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예약확인부터 접수까지"…KT, 중앙대병원 AI보이스봇 고도화 2024-08-08 09:10:03
누리봇이 상담사를 통해 접수한 예약과 관련해 확인 및 변경, 취소 등 예약 일정을 관리하는 역할만 수행했다. 여기에 예약접수 기능이 더해지면서 시간 제약 없이 예약이 가능하고, 챗봇이나 보이는 ARS 등 디지털 화면이 익숙하지 않은 노년층도 음성 통화만으로 손쉽게 예약할 수 있게 됐다. AI 누리봇 서비스 도입 후...
아톤, 랭코드와 업무협약 체결…’AI 기반 디지털 세일즈 상담 플랫폼’ 선보여 2024-08-06 09:00:00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AI 기반의 디지털 세일즈 상담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여의도 아톤 본사에서 체결한 ‘AICC 챗봇-채팅상담 솔루션과 생성형 AI 기술 융합을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아톤의 디지털 컨텍센터 서비스인 ‘아톤 인텔리전스 커뮤니케이션센터(AICC)’에 랭코드의 대화형 AI SaaS...
KT스카이라이프, 대기·상담시간 줄인 AI 고객센터 개설 2024-08-06 08:11:03
= KT스카이라이프는 대기와 상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인공지능(AI) 고객센터를 정식으로 열었다고 6일 밝혔다. AI 고객센터는 챗봇 서비스뿐만 아니라 동의 고객에 한해 등록된 목소리로 본인 인증 후 상담을 진행하는 '목소리 인증'으로 인증 절차를 효율화했다. 또한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자동 전환하고 확인할...
채널톡, AI 에이전트 ‘알프' 강화 위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2024-07-31 08:13:39
(주)채널코퍼레이션(대표 최시원)이 올인원 AI 메신저 채널톡에 노코드 상담 관리 툴 ‘워크플로우’와 AI 텍스트 검색 및 답변 생성 기술인 ‘검색증강생성(RAG)’ 기능을 정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워크플로우는 기존 채널톡 챗봇 상담과 상담 자동화 규칙이 통합된 기능이다. 신규회원·...
작년보다 4배 증가한 상반기 모태펀드 결성…“하반기 신속 투자” [Geeks' Briefing] 2024-07-30 15:22:18
올인원 AI 메신저 채널톡에 노코드 상담 관리 툴 ‘워크플로우’와 AI 텍스트 검색 및 답변 생성 기술인 ‘검색증강생성(RAG)’ 기능을 정식 출시했다. 워크플로우는 기존 채널톡 챗봇 상담과 상담 자동화 규칙이 통합된 기능이다. 신규회원·첫 주문고객·우수회원 등과 같은 고객 유형, 결제·배송·취소 등 상담 상황에...
'법률AI' 치고나간 세종·화우, 정부사업 따냈다 2024-07-29 18:02:29
손잡은 법무법인 율촌과 대륙아주, 변호사용 챗봇 서비스를 내놓은 엘박스 등 기대를 모은 컨소시엄들은 이번에 고배를 마셨다. 벌써 ‘변협 징계’ 우려도정부가 AI 법률서비스 지원 사업에 나섰지만 기존 법조계와의 마찰 가능성은 여전하다. 최근 대한변협이 법무법인 대륙아주의 B2C용 법률 챗봇 서비스 징계 방침을 밝...
쇼핑은 AI가, 영상은 배속으로...'초단축 소비' 시대 2024-07-29 16:50:38
구매 이력 등을 AI가 분석해 상품을 추천해주고, 챗봇으로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방식 등이다. 메조미디어가 지난 3월 5일부터 12일까지 이커머스 소비자 41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AI 어시스턴트 지원 여부가 쇼핑몰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한 사람은 43%에 달했다. 유용한 기능 1위는 '제품 문의...
AI 쇼핑부터 콘텐츠 배속·요약까지…'초단축 소비' 뜬다 2024-07-29 15:57:32
AI가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제안해주고, 챗봇으로 24시간 상담할 수 있으며 편의성을 극대화한 덕분이다. 메조미디어가 지난 3월 5일부터 12일까지 이커머스 소비자 41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AI 어시스턴트 지원 여부가 쇼핑몰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한 사람은 43%에 달했다.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기능...
'힙' 해진 불교…이번엔 '스님AI' 나온다 2024-07-28 13:35:28
수행하는 챗봇인 '스님AI' 서비스를 다음 달 8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2024부산국제불교박람회를 계기로 개시하려고 준비 중이다. 올해 4월 열린 2024서울국제불교박람회 때 '마애부처님AI'라는 이름으로 이용자의 고민을 상담해주는 챗봇을 전시장에서 선보였는데 반응이 괜찮아 서비스 영역을...
"1000만원 들여 환갑 여행 예약했다가…" 초유의 사태에 분통 2024-07-24 14:57:35
아우성이다. 모바일 앱 등에서 제공하는 챗봇 상담 서비스도 대기 인원만 3000명이 넘는다. 일부 소비자들은 티몬 본사를 직접 찾아가 환불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티몬과 위메프에 여행상품이나 상품권, 티켓 등을 판매했던 업체들이 이들 이커머스 플랫폼으로부터 판매 대금을 정산받지 못하자 소비자들에게 환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