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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새 브랜드 슬로건 공개...“AX 기업 되겠다” 2024-05-19 15:10:11
AI 컨택센터(AICC), 모바일 서비스용 AI 비서 서비스, 임직원용 AI 비서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LG AI연구원이 개발 중인 거대언어모델(LLM)인 ‘엑사원’을 활용해 통신 사업용 AI 기초모델도 도입할 계획이다. 황 대표는 “고객 경험, DX, 플랫폼 등 회사 모든 영역에서 AI를 녹여내겠다”며 “조직적...
LGU+, 'AI 전환으로 고객 성장' 브랜드 슬로건 공개 2024-05-19 09:16:37
기업 고객(B2B)에게 가장 큰 화두 역시 성장인데, 우리가 이것을 주도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성준현 LG유플러스 AI·데이터프로덕트 담당(상무)은 성과 공유회에서 고객센터의 AICC(인공지능컨택센터), B2B(기업 간 거래) AICC 등 AI 부문의 핵심 과제 현황을 설명했다. hyunsu@yna.co.kr (끝) <저작권자(c)...
KT CS, 1분기 매출 20% 늘어난 1천739억원 2024-05-17 09:52:34
확립으로 컨택사업의 이익이 개선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고객센터는 고객 요구를 분석하고 개선하는 고객 경험 관리체계 구축 및 지속적인 통합 전문상담사 육성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유·무선 상품 판매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했다. 또 가파르게 성장하는 인공지능 컨택센터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대화형 AI 기업 라피치, 60억 투자 유치 2024-05-17 08:57:50
AI컨택센터(AICC)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올해는 중소, 중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구독형 AICC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다. 2021년 코넥스에 상장했다. 라피치는 다양한 LLM엔진을 통합·선별해 기존시스템과 연동하는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170억원이다. 캡스톤파트너스...
온라인보험 설계부터 가입까지 한번에…앱에서 원스톱 서비스 2024-05-16 16:05:27
컨택센터(AICC)를 준비 중이다. 내년 오픈을 목표로 빠른 고객 상담 대응과 AI 해피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보험 약관 적용을 고려하고 있으며 보험 업무 효율화와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AI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작년 10월 업스테이지와 AI...
KT, 건강보험공단 '목소리 인증' 상용화…공공기관 첫 사례 2024-05-16 10:05:32
AI컨택센터(AICC) 프로젝트를 추진해 음성인식(STT) 기술을 활용한 상담 지원과 목소리 인증의 상용화를 준비해 왔다. 지난 14일부터 서비스에 적용됐으며 향후 상담시간을 크게 단축하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KT는 기대했다. '목소리인증'은 개인정보를 상담사가 직접 말로 질문해 본인 인증을...
유베이스 그룹사 '한일네트웍스', '다우기술'과 기업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024-05-14 10:14:57
대만 등 해외 시장에 직접 진출하여 글로벌 BPO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유베이스 그룹은 1998년 설립이후 부천드림센터, 서울아우름센터, 서울아고라센터, 여의도디지털센터, 용산그린센터, 부산피닉스센터 등 국내 6개의 AI기반 컨택 센터와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일본 등 글로벌 380개 거점에 27,400석의...
삼성전자서비스,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2024-05-12 08:35:33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컨택센터 전화 및 채팅 상담을 24시간, 365일로 확대해 서비스 이용에 시간적 제약을 없앴다. 또 원격상담 서비스를 강화해 서비스의 공간적 제약도 없애고 있으며, 가전제품 수리 현장 교육 등으로 상담사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김경일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은 "앞으로도 고객...
LG유플러스, 전산망·마케팅비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종합2보) 2024-05-09 15:30:41
전년 동기 대비 19.8% 늘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컨택센터(AICC)에 자체 개발 AI 기술인 '익시' 기반 챗 에이전트와 대형언어모델(LLM) 익시젠(ixi-GEN)을 탑재,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IDC 사업도 5분기 연속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달성하며 올 1분기 855억원을 기록했다. 최근...
LG유플러스, 전산망·마케팅비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종합) 2024-05-09 10:31:46
전년 동기 대비 19.8% 늘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컨택센터(AICC)에 자체 개발 AI 기술인 '익시' 기반 챗 에이전트와 대형언어모델(LLM) 익시젠(ixi-GEN)을 탑재,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IDC 사업도 5분기 연속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달성하며 올 1분기 855억원을 기록했다.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