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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단체 "과자 원가 하락...가격도 인하해야" 2024-05-23 15:54:24
앞서 오리온은 지난 2022년 초코파이를 비롯한 16개 제품 가격을 평균 15.8% 인상하면서 원재료 가격이 안정화될 경우 가격 정상화에 나서겠다고 밝힌 바 있다. 끝으로 협의회는 "정부는 물가 안정 정책이 실제 소비자물가 안정에 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정책 시행 과정과 결과까지 꼼꼼히 검토하고 챙겨달라"고 말했다....
'하루 5억씩 벌었다'…주가 50% '불기둥' 뿜은 롯데웰푸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15 07:00:05
수익성 회복에 집중한다. 특히 인도 건과와 초코파이 세 번째 라인 증설 및 푸네 신공장(빙과) 설립으로 인도 고성장과 카자흐스탄·러시아 등 독립국가연합(CIS) 지역서 탄탄한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15일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국내에서 수익성 개선, 해외에서는 외형 확장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올해 사업 전략을...
석유화학 '실적 눈물'에도…롯데정밀화학, 초코파이 원료 덕에 방긋 2024-05-10 18:44:52
간식으로 떠오른 초코파이엔 셀룰로스라는 나무의 섬유질이 들어간다. 인도에선 식물성 초코파이가 인기인 터라 롯데는 초코파이 속 마시멜로에 동물성 재료 대신 셀룰로스를 넣어 고유의 식감을 구현하고 있다. 이 셀룰로스를 공급하는 기업인 롯데정밀화학은 올 1분기 매출 3394억원, 영업이익 108억원을 달성했다. 다른...
오리온 초코파이 50주년…초코파이와 얽힌 사연 모은다 2024-05-09 09:45:42
준 초코파이 케이크', '군대 화장실에서 몰래 먹었던 눈물 젖은 초코파이', '어릴 적 할머니가 손에 쥐여 주신 초코파이' 등 초코파이에 대한 추억이 있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에 착안했다. 오리온은 50주년 한정판 패키지도 선보인다. 1974년 첫 출시 때부터 1989년, 2006년, 그리고 현재까지 디자인...
사명 변경 1주년 롯데웰푸드, 인도·북미 등 글로벌 매출 1조원 시대 2024-05-08 16:16:51
인기 있는 롯데웰푸드의 제품은 ‘롯데 초코파이’다. 현지에서 국민 간식으로 자리잡았다. 롯데웰푸드는 채식주의자의 비중이 약 40%에 달하는 인도 소비자들을 겨냥해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고, 현지의 높은 기온에도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초콜릿을 개발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쳤다. 롯데 초코파이는 인도 현지...
韓·中·베트남까지…459억개 초코파이로 나눈 '情' 2024-05-03 18:16:53
개발 기간을 거쳐 1974년 4월 나온 신제품이 초코파이다. 50여 년이 흐른 지금 초코파이는 한국을 넘어 세계인의 간식으로 자리 잡았다. 이렇다 할 간식이 없던 시절, 초코파이는 출시되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만들기 무섭게 팔려나갔다. 초코파이가 세대와 국경을 뛰어넘는 간식이 된 배경으로 ‘정(情) 마케팅’...
롯데웰푸드 1분기 영업익 100.6%↑…"국내 재고소진·해외성과"(종합2보) 2024-05-03 17:25:13
증가한 143억원이다. 인도에서 생산라인을 증설하며 초코파이 매출이 늘었으나 날씨 영향에 빙과 매출은 일시적으로 감소했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 국내 사업에서는 올해 '헬스앤웰니스' 트렌드에 부합한 무설탕 요거트, 식물성 과자 브랜드, '순한' 의성 브랜드 등에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할 방침이다....
'초코파이' 계보 잇는다…해외서 '불티' 2024-04-24 10:40:28
김맛, 초코츄러스맛, 사워크림어니언맛, 트러플솔트맛, 크런치즈맛, 마라맛 등 9종의 꼬북칩이 판매 중이다. 올해 상반기 내 멕시코 코스트코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 오리온은 미국에서 꼬북칩 단일 품목의 연 매출이 400억원을 넘으면 현지 생산 공장을 설립하는 방안도 고민하고 있다. 2017년 출시된 꼬북칩은 미국을...
'꼬북칩' 미국서 인기몰이…오리온 현지 공장 설립 고민 2024-04-24 10:06:14
콘스프, 매운맛, 매콤한맛, 김맛, 초코츄러스맛, 사워크림어니언맛, 트러플솔트맛, 크런치즈맛, 마라맛 등 9종의 꼬북칩이 판매 중이다. 올해 상반기 내 멕시코 코스트코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 오리온은 미국에서 꼬북칩 단일 품목의 연 매출이 400억원을 넘으면 현지 생산 공장을 설립하는 방안도 고민하고 있다. 2017년...
"이런 맛은 처음이야"…美 1020세대 푹 빠진 한국 과자 2024-04-24 08:03:18
누적 매출액 4800억원을 넘어서며 초코파이를 잇는 글로벌 인기 과자가 됐다. 오리온 관계자는 “꼬북칩은 글로벌 기업 스낵바에서도 인기 과자로 손꼽히며 K스낵 대표 주자로 거듭나고 있다”며 “현지 소비자 입맛에 맞춘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판매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봉구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