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년 뒤 兆단위 시장 열린다…불붙은 디지털교과서 선점 경쟁 [긱스] 2023-08-30 17:54:51
핵심은 AI를 바탕으로 학습 데이터를 분석해 학생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때문에 스타트업들은 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는 점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예컨대 스타트업 아티피셜소사이어티는 국어와 영어 교육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글 주제와 난이도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지문을 만들어주고, AI가...
통신·게임·스타트업도 참전…"기업 특화서비스 집중" 2023-08-24 18:15:47
등 세 곳이다. SK텔레콤(에이닷 LLM)과 LG(엑사원)는 이미 LLM을 내놨고, 카카오(코GPT 2.0)와 KT(믿음)는 연내 LLM을 선보일 예정이다. LLM은 텍스트 데이터를 학습시켜 구축한 초거대 AI를 뜻한다. 창작, 요약, 추론, 번역 등이 가능하다. 오픈AI의 GPT-4, 구글의 팜2·람다, 메타의 라마 등이 대표적이다. LLM을 기반으...
뮤직카우 드디어 사업재개...창업 2개월 만에 투자 받은 AI 스타트업 [Geeks' Briefing] 2023-08-16 16:49:28
이 회사는 카카오의 AI 사업 자회사 카카오브레인 전 최고기술책임자(CTO)를 맡았던 김광섭 대표와 카카오·구글 출신 엔지니어 윤지상 이사가 공동 창업했다. 에이더엑스는 가상 비서 형태로 일상의 편리성을 극대화하는 형태의 시제품을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인력 채용에도 나선다. AI 기업...
긍정적 사고가 은퇴 설계의 시작 2023-08-13 17:52:41
카카오데이터트렌드에 따르면 50대 남성이 ‘은퇴 설계’라는 단어를 최근 1년간 가장 많이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장기적이고 체계적으로 노후를 준비하고자 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는 것을 뜻한다. 하지만 통계청 사회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현재 노후를 준비하고 있거나 노후가 이미 준비돼 있다고 응답하는 사람의...
나만의 평생고객 만드는 법…저비용 고매출 '개인화 마케팅' [긱스] 2023-08-08 16:10:04
연관되어 있기에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에게 온라인 쇼핑몰을 광고하면 그만큼 고객에게 더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셈입니다.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강력한 장점으로 메시지 열람 비율이 높고 관심도도 높습니다. 퍼스트파티 쿠키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의 광고 수신동의자 대상에게 메시지를 발송하면 그...
포털 콘텐츠 개인화 추천 서비스, 네이버는 철회·다음은 고수 2023-08-07 06:01:01
외부 웹페이지에서 데이터를 긁어온다. 또 순간적인 검색량이 아니라 분석 기준의 시간을 늘렸고, 키워드 순위화도 하지 않는다고 다음 측은 설명했다. 상업적 목적의 정보나 공인의 사건·사고, 개인의 사생활에 가까운 소식, 사회적 갈등을 초래할 우려가 있는 주제 등의 키워드는 전달되지 않도록 모니터링하고, 생활과...
씨브이쓰리, 2023 라이브커머스 컨퍼런스 '라방콘' 성료 2023-08-02 14:18:35
라이브커머스 데이터 플랫폼 라방바 데이터랩을 운영하는 씨브이쓰리가 개최한 2023 라이브커머스 컨퍼런스 ‘라방콘’이 지난달 31일 성황리 종료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라이브커머스 시장 트렌드와 마케팅’을 주제로 약 150명의 산학연 관계자가 모여 라이브커머스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고 성과를 공유·확산하는...
2년 반만에 '판' 뒤집은 남자…데이터 보호 솔루션에 투자한 이유 [그래서 투자했다] 2023-07-31 09:50:01
만남은 2019년 1월이었다. 황인서 대표는 2015년 카카오 퇴사 후 이듬해 체커를 창업했다. 당시 체커는 SQL게이트라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을 개발·운영했다. 그 시기, 국내 기업의 SaaS 제품 도입은 글로벌 대비 보수적이었고, 특히 보안 관련해서는 훨씬 더 예민했다. 국내 다수 기업은 클라우드보다는 내부 데이터...
SNS 인기 필수조건 된 '숏폼'…짧고 강렬하게 소통한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07-26 16:59:32
있다는 설명이다. 메타가 최근 발간한 ‘2023 트렌드 보고서’에선 릴스를 메타 내 가장 성장 속도가 빠른 콘텐츠 포맷으로 꼽았다. 릴스는 매일 1400억회 이상 재생되는 것으로도 조사됐다. 지난해 2분기 기준 릴스 시청 시간은 전분기 보다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메타 관계자는 “숏폼 콘텐츠로 유입되는 이용자가...
한국웹툰산업협회, '웹툰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정책과 육성 전략' 세미나 개최 2023-07-20 14:50:44
플랫폼은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웹툰의 거시적인 트렌드를 파악하고, 웹툰 창작 및 제작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웹툰의 해외 유통과 웹툰 IP를 통한 2차 부가 사업 창출 등 마켓 메이커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웹툰 플랫폼이 해외 빅테크 플랫폼들과의 경쟁에서 경쟁력을 상실하게 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