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비맥주 가격 인상…추석 끝나자 물가 '들썩' 2023-10-04 17:46:36
마트 등에 공급되는 가정용 355mL 캔 제품, 외식업체에서 판매하는 업소용 500mL 병 제품이 해당한다. 가정에서 수요가 많은 500mL 캔 제품은 이번 인상 대상에서 제외했다. 오비맥주의 가격 인상은 작년 3월 초 이후 1년7개월 만이다. 당시 오비맥주는 주요 원재료인 맥아 가격과 부재료인 알루미늄 가격이 급등한 것을...
올해 맥주 가격 또 오른다…추석 끝나자마자 '들썩'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04 15:46:13
4일 밝혔다. 편의점, 대형마트 등에 공급되는 가정용 355mL 캔 제품, 외식업체에서 판매하는 업소용 500mL 병 제품이 해당한다. 다만 가정 채널에서 수요가 가장 많은 500mL 캔 제품은 이번 인상 대상에서 제외됐다. ‘카스 0.0’ 등의 무알콜 맥주도 출고 가격을 동결했다. 오비맥주의 가격 인상 조치는 작년 3월 초 이후...
칭따오, 추석 맞아 '달토끼 머그잔 패키지' 선보여 2023-09-19 18:24:59
비어케이는 맥주 칭따오(TSINGTAO)가 추석을 앞두고 한정판 ‘2023 달토끼 머그잔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정판 패키지는 ‘달토끼 핑크 에디션 캔’ 500mL 6개와 전용 머그잔 1개 묶음 구성이다. 전국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등에서 판매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더 많이 먹을 걸" 후회하더니…3개월 새 600만개 팔렸다 2023-09-07 21:10:21
안 되나요.” “베트남 여행 갔다가 마트에서 쓸어왔어요. 해외 나간 김에 일부러 사 온 거예요.” 2016년 출시된 삼양식품 ‘불닭볶음탕면’은 불닭 맛에 마늘 풍미를 추가한 걸쭉한 국물로 마니아들 입맛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오리지널 ‘불닭볶음면’과 비교하면 국내 매출이 크지 않아 2년이 채 안 돼 단종됐다. 초기...
하이네켄, 브랜드 출시 150년 한정판 'Hi네캔' 등 9종 출시 2023-09-06 10:22:28
출시 제품은 브랜드명이 'Hi네캔'으로 표기된 캔 제품(330mL, 500mL)과 'Hi네캔', 'ㅎㅇㄴㅋ' 같은 별명으로 디자인된 병 제품(330mL) 등 9종이다. 한정판 제품은 이달 중순부터 대형마트,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판매한다. 하이네켄코리아 마케팅 디렉터 박지원 전무는 "오직 한국에서만 만나볼...
하이트진로, 열량 낮춘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 내놨다 2023-08-24 10:09:57
칼로리 355mL 캔 제품의 열량은 65㎉로 기존 '필라이트 후레쉬' 열량의 절반 수준이다. 알코올 도수는 2.8%다. 이 제품은 오는 28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농협 등에서 판매된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 달 기준 필라이트의 누적 판매량은 약 17억캔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건강 관리 트렌드를...
하이트진로, 열량 낮춘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 출시 2023-08-24 09:02:34
캔 제품의 열량은 65㎉로, 기존 '필라이트 후레쉬' 열량의 절반 수준이다. 알코올 도수는 2.8%다. 이 제품은 오는 28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농협 등에서 판매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건강 관리 트렌드를 반영해 칼로리를 대폭 낮춘 필라이트의 새로운 에디션을 출시했다"며 "소비자 요구에 맞춘...
신용등급 A+ 동원F&B, 3년 만의 공모채 발행…최대 2000억원 조달 2023-08-14 15:39:42
대형마트에 공급되는 '양반' 브랜드의 국, 탕 찌개류 제품의 가격과 동원참치 전 제품 가격을 평균 6~7% 인상했다. 나이스신용평가는 "실물경기 하강 등에 따른 음식료품 소비수요 감소 가능성 등이 향후 회사 사업 안정성의 부담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그러나 다변화된 제품 포트폴리오, 우수한 사업 기반...
일본 맥주의 화려한 부활 2023-07-20 16:12:02
개발한 세계 최초의 상품이다. 캔을 개봉하면 부드러운 거품이 자연스럽게 올라와 마치 매장에서 마시는 생맥주 같다는 반응이다. 아사히를 수입하는 롯데아사히주류는 지난 5월 정식 출시 전에 일부 물량을 풀어 시장 반응을 확인했다. 당시 대형마트인 이마트와 홈플러스를 비롯해 주요 편의점에서는 맥주가 입고되는...
호우 피해에 CJ·현대百 등 기부…SPC 빵, ABC마트 신발 '구호물품'도 2023-07-19 15:49:20
마트도 지난주 신발 1000여 켤레를 기탁한 데 이어 이번주 구호성금 1억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한다. 이번주 들어 식품업계에선 집중호우 피해 지역 이재민과 현장 복구인력 등에게 자사 제품을 보내 마음을 전했다. SPC그룹의 SPC행복한재단은 지난 17일과 18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SPC삼립 빵과 생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