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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워진 데이터도 바로 복원"…삼성·LG, 이번엔 AI 노트북 대결 2025-01-01 17:57:27
LG전자가 새해 인공지능(AI) 노트북 신제품을 나란히 출시해 맞대결을 예고했다. 지난해 세탁건조기, 냉장고, TV 등 AI 가전을 내놓을 때마다 신경전을 벌인 두 기업이 AI PC를 두고 다시 격돌하는 것이다. 두 회사 모두 이번 신무기로 지금껏 고전한 글로벌 PC 시장에서 반전 계기를 마련할지 주목된다. 삼성전자는 ‘갤...
수소차·전기차·픽업트럭…신차 쏟아내는 車업계 2025-01-01 17:55:58
수소전기 SUV(넥쏘)인 이니시움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기아는 올해 전기차와 픽업트럭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지난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공개한 첫 픽업트럭인 타스만(사진)을 3월께 판매한다. 타스만은 호주에서 시작한 사전 예약에서 2만 대를 넘겨 도요타 하이럭스, 포드 레인저, 닛산 프런티어 등 경쟁 차량...
"수십억 계약금까지 냈는데"…'오겜2' 흥행 부진에 '울상' 2025-01-01 17:34:35
협업 상품 완판 사례가 잇따랐다. 편의점 CU에서 출시된 우승자 ‘나폴리맛피아’의 ‘밤 티라미수 컵’은 사전예약 단계에서만 20분 만에 준비 물량 20만 개가 동났다. GS25, 이마트24, 롯데마트 등도 앞다퉈 협업 상품 출시에 나섰다. 하지만 오징어게임2 공개 후 국내외에서 혹평이 나오자 관련 상품에선 ‘오픈런’ ...
침체 빠진 위스키…아주 비싸거나, 가장 싼 것만 팔렸다 2025-01-01 17:33:51
CU가 지난달 선보인 초저가 위스키 ‘길리듀’는 출시 19일 만에 누적 판매량 5만 병을 돌파했다. 이 제품은 700mL 한 병에 9900원이다. 반면 초고가 제품 판매를 마케팅 수단으로 삼는 업체도 있다. 고물가·고금리로 소비자들 지갑이 쉽게 열리지 않지만 초고가, 한정판 위스키를 찾는 수요는 꾸준하다는 점을 노리는...
"로봇 같던 '안마의자' 왜 안보이지"…바디프랜드, 돌변한 사연 2025-01-01 17:13:10
파우제가 2020년 출시 이후 총 9만5000여 대 팔리는 등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는 데 착안해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마사지 소파를 개발한 것이다. 바디프랜드의 선공에 세라젬은 ‘파우제 M8’으로 맞불을 놨다. 지난해 4월 ‘파우제 M6’를 선보인 지 8개월 만에 서둘러 신제품을 내놓은 것이다. M8은 기존 파우제와 달리...
불황에도 쑥쑥 크는 크라우드펀딩 2025-01-01 17:12:05
‘짠테크’로 활용하는 MZ세대가 매출을 견인했다는 분석도 나온다. 보드게임 마니아인 대학원생 진현동 씨(26)는 “판매 부진 리스크를 낮추기 위해 펀딩으로 새 보드게임이나 확장판을 출시하는 사례가 많다”며 “대부분 얼리버드 할인을 지원하는데 결제가 펀딩 마감 이후에 이뤄져 부담이 작다”고 말했다. 지난해...
계열사 33곳 정리…카카오 '문어발 확장' 멈췄다 2025-01-01 17:05:10
카카오가 신성장동력을 제대로 보여줘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카카오는 새해 중요 사업 과제로 AI 서비스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AI 비서 ‘카나나’를 출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전 국민 AI 생활화’를 이끌 서비스를 순차 공개한다는 목표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나나 외에도 카카오톡 내 AI를 접목한...
AI 반도체 수요 증가…차 판매는 주춤…OLED 큰 장 선다 2025-01-01 16:16:32
얇고 3g 가볍다. 삼성전자가 갤럭시S 시리즈에서 슬림형 모델을 출시하는 것은 2014년 3월 갤럭시알파(6.7㎜) 이후 약 11년 만이다. 슬림 모델은 가장 얇은 모델인 약 6㎜대 두께로 출시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갤럭시S24 라인업 중 가장 얇은 모델은 7.6㎜로, 슬림은 이보다 0.7㎜ 더 얇을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애플...
항공업계 고환율 부담…해상운임은 상승기조 지속될 듯 2025-01-01 16:10:41
역할수행게임(PRG)인 ‘퍼스트 버서커: 카잔’을 출시한다. 크래프톤도 같은 날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인 ‘인조이’의 앞서해보기 버전을 내놓는다. 엔씨소프트는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인 ‘아이온2’를 비롯해 총쏘기 게임 ‘LLL’, 전략 게임 ‘택탄’ 등을 올해 출시한다. 이주현 기자 newyearis@hankyung.com
현대자동차, 글로벌 사업장 100만대 생산 구축 2025-01-01 16:02:22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TMED 대비 성능과 연비가 대폭 개선된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TMED-Ⅱ를 1월부터 양산차에 적용한다. 현대차가 세운 판매 목표는 2030년까지 555만대다. 2023년 판매 실적보다 약 30% 이상 많은 물량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사업장에 100만대 생산능력을 구축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