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집에서 '홀로 만찬' 즐긴다…내년 외식 트렌드 살펴보니 2020-11-24 11:00:04
농식품부에 따르면 올해 소비자가 선호한 외식 품목은 한식(방문)과 치킨(배달)이 꼽혔다. 한식과 치킨은 3년 연속 각부문 1위를 유지했다. 음식점 선택시 고려사항은 작년까지는 맛과 가격에 이어 위치접근성이 꼽혔지만 올해는 청결도가 자리를 대신했다. 김종구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외식업 경영전략 수립시...
웰크론헬스케어, 손 세정제 '케어온 새니타이저 겔' 출시 2020-10-19 09:37:48
웰크론헬스케어는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쉽고 간편하게 손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손 소독제 ‘케어온 새니타이저 겔’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케어온 새니타이저 겔은 에탄올 70%를 함유해 세균과 바이러스 등을 99.9% 차단해준다. 피부 밀착력이 높은 ‘비스코시티(Viscosity)’ 겔 타입으로 손에 바르는 순간 흐르지...
해외직구한 유아용 구강청결 물휴지에서 기준 넘는 보존제 검출 2020-09-17 12:00:13
구강청결용 물휴지는 스스로 칫솔질을 못 하거나 뱉는 기능이 약한 유아 등이 사용 중에 내용물을 섭취할 가능성이 큰 만큼 표시·광고 내용이 엄격히 지켜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국내에서 유통되는 구강청결용 물휴지는 관계기관의 품목허가와 신고 절차를 거치지만 해외 직구 제품은 이런 절차가 없어 안전성을 담보할...
"좋다길래 주문했는데…" 해외 직구 유아 구강 물티슈서 유해물질 검출 2020-09-17 12:00:05
청결용 물티슈는 관계기관 품목허가?신고 절차를 거치지만, 해외직구 제품은 이를 거치지 않아 안전성을 담보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소비자원은 통신판매중개업자 정례협의체를 통해 해당 사업자들에게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제품의 유통차단을 요청했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에는 구강청결용 물휴지에 대한 표시·광고...
TS트릴리온, 구강 관리 최적화 ‘TS착한미백치약’ 출시 2020-08-28 13:33:21
TS트릴리온(대표 장기영)이 구강 청결 관리를 위한 ‘TS착한미백치약’을 출시하였다. (사진 : TS착한미백치약)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된 만큼 구강 관리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평소 느끼지 못했던 마스크 속 입 냄새로 불편함을 겪는다면 사용 중인 치약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치약 속...
[양쥐언니 뷰티다이어리] “면역력이 답!” 40대 유지어터의 헬스케어 2020-08-25 14:30:00
건강식품인 ‘바지오데이’는 체중감량 및 체지방 감소, 배변활동촉진, 면역기능 강화와 체내 세포보호, 항산화 등의 효능을 가진 제품입니다. 때문에 다이어트는 물론 우리 몸을 지키는 에너지까지 두루 얻을 수 있는 멀티 헬스 케어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어요. 면역력이 떨어지면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두통,...
씨엔피코리아하이진, 신제품 커피원두 생리대 앤시아 출시 2020-08-09 15:10:39
식품으로서의 본연의 역할 이외에 새로운 커피의 장점에 주목하여 커피를 응용한 제품을 개발한 회사가 있다. 바로 ㈜씨엔피코리아하이진이라는 회사다. ㈜씨엔피코리아하이진은 커피의 탈취 효능, 항균 효능, 항산화 효능에 주목하여 커피원두를 접목한 일회용 위생용 패드 제품개발에 매진하여 왔다. 로스팅한 커피원두의...
코로나19 '집콕'에 홈쇼핑 식품·생활용품 매출 증가 2020-08-06 11:00:01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홈쇼핑 채널의 식품과 생활용품 매출이 증가했다. 공영쇼핑은 올해 1∼7월 주문량을 분석한 결과 식품 주문량이 작년 동기 대비 148% 늘었다고 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마스크와 청결용품 등 생활용품 주문량도 345%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월별로 살펴보면 코로나19에 따른 생활 양식 변화가 매출...
[마켓인사이트]미디어커머스 최초 상장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요가복에서 육아용품까지 생활소비재로 시장 확대" 2020-07-28 18:07:02
위생청결제품 브랜드 휘아(WHIA), 남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르시오디에고(MARCIO DIEGO) 등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였다. 최근에는 가정식 대체식품(HMR), 다이어트 식품 등을 출시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 회사의 수익 모델은 미디어 마케팅에 적합한 브랜드를 기획하고 연구개발과 샘플링 과정을 거쳐 출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간편식·다이어트 식품 등 영토 확장" 2020-07-28 17:32:12
청결제품 브랜드 ‘휘아(WHIA)’, 남성용 브랜드 ‘마르시오디에고(MARCIO DIEGO)’ 등으로 제품군을 넓혀왔다. 최근에는 가정식 대체식품(HMR)과 다이어트 식품 등을 출시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다이어트 보조제와 더불어 간편식, 저칼로리 간식인 ‘쓰리케어’ 제품 라인업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