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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노이 MZ들 롯데에 푹 빠졌다"…넉 달 만에 '1000억' 매출 2024-01-22 10:32:38
해외 직접구매(직구)가 활발했던 브랜드로 꼽힌다. MZ세대 고객 내점 유도를 위해 공간 기획 전반에 K팝을 비롯한 K콘텐츠를 반영한 점도 주효했다고 전했다. K팝 아이돌이 앰배서더(홍보대사)인 패션 브랜드 '아크메드라비'와 유명 주방용품 브랜드 '락앤락' 등이 입점했고, 한국 전문 식당가도 고객...
쿠팡이 불 지핀 '명품 전쟁'...SSG닷컴, 女 이어 男 럭셔리 플랫폼 들여온다 2024-01-21 15:06:05
지난달 6500억원을 들여 영국 명품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하면서 ‘명품 전쟁’에 불을 붙인 것도 한몫했다. 쿠팡은 지난해 국내외 명품 뷰티 브랜드를 배송해주는 로켓럭셔리‘ 서비스도 시작했다. 김현정 SSG닷컴 해외직구 바이어는 “명품 구매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외화 결제, 교환 반품 등 해외직구 서비스...
"유니클로 입고 아사히 마시고 렉서스 타요"…이젠 '예스재팬'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17 21:00:04
직접구매(직구)와 여행 수요도 역대급을 찍었다. 몰테일에 따르면 지난해 해당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일본 직구 매출은 17%, 건수는 13% 증가했다. 인기 직구 품목은 주류, 전자전기, 패션 등이 꼽혔다. 특히 주류 직구가 눈에 띄게 늘어 사케 매출이 2022년보다 712% 폭증했다. 몰테일 관계자는 “올해 엔저 현상이 둔화될...
몰테일 "작년 일본 직구 매출 17%↑…엔저·차별화 효과" 2024-01-15 10:08:12
다양했다. 특히 엔저 효과로 주류 직구가 늘어 사케 매출이 2022년 대비 712% 늘었다. 닷사이, 쿠보다 등 유명 제품과 함께 지역 특색이 담긴 지자케(토속주)의 인기가 높았다. 에글리우리에(샴페인), 티냐넬로, 발디카바 등 15만∼20만원 안팎의 와인을 일본에서 직접 구매하는 고객도 늘었다. 테크 분야에서는 몰테일이...
쿠팡 덩치 커졌으나 시장 성장지속 의문…과로사·수수료 논란도 2024-01-10 06:01:02
등 중국 직구 쇼핑몰의 한국 진출 등이 바로 그것이다. 쿠팡은 쿠팡이츠(음식배달), 쿠팡플레이(온라인동영상서비스), 대만 진출 사업 등 신사업 확대에 적극적이다. 쿠팡은 연합뉴스에 "전국을 잇는 물류 인프라와 기술 혁신, 자동화를 통해 운영 효율을 꾸준히 늘리고 있으며 대만 사업 등 신사업 투자를 통한 국내...
"짝퉁도 좋아요"…회계사·직장인도 '중국산'에 빠진 이유 2024-01-07 11:25:54
커 반품했는데, 쇼핑몰 측에선 비용도 받지 않고 바로 물건을 회수해 갔다. 까다로운 절차 없이 무료로 반품 가능했던 이 경험이 한씨가 중국 앱에 빠진 이유가 됐다. 국내에서 알리·테무·쉬인 등 중국 직접구매(직구) 플랫폼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물가가 올라도 너무 오르면서 한 푼이라도 싸게 살 수 있는 중국...
hy, 자사몰에 '해외직구관' 서비스 오픈 2023-12-13 10:12:12
hy, 자사몰에 '해외직구관' 서비스 오픈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hy는 자사몰 '프레딧'(Fredit)에서 '해외직구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해외직구관에서는 국내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해외 유명 제품을 선보인다. 별도 관세·부가세 결제 절차가 없고 배송은 무료다. 현재...
슈프림은 시작일 뿐…'스트리트 패션' 격전지로 뜨는 한국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2-05 15:29:37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리셀·직구 등의 방법으로 국내에 들어오지 않은 브랜드의 제품들을 구매할 정도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독특한 철학과 디자인에 열광하는 젊은 팬덤이 생겨난 데 더해 코로나 이후 정장 수요가 줄어들면서 스트리트 패션 시장이 급격히 커졌다는 분석이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슈프림과...
바이슈코, 위드나미와 업무협약 MOU 체결 2023-12-05 10:03:21
런칭한 바이슈코는 코스메틱 직구 플랫폼으로 2021년 12월 회원수 7000명에서 올해 11월말 약 22만명으로 성장했다. 최근 일본 큐텐 자체몰 운영과 베트남 기업들과 MOU계약 등을 통해 국내시장을 벗어나 해외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지난 11월 1일에 레드데이즈를 흡수합병하여 명품 패션 직구까지 사업영역을 넓히고...
하나증권 "해외직구 6조5천억원…온라인 유통시장 영향 클 것" 2023-12-05 08:44:17
그 배경에는 중국의 직구 쇼핑앱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자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18년 한국에 진출한 알리익스프레스는 월간활성이용자 수가 1년 만에 2배 이상 늘어났고, 10월 기준 국내 온라인몰 중 3위를 차지했다. 7월 공식 출시한 테무는 3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을 넘어섰다. 이들 앱은 해외직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