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산관리 플랫폼 에임(AIM), 2024 ASA 비즈니스 분야 금상 수상 2024-09-24 17:45:20
어워즈는 올해 10회째를 맞았으며, 비즈니스·커머스, 라이프 스타일, 공공 분야의 세 가지 부문에서 앱의 기술, 효율성, 서비스 등을 심사해 우수 콘텐츠를 선정한다. 올해는 아시아 16개국에서 모두 1,300여 개 회사가 출전해 경쟁을 벌였다. 에임은 70만 회원이 직접 경험한 장기 투자 포트폴리오의 뛰어난 성과와...
미신고 숙소 없애는 에어비앤비…상장 앞둔 야놀자 '긴장' 2024-09-24 17:33:12
지난해 티메프 모회사 큐텐에 자회사 인터파크커머스 지분 전량을 매각했는데, 대금 1680억원을 받지 못했습니다. 최대 12조원의 기업 가치를 목표로 하는 야놀자의 증권플러스 비상장 추정 시가총액은 4조원 대로 떨어졌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세계 최대 숙박 업체인 에어비앤비까지 야놀자의 텃밭인 한국 시장에 손을 ...
분초사회 핵심 '숏폼' 콘텐츠…순이엔티 "숏폼 콘텐츠로 분초사회 선도" 2024-09-24 09:38:14
전속 크리에이터 '율리', '수아나'와 젠지들의 스타일커머스 플랫폼으로 떠오른 에이블리의 할인 행사를 알렸으며, '유나', '은하', '다람' 등 7명의 인플루언서와 에스쁘아 '더브로우 이지 쉐이핑 펜슬' 광고를 전개하며 화장이 서툰 초보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
숏폼 전문기업 윗유, 설립 5년만에 누적매출 1천억원 돌파 2024-09-23 08:01:01
업계에 따르면 최근 윗유가 상반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2019년 9월 설립 이후 올 6월 말까지 4년 9개월간 누적 매출이 1천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됐다. 윗유는 '유튜브 쇼핑'에서 '틱톡샵' 커머스까지 숏폼 마케팅 전 과정을 아우르는 다양한 설루션을 제공하며 고객 수와 매출액이 매년 크게 늘었다고...
카톡도 전면 광고…플랫폼 수익성 강화 경쟁 2024-09-22 17:36:34
커머스 매출이 1분기 2440억원에서 2분기 2070억원으로 8% 줄면서 광고 사업의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더 커졌다. 업계 관계자는 “카카오의 영업이익률이 2021년 10%에서 지난 상반기 6.3%로 떨어진 것도 광고 사업 확장 압력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도 전면 광고로 효과 봐 네이버도 지난해부터 모바일 앱 내...
티메프 사태 겪고 '자사몰' 뜬다…네이버 반사이익 누리나 2024-09-19 14:21:42
상품군에서 거래액이 늘었다. 업계선 자사몰 강화…네이버, 티메프 빈틈 공략 속도이처럼 네이버가 스마트스토어로 자사몰에 힘을 주는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계 변화를 이용해 사업을 확장할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이커머스 업계에선 최근 티메프 사태 이후 자사몰을 강화하는 사례들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에스파 카리나까지 앞세우더니…"올리브영 잡는다" 파격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9-15 19:49:31
e커머스 구매 비중이 높은 나라는 중국(43.6%), 영국(36.6%), 미국(29.1%) 등이다. 실제로 국내 헬스앤뷰티(H&B) 업계 압도적 1위인 올리브영의 경우 온라인 매출 비중이 빠르게 늘어나는 중이다. 2017년까지만 해도 한자리수에 불과했던 온라인 매출 비중은 2021년 24.3%, 2022년 24.5%를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 26.6%로...
AI로 K뷰티 '찰떡' 인플루언서 매칭 2024-09-12 17:40:24
솔루션의 도움을 받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인디 뷰티 브랜드 ‘스킨1004’는 커머스 AX 스타트업 인덴트코퍼레이션과 AI 마케팅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인덴트의 ‘스프레이 IO’를 활용하면 인플루언서 후보 선정부터 섭외, 계약, 업로드, 사후 관리 등의 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CJ대한통운, 어피니티와 손 잡았다 2024-09-11 17:27:52
커머스 부문에서 경쟁하는 기업을 중심으로 연대를 형성했다. 내년부터 주 7일 배송을 도입하기로 한 것도 쿠팡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쿠팡이 주말과 공휴일에도 배송하는 것과 달리 CJ대한통운은 그동안 주 6일 배송을 했다. 내년 주 7일 배송으로 바뀌면 CJ대한통운 고객사는 주말에도 상품 배송이 가능해진다. 여기에...
역직구까지 넘보는 中 알리바바…"韓 유통 주도권 내주나" 우려도 2024-09-10 17:34:45
e커머스 쇼피 역시 물류 비용 절감, 1 대 1 컨설팅 등 K셀러를 위한 각종 유인책을 내놨다. 글로벌 e커머스 기업의 공세가 이어지자 업계에선 국내 유통·제조시장 주도권이 자칫 해외 플랫폼에 넘어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아마존이 장악한 일본 등과 달리 한국 온·오프라인 유통업은 국내 기업이 선방해왔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