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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vs CJ가 불붙인 '제·판 전쟁'…롯데도 "발주 중단" 참전 2022-12-27 17:48:00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같은 ‘패션·명품 진영’ 간 혈전이 뜨거웠다. e커머스 부상의 심각성을 가장 먼저 직감하고, 대응에 나선 제조사 중 대표적인 곳은 나이키다. 나이키는 이미 2019년 11월 아마존에 공급 거부를 선언한 뒤 자사몰을 통한 직접판매(D2C)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올초엔 ‘짝퉁’을 판매한...
"名品 감정 장인 급구" 중고 명품시장 폭발 성장에…수선·감정업계는 일손 못 구해 난리 2022-12-20 18:15:07
명품 수선·감정업계에 ‘감정 전문가 구인대란’이 한창이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짝퉁’ 티셔츠를 팔았는지를 놓고 벌어진 지난 4월의 네이버 크림, 무신사 간 논쟁이 계기가 됐다. 이후 시장에선 구입을 희망하는 중고 명품의 진위를 확인하려는 수요가 크게 늘었다. 한국명품감정원에는 최근 유통·패션 기업의...
"롤렉스 수천만원 하는데…" 짝퉁 공포에 '구인난' 벌어졌다 [배정철의 패션톡] 2022-12-20 14:15:11
명품 수선·감정업계가 ‘장인 구인난’에 빠졌다. 지난 4월 네이버 크림과 무신사 간 ‘짝퉁 티셔츠 전쟁’ 이후 소비자들이 제품의 진품 여부를 의심하게 됐기 때문이다. 한국명품감정원에는 최근 유통·패션 기업들의 업무협약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SSG닷컴과 무신사를 비롯해 10여개 유통·패션 기업이 “명품을...
스콧 커틀러 대표 "패션·뷰티 트렌드 이끄는 한국은 매력적인 시장" 2022-11-07 18:23:16
이 플랫폼이 패션·명품 시장을 뒤흔들지 예상하지 못했다. 그로부터 7년이 지난 지금, 스탁엑스는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를 비롯해 전 세계 스포츠 시장 1위 브랜드 나이키도 두려워하는 세계 1위 리셀 플랫폼이 됐다. 이런 스탁엑스의 스콧 커틀러 최고경영자(CEO·사진)가 최근 한국을 찾아 7일 기자간담회를...
"100만원 싼 샤넬백 사려다 수백만원 날렸다"…무슨 일이?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2-11-05 20:19:27
명품이나 국내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해외 브랜드 의류 등을 현지에서 대신 구매해 택배로 부쳐주는 ‘해외구매대행’ 사기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나 중고거래 사이트를 통한 '짝퉁 명품' 판매 사기도 많아 소비자들 주의가 요구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해외 명품 구매대행 온라인...
명품 유통 주도권 놓고…e커머스-럭셔리기업 '新 제판 전쟁' 2022-11-04 17:33:30
e커머스가 올해 명품 판매에 속속 뛰어들었다. 명품업계는 e커머스의 영향력이 커져 가격결정권을 빼앗기고, 브랜드 가치가 훼손되는 것을 특히 우려하고 있다. 이를 막기 위해 국내에서는 에르메스가 지난 3월부터, 나이키는 9월부터 ‘재판매를 금지한다’는 내용을 이용약관 등에 포함했다. 해외에선 나이키가 세계 1위...
1400만원 '에르메스 백' 사기만 하면 대박…리셀가 얼마길래 2022-11-04 11:34:05
있다. 명품 브랜드는 유통 기업들의 제품 판매를 막기 위해 이들이 ‘짝퉁’을 판매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소송전에 들어갔다. ‘리셀러’에게 판매 권한 빼앗기는 명품코로나19확산 이후 제조업체와 판매업체 간 ‘제판전쟁’(제조·판매)이 벌어졌다. 명품 브랜드의 ‘희소 마케팅’으로 핸드백 중고가격이 치솟으면서...
이름 알 만한 연예인 고객 수두룩…수천만원짜리 '짝퉁' 불티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2-10-29 17:34:04
'미러(mirror)급' 등으로 더욱 교묘해진 짝퉁이 판을 칩니다. 명품 수요가 늘고 소비 비중도 커지면서 온라인 짝퉁 거래도 덩달아 증가한 것입니다. 팬데믹 기간 국내 명품 시장 규모는 부쩍 커졌습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명품 시장은 지난해 141억 달러(약 20조원) 규모로 세계 7위를 기록했습니다. 명품...
'가품 논란' 무신사의 와신상담…"8~9월 명품 거래액 증가" 2022-10-19 15:00:45
'에센셜 짝퉁(가품) 티셔츠' 공방으로 공신력에 타격을 입은 국내 1위 패션쇼핑몰 무신사가 명품 전문관 '무신사 부티크'의 최근 두 달 간 거래액과 이용자 수가 직전 2개월보다 크게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8~9월 무신사 부티크의 거래액과 이용자수가 직전 2개월보다 각각 361%,...
온라인몰과 백화점 사이…홈쇼핑의 선택은 '매스티지' 2022-10-17 17:39:20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에 전략적 투자를 한 뒤 라이브방송을 통해 머스트잇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쇼호스트가 상품을 착용하고 제품을 설명해 짝퉁 구입 가능성에 대한 소비자 우려를 불식시키려는 의도다. 일부 오픈마켓이 고가 명품을 판매하기 위해 홈쇼핑 형식을 차용한 사례도 있다. 11번가는 중고 명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