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술·혼술에 와인 인기…지난해 수입 70% 넘게 증가 2022-01-05 06:01:01
와인 판매처가 기존 와인 전문점뿐만 아니라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편의점 등으로 확대된 것도 와인 인기 상승에 한몫했다. 지난해 1~11월 와인 수입액을 수입국별로 보면 프랑스가 1억6천256만달러로 가장 많고 이어 미국(8천160만달러), 칠레(6천862만달러), 스페인(3천796만달러), 호주(2천979만달러) 등의 순이었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개장 첫 3일간 매출 71% 늘어" 2021-12-28 11:13:13
매장으로 지난 23일 개장했다. 1층 매장 면적의 70%를 차지한 와인 전문점 '보틀벙커'가 3일간 6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전체 주류 매출이 7배 늘었다. 보틀벙커 고객 중에서는 20∼30대 비중이 53%였다. 프리미엄 상품을 강화한 축산 매출은 117.8%, 수산 매출은 130.5% 각각 증가했다. 이 기간 방문 고객...
수제맥주 열풍에…에일, '라거 제국' 넘본다 2021-12-27 17:17:34
최근 주류 규제가 완화되며 에일 시장도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2014년 주세법 시행령 개정으로 소규모 양조장도 맥주를 수제맥주 전문점 등 다른 매장에 팔 수 있게 됐다. 2018년에는 편의점과 마트 등 유통업체 입점이 가능해졌다. 이마트 관계자는 “2018년부터 점포에서 수제맥주를 들여왔다”며 “초기엔 상품 수가...
아영FBC, 유기농 와인 '본테라' 올가홀푸드 입점 2021-12-27 17:17:27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미국 유기농 와인 본테라가 유기농 전문점 올가홀푸드에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본테라 와인은 바이오다이나믹 농법으로 생산되는 포도로 만들었다. 이번에 입점한 제품은 ‘본테라 에퀴녹스 레드'와 '본테라 메를로'다. 아영FBC관계자는 “본테라 유기농 와이너리는 유기농...
와인에 공들이는 대형마트…80여종 시음 가능한 '보틀벙커' 2021-12-27 08:30:00
때문이다. 지난해 와인은 맥주를 제치고 처음으로 주류 수입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올해는 이미 8월까지 와인 수입액이 지난해 전체 수입액을 넘어섰다. 과거 전문점이나 백화점 중심이었던 와인 구매처도 최근에는 대형마트로 바뀌고 있다. 소비자원이 지난 6월 소비자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서는 72.8%가 수입...
연말 홈파티 너도나도 찾는 와인…"따뜻한 '뱅쇼' 별미죠" [대세는 홈파티 下] 2021-12-26 16:02:35
미국에선 '뮬드와인'이라고도 불린다. 주류기업 아영FBC 관계자는 "뱅쇼는 레드와인에 계피, 꿀, 과일 등을 넣고 20~30분 끓여 만든다"며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 감기 예방 효과가 있다. 추운 겨울 파티용 음료로 제격"이라고 설명했다. 끓이는 작업이 귀찮다면 시중판매하는 뱅쇼를 사먹는...
코로나가 바꾼 소비 습관···동네 상권 중심 ‘스타오씨엘 에비뉴Ⅰ’ 2021-12-22 11:58:08
외에도 정육점, 주류전문점, 슈퍼마켓, 약국 등 동네 업종이 매출 증가 상위 10개 업종 중 절반을 차지한 것이다. 이에 부동산 시장에서도 동네 상권, 로컬택트에 수요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시티오시엘 내 상업시설 ‘스타오씨엘 에비뉴Ⅰ’이 분양될 예정이다. 인천 미추홀구 시티오씨엘 업무 1블록에 위치한...
파리바게뜨 '상생빵' 줄히트…참이슬·카스 '국가대표 주류'로 2021-10-18 18:13:48
슈퍼마켓, 멀티플렉스영화관, 신용카드, 은행, 인터넷쇼핑몰, 전자제품전문점 등은 전년 대비 정체됐고 패밀리레스토랑(-3.9%), 면세점(-2.6%), 국제전화(-2.6%), 종합병원(-1.4%), 오픈마켓(-1.3%), 호텔(-1.3%)은 하락했다. 70점 이상 브랜드는 작년과 같은 234개로 조사됐다. 80점 이상 브랜드는 14개로 지난해(7개)의...
수입 주류 와인이 대세…'홈술'·'혼술'에 맥주 수입량의 2.5배 2021-10-14 06:01:01
등의 순이었다. 판매처도 와인 전문점·백화점에서 대형마트·편의점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일부 편의점의 경우 자체 와인 브랜드도 선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와인 매출이 지난해 동기보다 78% 늘었다"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와인 수요는 계속 늘어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처럼 와인이 인기를...
"국물라면엔 소주보다 '이 맥주'"…2초마다 1캔 팔린 '난리난 술' 2021-10-07 15:17:14
8일 '진에일'을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수제맥주 전문점 등에서 론칭할 예정이다. 서울 성수동 소재 펍으로 시작한 어메이징은 2016년 창업 당시부터 다양한 기업들과 꾸준히 협업해 콜라보 맥주를 낸 경력을 쌓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편의점 CU와도 흥행작 '서울숲 맥주'를 낸 바 있다. 특히 올해는 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