:00:08
점유율을 끌어올리려는 의도로 읽힌다.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지난해 HBM 시장 점유율은 SK하이닉스 53%, 삼성전자 38%, 마이크론 9%이었다. 마이크론은 내년 HBM 시장 점유율 2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이크론까지 HBM3E 12단에 뛰어들면서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를 포함한 메모리 업체들의 전장은...
친정 찾아가 제주소주 매각한 송현석 2024-09-13 15:58:58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신세계L&B는 와인 등 주류시장 침체 속에서도 유통사업에서는 비교적 좋은 실적을 거뒀다. 하지만 주류 제조사업 부진이 발목을 잡았다. 지난해 신세계L&B에서 주류 유통사업을 맡은 도매사업부는 28억원의 영업이익을 냈지만 제조사업부에서 20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신세계L&B 전...
[토요칼럼] 비주류는 어떻게 주류를 밀어내나 2024-09-13 15:58:39
개선을 등한시한 주류 브랜드 일부는 ‘재앙’을 맞고 있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계열 명품 브랜드 디올이 그렇다. 지난 6월 이탈리아 밀라노 법원은 ‘의도치 않게’ 디올 백 원가를 공개했다. 명품 하청 업체 노동 착취 문제를 다루면서 내놓은 판결문엔 하청사의 납품단가가 담겼다. 단돈 58유로(약 8만원)였다....
中 CXMT, 글로벌 D램 '톱4' 올랐다 2024-09-13 15:54:50
○3위 마이크론 턱밑까지 추격 CXMT는 2016년 설립된 신생 D램 업체다. 미국의 중국 제재가 시작된 2020년 이후 공격적으로 캐파를 확장하고 있다. 2020년 월 4만 장(웨이퍼 기준) 수준이던 D램 생산능력은 현재 월 16만 장(글로벌 점유율 10%)으로 늘어 세계 4위가 됐다. 지난해 말(12만 장)과 비교하면 9개월 만에 30%...
오비맥주, 소주사업 진출한다…신세계L&B서 ‘제주소주’ 인수 2024-09-11 19:12:12
주류를 선보일 계획이다. 카스 수출은 2020년 이후 몽골, 대만, 호주, 유럽을 중심으로 연평균 14%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주류 브랜드 최초의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 파리에서 ‘카스 포차’라는 한국식 포장마차 테마의 홍보 부스를 운영하기도 했다.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부사장은 “이번 인수는 오비맥주의...
오비맥주, 소주사업 진출…신세계L&B서 제주소주 인수 2024-09-11 17:58:43
주류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비맥주는 국내 맥주 시장에서 성장하는 것 외에 글로벌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카스 수출은 2020년 이후 몽골, 대만, 호주, 유럽을 중심으로 연평균 14% 성장하고 있다. 최근 국내 주류 브랜드 최초의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 카스는 파리에서 '카스 포차'라는 한국식 포장마차...
얼마나 힘들면…추석 명절 선물 비용도 확 줄였다 2024-09-11 10:20:27
추석 선물 비용을 크게 줄였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여론조사 업체 피앰아이가 지난 5~9일 전국 만 20~69세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번 추석 선물 구매 비용이 10~29만원(36.1%)이라는 응답자 비율이 가장 높았다. 10만원 미만이 25.1%로 뒤를 이었다. 작년 추석 대비 올 추석에는 10~29만원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