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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캇 리 대표 "니어 프로토콜, 웹2.5 지향…연내 천만 유저 목표" 2023-05-04 18:18:54
있는 IP(지식재산권)들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기존의 웹2 회사들 중에는 블록체인 이니셔티브가 있는 대기업들의 미팅 요청이 많이 들어오고 있는 편이다. 콘텐츠 회사들부터 금융사들까지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Q. 한국의 P2E 게임 규제가 엄격한데 대응 방안은 한국이 사실 게임 산업에서 전세계 패권을 잡을 수도 있는...
음악·OTT·웹툰·게임으로 본 엔터테인먼트 M&A 트렌드는 ? [삼정KPMG CFO Lounge] 2023-04-19 10:32:24
및 콘텐츠 개발 등 M&A를 통한 게임 기업의 신성장동력 확보가 이뤄졌다. 국내 기업들은 특히 엔터테인먼트 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IP를 활용해 NFT, 디지털 휴먼 등 콘텐츠 IP 기반의 신사업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게임 산업의 M&A에서는 게임 플랫폼 간의 규모 확대를 위한 경쟁과 새로운 동력을 찾기 위한 사업 다변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미국 인테그리스와 '반도체 소재 개발연구소 설립' 협약 2023-04-13 14:43:26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2021년 연구개발에 전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1억 6760만 달러(약 2100억 원)를 투자했다. 또 10개국에 진출해 16개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는 국내 굴지의 반도체 기업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비롯해 미국 텍사스인스트루먼트, 램리서치 등이다. 우리나라에는 1996년...
일본 가는 토종 AI 스타트업…가수 '지올팍'은 창업 도전 [Geeks' Briefing] 2023-04-07 17:11:09
내로 전국 중·고교생 1000여 명을 교육한다. 중등 과정으론 개발 언어 '파이썬'과 디지털 기기 '아두이노' 학습 과정을 제공하고, 고등 과정으론 실전 웹 프로그래밍과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개발, AI 프로그래밍 등을 가르친다. 배달 로봇, 도로 위 향한다 자율주행 업체 로보티즈에 국회 및 정부...
"한국이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분야는…" AI 전문가의 '조언' 2023-03-26 06:30:02
수 있다. ▷AI반도체 분야 개발에 뛰어든 배경이 궁금하다. "처음에는 반도체가 아니었다. KAIST에서 전자공학 박사를 받고 미국 벨연구소를 거쳐 한국에 돌아왔는데 현대전자에 입사하게 됐다. 레이저가 전공이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계획에 없던 16메가 D램 개발에 투입되면서 반도체 인생이 시작됐다. 처음에는 소자...
K스타트업, 우주 시작점으로…로톡發 갈등 '현재 진행형'[Geeks' Briefing] 2023-03-20 16:07:49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을 결합해 자연어 대화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는 AI 챗봇 서비스다. AskUp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지난 5일 채널 친구로 서비스를 시작해 25만 명이 넘는 이용자를 확보했다. 'AskUp Biz' 베타 서비스는 20일부터 업스테이지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다. 알고케어도 기업용으로...
한국 찾은 디아블로4 제작진 "주말부터 가맹 PC방서 베타 참여 가능" 2023-03-15 13:27:33
IP(지식재산)다. 디아블로(1996년 작)·디아블로 2(2000년 작)·디아블로 3(2012년 작)등 정규 넘버링 타이틀과 모바일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2022년 작) 등은 한국에서도 나올 때마다 히트하며 세대를 아우르는 팬층을 가지고 있다. 디아블로 4 개발·서비스를 총괄하는 조 셜리 디렉터는 "디아블로 1·2편에서 보여 준...
kt cs, 올해 디자인 중심 브랜드 사업으로 영역 확대 2023-03-14 10:41:47
인기 캐릭터 지식재산권(IP)의 지속 발굴 및 디자인 협업을 통해 브랜드 사업으로 확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난 1월부터 대형 IP 브랜드사인 ‘워너브라더스’의 ‘DC 히어로즈’와 ‘톰과 제리’ PB제품을 출시했다. 여기에 상품기획부터 디자인, 제조, 유통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확보한 고객 니즈를 디자인에 반영할...
크래프톤 "새 엔진은 메타버스"…네이버와 합작社 상반기 출범 2023-03-13 18:00:06
특징이다. 크리에이터, 브랜드, 지식재산권(IP) 창작자 등이 가상공간의 샌드박스(자유 이용) 도구를 사용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콘텐츠 거래는 NFT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이뤄진다. 크래프톤과 네이버제트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미글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미글루를 멀티(다중) 플랫폼 서비스로 운영하려는...
[단독] 크래프톤, 상반기 중 네이버와 '미글루' 합작법인 설립 2023-03-13 16:11:03
전망이다. 크리에이터, 브랜드, 지식재산권(IP) 창작자 등이 가상공간의 샌드박스 도구를 사용해 콘텐츠를 만들고 사고팔 수 있는 식이다. 메타버스 시간을 현실 시간과 연동시키는 등 현실과 가상세계를 엮는 안도 검토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래프톤과 네이버제트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미글루 사업을 추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