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망했다던 해운산업 살려낸 '위기극복 DNA' 지금 필요하다 [유창근의 육필 회고] 2023-05-10 07:00:07
어디에 투자할 것인가 하는 문제와도 직결돼 있다. 내가 조언하고 싶은 것은 ‘서두르지 말라’는 것이다. 아직 선가에도 거품이 끼어 있고 지금 시작한 해운 불황은 언제 끝날지 모르는 만큼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기다릴 필요가 있다. 현금 보유가 충분한 상태에서 이자율 이상의 수익을 내는 신규 투자처를 찾기는 쉽지...
은평구 연신내역 입지, 상업시설 '빌리브 에이센트 더 플레이스' 공급 2023-05-04 16:30:23
내 중앙광장과 직결되는 스트리트형 구조를 적용해 편리하고 효율적인 쇼핑 동선을 구축했다. 여기에 주변 상권과 연결돼 서북권을 대표할 핵심 상권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인근 로데오 거리, 연서시장과의 상권에 '빌리브 에이센트 더 플레이스' 상권까지 연계되면 향후 합정 '메세나폴리스', 영등포...
서울시, 광역버스 노선 승인율 82%…수도권 교통난 해소 기여 2023-04-19 17:07:54
노선 부족으로 덕은동 종점~DMC역 3km 구간이 버스 탑승 시 40분까지 소요되는 불편이 발생해왔다. 또한 7726번 증차 요구에 대해서는 덕은~DMC역을 직결하는 고양시 마을버스를 신설, 증차 협의를 완료해 민원을 해결했다. 여기에 광역교통 연계성 강화를 위해 지난 2월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 경기도와 협의해...
'실신' 골드라인에 놀란 정부, 김포-서울 수륙양용버스 검토 2023-04-14 17:47:15
지하철역까지는 도로를 이용해 환승 없이 직결로 운행 가능한 수단이다. 서울시는 관련 법제도 및 기반시설 검토 등을 거쳐 최적 노선을 선정하고 최대한 이른 시일내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1일 오전 김포골드라인 김포공항역에서 10대 고등학생과 30대 여성이 호흡곤란을 호소하며 쓰러진 바...
제주항공 "올해 경영 정상화 기반 갖출 것" 2023-01-20 13:57:43
지위를 굳건히 하자"고 밝혔다. 중단거리 중심의 노선 경쟁력 회복과 IT시스템 고도화, ESG경영 내재화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기단 경쟁력 강화를 통해 저비용 구조를 더 탄탄하게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재무구조 개선을 이룰 수 있다는 청사진도 제시했다. 김 대표는 "차세대...
여수~남해 해저터널, 하반기 '첫 삽' 2023-01-11 18:42:05
남해군은 근거리에 있으면서도 직결 교통 노선이 없어 광양시로 52㎞를 우회해 이동해야 했다”며 “해저터널을 이용하면 통행시간이 10분 이내로 줄어 남해군민이 여수에서 일자리를 구하고, 여수는 남해 등으로부터 부족한 인력을 공급받아 일자리 여건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남해...
강동구, 5호선 직결화 예산 확보 2023-01-03 17:30:05
강동구는 지하철 5호선 직결화 사전타당성 재검토 용역비 2억원을 비롯한 서울시 예산 394억원을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 현재 5호선은 강동역에서 하남검단산 방면과 마천 방면으로 나뉘어 운행한다. 이 때문에 다른 노선보다 배차 간격이 길고 혼잡하다는 주민 민원이 제기돼 왔다. 구는 강동역을 거치지 않고...
GTX-A 삼성∼동탄 터널로 연결…개통 땐 수서∼동탄 80분→19분 2022-12-29 17:13:39
GTX-A 삼성∼동탄 구간 터널 관통 행사를 열었다. GTX-A 노선은 경기 파주 운정역에서 서울 삼성역을 거쳐 화성 동탄역까지 82.1km 구간을 잇는다. 이 중 삼성∼동탄 구간(39.8km)은 SR 동탄역에서 용인역, 성남역, 수서역을 거쳐 삼성역까지 연결되는 노선이다. 총 사업비는 2조690억원. 삼성∼수서 구간에 9km 터널을...
GTX-A 삼성~동탄 터널 관통…2년 뒤 개통 목표 2022-12-29 17:00:01
GTX-A 노선은 경기 파주 운정역∼화성 동탄역을 잇는 11개 역사 82.1km 구간을 달린다. 이 중 39.8km 길이의 삼성~동탄 구간은 총 사업비 2조690억원을 투입해 SR 동탄역에서 용인, 성남을 거쳐 신설 수서역을 지나 삼성역까지 잇는 사업이다. 국토부는 지난 19일 GTX-A 차량 출고에 이어 이번 터널 관통으로 GTX-A 노선과...
길 위에 버린 1시간27분…'30분 출퇴근' 尹정부선 이뤄질까 [대통령 연설 읽기] 2022-12-27 08:00:03
GTX-D 노선 신설을 공식화했다. A노선을 제외한 2개 노선이 첫 삽조차 뜨지 못한 상태에서 판이 커졌다. D노선은 이른바 ‘김부선’으로 불리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서울 강남 관통을 기대하던 지역 주민의 요구와 달리 정부가 당초 김포와 부천을 잇는 것으로 발표하면서 거센 반발을 부른 것. 2021년 5월 14일 청와대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