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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전국 영업망과 다양한 차량…국내 1위 렌터카 2023-07-20 09:00:31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국내 카라이프 서비스 업계 선도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자동차를 빌릴 때는 이용 기간에 따라 △최소 30분부터 1일 단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그린카) △1일에서 1개월 미만으로 대여할 수 있는 단기 렌터카 △1개월 이상은 월간 렌터카 △자동차를 살 때...
출장갈 때 회사차 아닌 공유차 탄다…기업 카셰어링 도입 확산 2023-07-16 07:00:03
업무용 법인차를 공유차로 대체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국내 1위 카셰어링 업체인 쏘카는 전국에 4천800여개 쏘카존을 마련하고 2만여대의 차량을 배치해 기업들이 임직원 업무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쏘카가 지난 2019년 법인용 카셰어링을 출시한 이후 1년 새 도입 기업 수는 3배 가까이 증가하기도 했다. 업무용...
미래차 시장 '필수템' FMS…데이터로 車 수십만대 한꺼번에 관리 2023-07-16 07:00:02
이 바로 '차량 관제 시스템'(FMS·Fleet Management System)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FMS는 2000년대 초반부터 나온 개념이지만, 스마트폰 보급과 커넥티드카의 확장으로 온라인 시장이 커지고 물류·운송 서비스, 카셰어링 산업이 발전하면서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테크나비오에 따르면...
현대캐피탈 'FMS 혁신'…고객사 15배 급증 2023-07-10 17:57:07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험료 등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 식품업체 B사 역시 영업 차량 50대를 직접 구입해 운영했다. 영업사원에게 한 대씩 지급했는데 운행률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워 비용 누수를 감수하고 있었다. 현대캐피탈은 차량을 50대에서 30대로 줄이고, FMS에서 카셰어링 기능을 활용할...
최진환 롯데렌탈 사장 "중고차 렌탈 사업 확대" 2023-06-30 16:47:53
롯데렌탈이 승용 신차에 집중된 사업 구조를 승용 중고차와 상용차로 확대한다. 롯데렌탈은 지난 29일 국내 주요 기관 투자자 및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2023 롯데렌탈 CEO IR DAY'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최진환 대표는 이 자리에서 중고차 렌탈, 상용차 리스 확대를 비롯해 사고 위험 관리와 고객 유지를...
롯데렌탈, 중고차·상용차로 사업 확대…2025년 매출 3.6조 목표 2023-06-30 10:44:34
고객 유지를 통한 수익성 개선 ▲ 단기렌터카, 카셰어링 강화 ▲ 신규 해외 시장 진출 ▲ 일반렌탈 사업의 산업재, 로봇 시장 집중 등을 새 전략으로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중고차는 렌탈 상품 구성과 판매 채널, 인프라 구축을 7월 말까지 마무리하고 적극적으로 시장을 확대한다. 롯데오토리스는 상용차의 전기차(EV)...
한국타이어,'아이온(iON) 브랜드 데이' 진행 2023-06-22 13:46:28
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2022년 5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을 론칭했다. 설계 단계에서부터 고성능 전기차를 타깃으로 개발해 저소음, 높아진 마일리지 및 전비 효율 등 균형을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타타대우, 충남 당진에서 as 최고반장 캠페인 진행...
포르쉐코리아, 무형문화재 계승 지원 나서 2023-06-22 09:19:16
해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자 및 전승교육사와 함께한 문화 교육 프로젝트 '찾아가는 꿈의 교실' 진행한 바 있다. 또 오는 7월2일까지 국외소재 전통공예품 재현 프로젝트 , 하인리히 왕자에게 보낸 선물' 전시를 덕수궁 덕홍전에서 진행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리텍, 친환경 노면청소차...
[단독]주가 반토막 난 롯데렌탈, 성장 비전 제시…"배당 늘리겠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6-11 07:05:02
올해 롯데렌탈이 매출 2조8911억원, 영업이익 3254억원을 거둘 것으로 봤다. 9일 기준 증권사 7곳의 평균 목표주가는 3만9286원이다. 현 주가 대비 35.47%의 상승 여력이 있는 셈이다. 한편 롯데렌탈 선릉 사옥 도보 2분 거리에는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롯데렌탈 계열사)가 있다. 지난해 매출...
[이슈프리즘] 일본서 '잃어버린 10년' 보낸 韓기업 2023-05-31 18:20:19
제치고 점유율(10.5%) 2위를 회복했다. 2013년 이후 9년 만의 최고치다. 지난해 현대차는 12년 만에 일본 승용차 시장에 재진출했다. 아이오닉 5, 넥쏘 등 친환경 차를 들고 온라인, 카셰어링 시장 공략에 돌입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일본에서 ‘현대차가 이렇게 좋나’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게 목표”라며 “일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