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싼 오피스룩 즐겨입더니 '돌변'…2030여성들 푹 빠진 옷 2024-08-01 21:00:03
80% 증가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트렌드가 반영된 SPA 상품을 빠르게 받아보고 싶은 고객들 니즈를 충족시킨 결과”라며 “합리적 패션 쇼핑을 원하는 20~30대 여성들이 SPA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해가고 있다”고 귀띔했다. 무신사도 지난달 8~14일 한 주간 SPA 브랜드 14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여 브랜드...
'여름엔 SPA가 인기?' 지그재그, SPA 첫 구매 고객 130% 급증 2024-07-30 10:09:43
브랜드 양성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가 처음인 고객들이 오프라인 등에서 익숙하면서도 가격 부담이 적은 SPA 브랜드 상품에 반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다양한 셀렉션, 빠른 배송, 차별화된 콘텐츠 등이 시너지를 내며 고물가 시대에 트렌디하고 합리적인 패션 쇼핑을...
네이버·카카오, 티몬·위메프 상품 노출 중단(종합) 2024-07-26 16:50:53
= 네이버와 카카오[035720]가 판매대금 정산 지연 사태에 휩싸인 티몬, 위메프의 상품 노출을 중단했다. 26일 네이버에 따르면 전날 오후부터 티몬과 위메프 상품이 네이버의 쇼핑 검색 결과에서 나오지 않는다. 네이버 관계자는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네이버 쇼핑 검색에서 티몬과 위메프 상품 노출을 일시 중단했다"며...
네카오, 쇼핑검색창서 티몬·위메프 상품 노출 중단 2024-07-26 14:50:35
티몬·위메프 상품을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에서 노출하지 않기로 했다고 공지하며 "추후 상품이 정상 제공되면 티몬·위메프와의 협의에 따라 네이버 쇼핑 서비스 재개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도 "판매자와 소비자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해 쇼핑 탭에서 판매 상품 노출과 관련 결제 수단을 일시...
휴가철 대목인데…굴러떨어진 여행株 2024-07-25 17:51:16
사태로 반사 이익을 누릴 것으로 예상되는 네이버와 카카오 주가는 각각 3.67%, 2.53% 올랐다. 네이버는 국내 최대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쇼핑, 카카오선물하기 등을 통해 전자상거래 사업을 하고 있다. 임희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7조원 이상으로 추정되는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 ...
위메프·티몬, 정산·환불 지연…판매 상품권 사용도 막혀(종합2보) 2024-07-24 16:29:13
홈쇼핑 등의 소비재 판매도 잇달아 중단되고 있다. 전자지급결제대행(PG)업체들은 전날부터 위메프·티몬 기존 결제건에 대한 카드 취소를 막았다. 고객들의 취소 신청이 빗발치자 손해를 막기 위해 카드 취소 통로를 막은 것이다. 이 때문에 위메프·티몬 고객은 환불 요청시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현금을 돌려받을 때까지...
위기 정점 치달은 카카오…김범수 구속에 '쇄신' 타격 우려 2024-07-23 01:19:44
전자상거래 플랫폼 테무와 알리익스프레스의 저가 공세로 카카오 매출인 핵심인 쇼핑도 여건이 녹록지 않다. 카카오 주가는 부진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코스피에서 22일 카카오의 종가는 4만1천50원으로 작년 말보다 24.4% 하락했다. harrison@yna.co.kr noj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짧고 강렬하게 홀린다…순식간에 쇼핑업계 점령한 '숏핑' 2024-07-17 17:30:19
말 카카오톡을 제치고 ‘국민 앱’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숏폼 덕이다. 60초 미만 동영상인 숏폼이 부상하며 숏폼에 커머스를 연계한 ‘숏핑’(숏폼+쇼핑) 시장도 커지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는 지난달 세계 최초로 한국에 쇼핑 전용 스토어 개설 기능을 추가했다. 유튜브 생태계 안에서 콘텐츠와 연관된 상품을...
억대 연봉이라더니 "해명도 돈벌이"…조회수 목매는 렉카들 2024-07-17 16:46:47
쇼핑 주문 3배로 한국 스마트폰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유튜브다. 유튜브가 작년 말 카카오톡을 제치고 ‘국민 앱’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숏폼 덕이다. 60초 미만 동영상인 숏폼은 재생 시간이 짧아 몰입도가 높은 게 특징이다. 숏폼이 부상하며 숏폼에 커머스를 연계한 ‘숏핑’(숏폼+쇼핑) 시장도 커지고...
매드코퍼레이션, 카카오 광고 ‘카카오모먼트’ 공식대행사 선정 2024-07-17 13:44:31
밝혔다. '카카오모먼트'는 카카오 비즈보드부터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쇼핑 광고 등 여러 성과형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높은 타겟팅 정확도와 광고 효율성을 자랑한다. 매드코퍼레이션은 이번 공식 대행사 선정을 통해 카카오 광고를 적극 활용, 광고주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광고 솔루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