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플랫폼 내 서브컬처 게임 10배 성장 전망" 2024-12-07 14:16:47
상품, 디지털 굿즈 등 '원 소스 멀티유즈(OSMU)'를 하는 것"이라며 "팬들이 가진 IP에 대한 애정을 다양한 매체와 시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중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연애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이 흥행하는 것과 반대로, 젊은 층의 이성 간 만남은 줄어들고 있지 않냐는 지적도 나왔다. 이에...
[2024년 농식품 기술창업 액셀러레이터 육성지원 사업 CEO] 외식 및 식품 사업을 운영하는 ‘호랑이’, 대박 식품 브랜드들을 런칭 중 2024-12-05 23:53:43
마케팅의 상관관계, 광고에 출연하는 캐릭터와 브랜드의 상관관계 등 수많은 연결고리를 최대한 자연스럽게 풀고자 합니다.” 전 대표는 “음식에 있어서 맛이 있다, 없다는 굉장히 주관적인 것이어서 이걸 객관적인 시각으로 풀고자 한다면 맛에 특정한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캐릭터를 입혀 브랜드를 만드는 것...
수익성 집중하는 엔씨, '리니지' 캐주얼 게임 또 만든다 2024-12-05 10:16:21
조작하지 않아도 캐릭터가 자동으로 임무를 수행하면서 자원을 모으는 게임이다. 누구나 짬짬이 즐길 수 있도록 조작은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되, 보상은 자주 지급하며 이용자를 오랫동안 게임에 붙들어놓는 것이 특징이다. 방치형 게임은 상대적으로 개발 문턱이 낮아 중소 개발사가 주로 도전하는 장르였으나, 중국 게임...
"매출 450% '쑥'"…LG유플러스, '무너' 누적 매출 40억 돌파 2024-12-05 09:00:12
협업해 선보인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2~3개월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무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에도 참여했다. 지난 5월에는 LG유플러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4 라이선싱 엑스포’에 한국 대표 캐릭터로 ‘무너’를 소개하고, 지난 5·6월에는...
LGU+ "캐릭터 '무너', 출시 5년만에 누적매출 40억원" 2024-12-05 09:00:01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로, 2020년 처음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통한 라이선스 매출과 온오프라인 굿즈 판매가 늘면서 전체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프로야구 구단 'LG트윈스'와 협업한 굿즈는 같은 해 4월과 비교해 매출이 570% 급증했으며, 지난 1월과 6월 이마트[139480] PB(자체...
럭셔리한 연말, 역시 호캉스지 2024-12-04 16:09:57
조선 델리의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 중 하나인 ‘슈톨렌’ 한 박스를 준다.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이상 상위 스위트 객실에는 와인, 샴페인 그리고 델리 상품으로 구성된 와인 햄퍼를 제공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국내 21개 체인 호텔과 리조트에서 크리스마스 에디션 인형 ‘루아’를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오는...
에버랜드, '무민'과 함께하는 윈터토피아…초대형 캐릭터와 축제 즐겨요 2024-12-04 16:03:17
등 귀엽고 앙증맞은 캐릭터 포토스팟을 곳곳에 조성했다. 포시즌스가든을 순환하는 축제기차는 무민트레인 테마 열차로 운영한다. 무민과 스노크메이든 워킹 캐릭터 포토타임 이벤트도 매주 주말에 진행된다. 무민 테마로 꾸며진 인근 메모리얼샵 상품점과 가든테라스 레스토랑에서는 에버랜드가 자체 개발한 무민 콜라보...
롯데월드 "메리 스누피 크리스 마스"…'피너츠 친구들'과 겨울 모험 떠나요 2024-12-04 15:59:26
가장 유사한 피너츠 캐릭터를 알아볼 수 있다. 키오스크 옆에는 크리스마스 컨셉의 대형 스누피 조형물도 설치돼 이색 인증샷도 남길 수 있다. 어드벤처 남문 광장과 매직아일랜드는 겨울의 동화 속 마을로 새단장했다. 남문 광장에 새로 오픈한 실내 마켓은 반짝이는 전구와 트리를 활용해 겨울의 환상적인 풍경을 담았다....
아웃렛도 다이소 품었다…업계 최초 신세계 입점 2024-12-04 09:19:42
화제를 모은 'VT 리들샷' 등 K-뷰티 상품과 발열 내의부터 기모 후드티, 조거팬츠까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높은 다양한 의류 구색을 갖췄다. 연말을 맞아 수요가 증가하는 크리스마스 장식 상품도 구비했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관계자는 "캐릭터 지식재산권(IP) 협업 한정판 상품 등을 발 빠르게 도입해...
'K팝 굿즈' 새 강자 모비데이즈 "뷰티·캐릭터 사업으로 영토확장" 2024-11-27 17:17:58
상품을 기획하거나 이벤트를 열어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끊어지지 않게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달부터는 구매대행사업을 시작했다. K팝에서 시작된 한류 열풍이 다른 상품으로 이어지고 있어서다. 유 대표는 “K팝 굿즈뿐 아니라 K뷰티, K리빙, K캐릭터 상품의 수요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고객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