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ESG 9월호…대한민국 소비자 선정 2024 ESG 브랜드 2024-09-09 10:43:04
'한경ESG' 9월호(사진)가 지난 5일 발간됐다. 9월호 커버 스토리는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다.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어떤 ESG 브랜드를 선호하며 관련 제품은 무엇을 인지하고 있는지 물었다. 는 매년 이 같은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4회를 맞았다. 설문에서 소비자 10명 중...
[커버스토리] SKY 지역비례로 뽑으면 교육 불평등 해소될까 2024-09-09 10:01:02
지난달 말 나온 한국은행의 ‘입시경쟁 과열 대응방안’ 보고서가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중앙은행이 교육 문제에 목소리를 낸 데다 상위권 대학 신입생을 지역별 학령인구 비율에 맞춰 뽑자고 과감하게 제안했기 때문이죠. 보고서에 담긴 내용 자체가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입시 과열과 사교육비 부담으로 인해 부모의...
"이 잡지 더 없나요?"…호평 쏟아진 '영문판 아르떼' 2024-09-08 18:08:07
발간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화가 이배의 스페셜 커버스토리를 포함해 이 기간 화제의 전시인 서도호 개인전, 레픽 아나돌 개인전, 광주와 부산 비엔날레 등의 정보를 담았다. KIAF의 2층 미디어 라운지와 로비에서 배포한 스페셜 에디션은 VIP 공개 첫날인 4일 대부분 소진됐다. 수잔나 하이먼 영국 화이트큐브 큐레이터는...
배기성 노래하자 '소주핑'·'부둣가핑'…요즘 난리라는데 2024-09-07 21:03:35
흥행 톱4에 등극했다. 감동과 여운이 있는 스토리, 고퀄리티의 음악 등으로 호평을 얻고 있는 가운데 추석 연휴 100만 관객을 돌파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추석 연휴에도 홍보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추석 연휴 무대인사 및 피규어 현장 증정 이벤트, 추석 특가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앞두고 있다. 김수영...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이색팝업 다양…마트·이커머스 추석선물 경쟁 2024-09-07 07:00:06
증정한다. 더현대서울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스토리페이퍼'의 팝업스토어를 열어 식기·인테리어 소품 등을 선보인다. 천호점은 조경 디자이너가 운영하는 식물 편집숍 브랜드 '유니크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식물과 조경 도구 등을 판매한다. ▲ 이마트 = 추석 선물 세트 본 판매에 돌입...
타임 'AI 분야 100인'에 하이브 자회사 대표 선정 2024-09-06 16:34:05
미드낫(MIDNATT·이현)이 6개 언어로 신곡을 발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덧붙였다. 이교구 대표는 "수퍼톤은 AI 음성 기술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국가와 언어의 제약 없이 콘텐츠를 스토리에 녹여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우리 기술이 크리에이터 본연의 메시지를 더욱 잘 전달하는 데 도움을 주고, 팬과 아티스트의...
[2024 ESG 브랜드] LG, 사회 부문 3관왕…현대차 7계단 올라 톱 10 진입 2024-09-05 06:02:03
[한경ESG] 커버 스토리-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 S(사회) 부문 순위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 사회 부문에서는 ㈜LG(40.2점)가 삼성전자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에 실시한 조사에서 사회부문 1위(㈜LG), 2위(삼성전자), 3위(LG전자)는 종합 ESG 브랜드...
[2024 ESG 브랜드] 소비자가 선택한 17개 업종 베스트 ESG 브랜드는 2024-09-05 06:01:53
[한경ESG] 커버 스토리 - 2024 ESG 브랜드 국내 소비자들이 직접 선택한 업종별 최우수 ESG 브랜드는 어디일까? 많은 기업 브랜드의 각축 속에 올해는 ㈜LG, 삼성전자, LG생활건강, 삼성SDS, 신세계, 포스코, GS에너지, 한화솔루션, 포스코이앤씨, 현대자동차, 삼성증권, 에코프로, 포스코인터내셔널, NH농협은행,...
[2024 ESG 브랜드]① 소비자 10명 중 8명은 ESG 인지...2년 전 대비 10%p 상승 2024-09-05 06:01:33
[한경ESG] 커버 스토리 -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① 최근 기업의 ESG 경영을 알리기 위한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이 늘고 있다. 기업이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확산할 때 소비자가 ESG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확인하면 효과적인 ESG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한경ESG〉는 창간 3주년을 맞아 전국 20대 이상...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한경ESG] 커버 스토리 -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 투자 경험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관련한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10명 중 2.4명은 ESG를 고려해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었다. 투자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명 중 3명, 투자 경험이 없는 소비자는 10명 중 1명이 ESG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