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 "대미 소주 수출액 연평균 46%↑…현지 마케팅 강화" 2024-07-18 09:33:35
음료는 미국 시장에서 소주가 위스키, 맥주 등과 같이 독자적인 주류 카테고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현지 시장에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소주 수출액은 1억141만달러(약 1천397억원)였고, 국가별로 보면 일본(3천83만달러), 미국(2천355만달러) 순이었다. 미국으로의...
CU, 올림픽 겨냥 치킨박스 등 '국가대표 간편식' 6종 출시 2024-07-18 08:51:31
안주류, 즉석조리 치킨, 스낵, 탄산·이온 음료, 주류 등 130여종을 할인하거나 제품을 한 개 더 주는 플러스원(+1) 증정 행사를 한다. 주류 행사도 강화해 참이슬, 진로이즈백 페트병(400㎖) 소주는 2병 이상 구매하면 병당 150원을 할인해주고, 맥주도 2명 이상 구매하면 병당 700∼1천원을 할인해준다. 정재현 BGF리테일...
'K푸드' 올라탄 경북, 농식품 매출 4.5조…"100억 클럽 200개로" 2024-07-17 18:10:48
15% 늘었다. 품목별로는 기능성 가공식품(47%), 빵류(46.5%), 주류(43.4%) 등의 증가폭이 컸다. 면류, 과자류, 음료류 등 식품 전반에 걸쳐 성장했다. 매출 100억원 이상 기업은 83곳으로 2020년보다 37개 증가했다. 도는 매출 100억원 이상인 기업이 2030년까지 200개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 국내 생산 원료...
롯데아사히, 성수동서 오리온 더 드래프트 팝업스토어 운영 2024-07-17 11:18:28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지난 4월 한국 시장에 출시한 오리온 더 드래프트를 소개하기 위해 매장을 마련했다. 오리온 더 드래프트는 일본 오키나와산 보리와 오키나와 북부 얀바루의 물을 사용해 제조한 프리미엄 수제 맥주다. 롯데아사히주류는 방문객이 오키나와 해변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매장 일부...
"생판 모르고 경유하느니"…파리행 반값 항공권에 '돌변' 2024-07-15 13:00:01
승객이 느끼는 쾌적함은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기내식도 주류 및 음료 유료화 등 FSC와 기본 서비스 차이는 있지만 이코노미에서도 무료 기내식 2회를 제공해 FSC에 준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증권가에서는 대한항공과 티웨이항공이 서로 노선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는 '윈윈(Win-Win) 관계'가 가능하다고 분...
"맥주 잘 팔리네…스포츠 경기 덕분" 2024-07-15 10:17:58
상반기 주류 판매량은 감소하겠지만 하반기에는 맥주 소비가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진행 중인 유로 2024, 코파 아메리카나, 그리고 파리 올림픽과 같은 스포츠 이벤트에 더 더운 날씨가 이어지며 음료 수요가 증가할 것이란 분석이다. CGS 분석가는 특히 케이터링 및 엔터테인먼트 채널에서 프리미엄 맥주 제품의...
싸구려 항공사 오명 벗은 LCC...어떻게 소비자 사로잡았나[LCC ‘주류’가 되다②] 2024-07-09 09:43:30
LCC라는 개념 자체가 생소했기 때문이다. 기내식과 음료, 주류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FSC에 오랜 기간 익숙해진 한국인들에게 LCC는 ‘불편한 항공사’라는 취급을 받았다. 많은 인원을 태우기 위해 좌석 간격을 최대한 좁히고 아무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채 티켓 값을 낮추는 데만 힘을...
추석특수 vs 中이커머스 공세…3분기 유통업 기대감 '희비' 2024-07-09 06:19:35
전망치가 개선됐다. 3분기가 아이스크림, 음료, 주류 등이 잘 팔리는 성수기인 데다가 파리올림픽 특수에 대한 기대감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슈퍼마켓(77→85)은 내식용 식품 매출의 견조한 상승세, 소량 구매와 근거리 소비 확산, 당일 즉시배송 서비스 강화에 따른 매출 증대 효과가 본격화되는 점이 기대감을 키웠다....
추석특수 vs 中이커머스 공세…3분기 유통업 기대감 희비 엇갈려 2024-07-09 06:00:10
전망치가 개선됐다. 3분기가 아이스크림, 음료, 주류 등이 잘 팔리는 성수기인 데다가 파리올림픽 특수에 대한 기대감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슈퍼마켓(77→85)은 내식용 식품 매출의 견조한 상승세, 소량 구매와 근거리 소비 확산, 당일 즉시배송 서비스 강화에 따른 매출 증대 효과가 본격화되는 점이 기대감을 키웠다....
신동빈 "롯데중앙연구소, '식품 1위' 비상에 중추적 역할" 2024-07-04 17:23:04
빼빼로와 꼬깔콘을 개발했고, 이후 100종이 넘는 음료를 출시하며 롯데 식품 역사의 눈부신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고 전했다. 이어 "창립 40년이 지난 지금 연구소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종합 식품 연구소로 성장했다"면서 "건과, 빙과, 가정간편식(HMR), 음료, 주류, 외식이라는 방대한 종류의 식품군을 모두 다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