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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서비스 접은 비케이탑스, 고철 판매로 흑자 2021-08-01 17:20:04
김포에 있는 공산품 공장을 인수해 화장품 생산업에도 뛰어들 예정이다. 정 대표는 “그간 생산한 공산품이 다른 브랜드 상표로 판매됐는데, 내년부터는 비케이탑스 자체 브랜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동양네트웍스라는 이름이 따라다니지 않는 독자적이며 혁신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윤희...
[연합시론] 코로나19 위기 딛고 세운 '월간 사상 최대 수출' 금자탑 2021-08-01 11:54:06
폭으로 증가했다. 바이오헬스(27.2%), 이차전지(31.3%), 화장품(11.7%) 등 신성장품목의 수출도 견실한 상승세를 보였다. 지역별로도 9대 주요 지역 수출이 모두 증가했고 중국과 미국, EU, 아세안 등 4대 주력시장은 역대 7월 수출 1~2위를 각각 기록했다. 수출이 특정 품목이나 지역에 치우치지 않고 두루 고무적인 실적...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익 1,046억원…전년비 188.5%↑ 2021-07-28 16:32:40
해외 매출이 10% 가까이 성장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그룹 전체의 2분기 화장품 부문 매출은 1조 2,206억 원으로 집계됐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전년 동기 대비 11.5% 증가한 1조 1767억 원의 매출과 158.9% 증가한 912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국내 사업의 경우 13% 증가한 7,418억 원의 매출과 62.3%...
설화수도 날갯짓…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익 188% 증가 2021-07-28 14:46:33
브랜드 설화수를 비롯한 럭셔리 화장품 매출이 18% 뛰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2분기 국내 사업의 경우 럭셔리 브랜드와 온라인 부문 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13% 증가한 7418억원, 영업이익은 62.3% 늘어난 821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 채널 매출이 약 40% 성장하며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해외사업은 매출이 9.8% 증가한...
화장품업계 `코로나 셧다운`에 울상…3분기 실적 ‘먹구름’ 2021-07-13 17:42:32
채널 중심으로 체질 개선을 빠르게 진행한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증권가에서 예측한 아모레퍼시픽의 2분기 영업이익은 1,114억원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200% 늘어난 수준입니다. 일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브이티코스메틱을 보유한 브이티지엠피도 영업이익이 244% 급증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문제는 델타 변이바이러스...
환경 관리가 환경 경영이라는 착각 2021-07-12 06:02:27
아웃도어 업체인 파타고니아(Patagonia)와 화장품 업체인 러쉬(LUSH)를 꼽을 수 있다. 두 회사의 공통점은 창업자들이 환경적으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겠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설립해 환경 혁신과 시장 경쟁력을 동시에 성취해 나가고 있다는 점이다. 이런 선진 기업들은 CEO들이 확실하게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혁신을...
(주)이롬플러스, ‘더:바이옴’ 스킨케어 솔루션 출시로 마이크로바이옴 시장 진출 2021-07-06 11:05:39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화장품으로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코슈메슈티컬(Cosmeceutical) 제품으로서 피부 유래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용해물(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 발효여과물 및 천연추출물에 대한 특허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더:바이옴’은 화장품 4종과 헤어 2종, 바디 2종으로 총...
[일본 수출규제 2년] ② 다시 확대된 대일 무역적자 2021-06-27 05:59:01
'주춤'…체질 바꾸는 근본 대책 필요 일본 수출 규제로 국내에선 일본산 불매운동 바람이 거세게 불었다. 그 여파로 일본차 국내 시장 점유율은 2018년 17.8%에서 올해는 6.3%로 쪼그라들었다. 닛산과 인피니티는 국내 시장에서 철수했다. 일본 맥주 수입액도 지난해 600만 달러로, 전년보다 85.7% 급감했다. 일본...
IT공룡 vs 유통공룡…이커머스 `쩐의전쟁` 승자는 2021-05-17 14:30:13
화장품 시장이 위축되면서 실적 악화를 피하지 못한 영향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요 타깃인 중국 화장품 시장은 9.5%의 성장세를 기록했단 점에서 코로나 때문이라고 보기엔 어렵습니다. 특히 중국의 화장품 수입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31.1%나 증가했거든요. 로레알에 인수된 `난다`가 대기업화되면서 팬덤을...
아모레, '코로나 타격' 딛고 실적 반등…영업익 191% 증가 2021-04-28 10:41:52
설화수를 중심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화장품 브랜드 ‘헤라’도 ‘시그니아 루미네소스 래디언스 퍼밍 세럼’을 출시하는 등 럭셔리 스킨케어 부문을 강화했다. 프리미엄 브랜드의 경우 ‘라네즈 래디언-C 크림’ 등 핵심 상품 육성을 통해 온라인 매출이 1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주요 자회사들도 채널 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