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옷장 정리로 돈 버는 앱…7월 벤처투자 '훈풍' [Geeks' Briefing] 2023-07-28 15:46:31
참여했다. 차란은 SPA부터 명품까지 인기 브랜드의 중고 의류를 정가 대비 최대 90% 저렴하게 판매하는 패션 커머스 앱이다. 판매자 편의를 위해 의류 수거 후 살균 처리, 의류 촬영,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대행한다. 이 과정에서 자체 검수 시스템을 통해 중고 의류의 정품 여부, 상품 등급, 실측 사이즈 등 구매자가 필...
일회성 넘어 밀착형 봉사…지역 사회의 등불을 켜다 2023-07-23 16:16:18
중고 물품을 기부하는 ‘지구를 위한 옷장 정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본사와 중앙연구소, 오창공장은 물론 전국 지점에 수거함에 잘 입지 않는 의류, 쓰지 않는 중고 물품 1만3000개를 모아 기부했다. 5월엔 서울 상암동 노을공원 생태숲을 조성하기 위해 임직원 160명이 집에서 4개월간 키운 도토리 묘목을 노을공원에...
유한양행…노을공원 숲 조성, 잔반 줄이기 지구살리기 친환경 캠페인 활발 2023-07-23 16:11:42
달간 중고 물품을 기부하는 ‘지구를 위한 옷장 정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이 평소 입지 않는 의류와 사용하지 않는 중고 물품을 모아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환경보호를 위해 기부하는 친환경 나눔 캠페인이다. 본사와 중앙연구소, 오창공장은 물론 전국 지점에 수거함을 설치했다. 가정에서도 택배로 기부 물품을...
'떡잎'만 보고 100억대 뭉칫돈…투자자 사로잡더니 '잭팟' [긱스] 2023-07-12 17:40:57
마인이스에 관심을 보인 배경으로 꼽힌다. 국내 중고 거래 시장 규모는 25조원, 이 중 의류 중고 거래는 5조원 정도다. 마인이스가 이 가운데 5%의 점유율만 확보한다고 가정해도 2500억원 시장이다. 마인이스를 설립한 김혜성 대표는 명품시장 규모에 육박하는 중저가 의류 시장을 주목했다. 명품 브랜드를 주로 취급하는...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예비창업패키지] 세컨핸드 의류 전문 플랫폼 ‘뉴티지’를 개발하는 ‘빈센츠컴퍼니’ 2023-06-28 08:53:04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티지는 세컨핸드 의류를 다루는 전문 셀러의 입점형 오픈마켓이다. 여성 쇼핑몰을 모아주는 서비스 ‘지그재그’의 초기 기능을 참고해 기획됐다. “소비자는 뉴티지에서 스타일 태그를 기반으로 취향껏 마켓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마켓이나 새롭게 찾게...
가나 중고의류 시장서 하루에 옷 100t 폐기…EU에 대책촉구 2023-06-01 12:02:30
중고의류 시장서 하루에 옷 100t 폐기…EU에 대책촉구 SPA 브랜드로 폐기물 늘어…강과 바다 오염 심각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유럽연합(EU) 등에서 버려지는 헌 옷들로 인해 심각한 환경 오염을 겪는 아프리카 가나가 EU에 자금 등 지원 대책을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기업 장점 살린 재능기부, 스타트업 발굴·장애인 콘서트…'따뜻한 동행' 계속된다 2023-05-30 16:51:12
중고 물품을 기부하는 ‘지구를 위한 옷장 정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이 평소 입지 않는 의류와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 1만3000점을 수집해 굿윌스토어 소속 장애인 직원의 작업을 거쳐 전국 매장에서 재판매한다. 수익금은 전액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노을공원 생태숲 조성을 위해 임직원이...
유한양행, 의류기부·노을공원 생태숲 조성…친환경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 2023-05-30 16:42:24
중고 물품을 기부하는 ‘지구를 위한 옷장 정리’ 캠페인을 했다. 임직원들이 평소 입지 않는 의류와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을 모아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환경보호를 위해 기부하는 친환경 나눔 캠페인이다. 유한양행은 캠페인 참여 활성화를 위해 본사와 중앙연구소, 오창공장 뿐 아니라 전국 지점에 수거함을 설치했다....
1020세대 40% "내 최애 굿즈 사 봤다" 2023-05-26 09:13:32
및 온라인 커뮤니티(10%)와 중고 거래 애플리케이션(10%)에서도 굿즈를 거래했다. 가장 선호하는 굿즈는 포토북 및 포토 카드(51%)였고, 의류 및 패션잡화(21%), 생활용품(7%), 문구류(5%) 등도 있었다.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디자인(47%)과 소장 가치(25%)였다. 굿즈 구매에 지출하는 비용은 1회당...
1020세대 10명 중 4명은 연예인 굿즈 사봤다…오픈런에도 긍정적 2023-05-26 08:57:36
채널은 온라인몰(59%)이 주를 이뤘고,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10%)와 중고 거래 애플리케이션(10%)에서도 굿즈를 거래했다. 가장 선호하는 굿즈는 포토북 및 포토 카드(51%)였고, 의류 및 패션잡화(21%), 생활용품(7%), 문구류(5%) 등도 있었다.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디자인(47%)과 소장 가치(25%)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