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맥주 `보기 힘들수도`...8월 수입량 13위로 추락 2019-09-16 07:50:30
수입되며 깜짝 1위를 차지했다. 중국 맥주는 최근 칭따오 등 브랜드의 인기로 수입이 늘어나고 있다. 국내 소비자에게 익숙한 칭따오와 하얼빈에 이어 올해 4월에는 화윤설화맥주의 `슈퍼엑스`도 국내에 출시됐다. 중국에 이어 2위는 네덜란드(430만2천달러), 3위는 벨기에(377만달러)였다. 미국 맥주는 346만9천달러어치...
'날개없는 추락' 일본 맥주…8월 수입 13위로 떨어져 2019-09-16 07:17:00
칭따오 등 브랜드의 인기로 수입이 늘어나고 있다. 국내 소비자에게 익숙한 칭따오와 하얼빈에 이어 올해 4월에는 화윤설화맥주의 '슈퍼엑스'도 국내에 출시됐다. 중국에 이어 2위는 네덜란드(430만2천달러), 3위는 벨기에(377만달러)였다. 미국 맥주는 346만9천달러어치 수입돼 4위였다. 5~9위는 각각 폴란드,...
칭따오 맥주 새 광고 모델 혜리 발탁…정상훈은? 2019-08-07 14:30:12
예능에서 선보인 혜리의 남다른 예능감이 칭따오의 이미지와 만나 국내 소비자들에게 친밀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비어케이 관계자는 "드라마와 예능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혜리가 칭따오의 브랜드에 잘 어울릴 것으로 판단했다"며 "기존 칭따오의 얼굴인 정상훈과 새 모델인 혜리가 각자의 매력으로...
일본 불매운동 속 성수기 앞둔 '가격인하' 카스 vs '승승장구' 테라 2019-07-29 11:18:15
100ℓ)를 팔아 1위에 올랐다.칭따오는 전년도인 2017년 7월~2018년 6월까지만 해도 아사히에 이어 2위에 머물렀다. 하지만 지난해 7월부터 1년 동안 아사히의 판매량이 0.8% 감소한 반면 칭따오의 판매량은 13.9% 증가해 순위가 역전됐다. 아사히의 수입 맥주 시장 점유율은 17.8%에서 15%로 2.8% 포인트 줄었다. 지난 1일...
아사히 맥주, 2등도 뺏기나 2019-07-28 17:18:11
일본산 불매운동의 직격탄을 맞았다. 국내 전체 판매량에서 중국 칭따오 맥주에 1위 자리를 내준 데 이어 이달 들어서는 편의점 시장에서 5위까지 밀려났다.28일 한국주류수입협회에 따르면 2018년 7월부터 2019년 6월까지 국내 수입맥주 판매량 1위는 칭따오였다. 약 4875만l를 팔아 전년 동기 대비 13.9% 증가했다. 같은 ...
'1위 자리 내준' 아사히 맥주, 일본제품 불매운동으로 2위도 '불안' 2019-07-28 15:57:45
1년 간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수입 맥주 1위는 칭따오가 차지했다. 칭따오는 전년도인 2017년 7월∼2018년 6월까지만 해도 2위였다. 그런데 작년 7월부터 1년 동안 아사히의 판매량이 0.8% 감소한 반면 칭따오의 판매량이 13.9% 증가했다. 이 기간 아사히의 수입 맥주 시장 점유율은 17.8%에서 15%로 2.8%포인트나...
日아사히, 수입맥주 2위 자리도 `위태` 2019-07-28 08:20:56
이 기간 48만7천501헥타리터(1 헥타리터는 100ℓ)를 팔았다. 칭따오는 전년도인 2017년 7월∼2018년 6월까지만 해도 아사히에 이은 2위였다.판매량이 49만1천114헥타리터의 아사히에 못 미치는 42만7천898헥타리터였다. 그런데 작년 7월부터 1년 동안 아사히의 판매량이 0.8% 감소한 반면 칭따오의 판매량이 13.9% 증가해...
수입맥주 日아사히, 日제품 불매운동에 2위도 뺏기나 2019-07-28 06:11:01
48만7천501헥타리터(1 헥타리터는 100ℓ)를 팔았다. 칭따오는 전년도인 2017년 7월∼2018년 6월까지만 해도 아사히에 이은 2위였다.판매량이 49만1천114헥타리터의 아사히에 못 미치는 42만7천898헥타리터였다. 그런데 작년 7월부터 1년 동안 아사히의 판매량이 0.8% 감소한 반면 칭따오의 판매량이 13.9% 증가해 1.2위...
덴마크 맥주 칼스버그, 신제품 '칼스버그 대니쉬 필스너' 국내 출시 2019-07-25 17:28:49
시장에서 5위권에 들겠다는 목표다.국내 수입맥주 시장에서는 칭따오·아사히·하이네켄 등이 상위 5개 브랜드가 시장 점유율을 절반 이상(54.3%) 차지하고 있다. 칼스버그의 시장 점유율은 15위(1%)다.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이번 신제품이 색다른 맥주 맛을 경험을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 "칼스버그, 3년 내 수입맥주 5대 브랜드로 띄운다" 2019-07-25 13:03:40
수입맥주 브랜드 증가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칭따오·아사히 등 아시아 지역 브랜드들이 선두권을 달리고 있다.김 대표는 "아직까지 칼스버그의 인지도와 판매량이 낮은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올해 5월 기존의 맥주사업 영업 조직을 확대해 맥주사업본부로 승격,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