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즈니스 인사이트] 강렬한 첫 만남의 추억을 만들자 2023-04-30 17:52:52
맞네요”로 대응하면 첫인상의 농도는 얼음 녹은 벤티 아메리카노 수준이 된다. 만남과 끝말잇기의 공통점은 그 즐거움이 이어가는 데서 나온다는 것이다. 나만의 스토리를 정리하고 그걸 들고 밖으로 나가자. 생판 남을 만나 내 꿈의 동반자로 삼자. 절세 미남미녀이든, 꿈에 그리던 직장이든 가만히 방구석에 있으면 절대...
"얼음컵 가격 오른대"…'얼죽아족' 편의점 싹 털어갔다 2023-04-24 21:00:02
4주 동안(3월 20일~4월16일) GS25의 얼음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3.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세븐일레븐에서도 얼음컵 매출이 60% 신장했다. 불황에 씀씀이를 줄이려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저가 커피로 편의점 아메리카노가 각광 받아왔지만, 가격대가 오르면서 수요가 계속 성장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편의점...
손톱 본 AI "수분 부족해요"…계단 만난 배달로봇, 스스로 변신 2023-04-20 18:09:42
손놀림이다. 로봇이 컵에 얼음을 받은 뒤 원두에서 추출한 커피를 담아 픽업대로 전달하기까지 걸린 시간이 45초에 불과했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위생협회(NSF)의 인증을 획득한 협동 로봇으로 안전사고 위험이 거의 없다”며 “커피숍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한 사람 이상의 몫을 거뜬히 해낼 것”이라고 했다. 트럭용...
햄버거 먹다가 끔찍한 경험…"콜라에 얼음만 한 바퀴벌레가" 2023-04-19 07:21:43
프랜차이즈 브랜드 체인점 콜라에서 얼음덩어리만 한 바퀴벌레가 산 채로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기도에 사는 A씨는 지난 12일 오후 6시께 8살 딸과 함께 롯데리아를 찾았다가 이처럼 끔찍한 경험을 했다. A씨가 콜라를 다 마셨을 즈음 컵 뚜껑을 열어보니 바닥의 얼음 위에서 얼음덩어리만 한...
[OK!제보] 유명 업체 콜라 다 마셨는데 커다란 벌레가 꿈틀 2023-04-19 07:00:02
컵 뚜껑을 열어보니 바닥의 얼음 위에서 바퀴벌레가 살아 움직이고 있었다. 벌레의 길이는 얼음덩어리만큼 길었다. 그는 이미 음료를 다 섭취한 뒤여서 심리적으로 매우 불편해 직원을 불러 항의한 데 이어 많은 사람이 믿고 찾는 대기업의 식품점에서 위생 불량은 심각하다고 보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도 신고했다. A씨는...
GS25,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중단…일회용품 줄이기 앞장 2023-04-04 08:43:41
소진하고 내달부터는 종이 빨대 사용을 권장한다. GS25는 점주들이 모인 단체인 경영주협의회에서 환경을 위해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중단을 먼저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GS25는 지난해 11월 빨대가 필요 없는 얼음 컵을 개발했고, 일회용 봉투 대신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은 종이 쇼핑백을 제공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벚꽃 만개하자 편의점주 '활짝'…판매량 폭증한 '의외의 제품' 2023-04-02 14:43:27
자체 브랜드 원두커피의 아이스커피 매출이 170% 치솟았고, 얼음컵 매출도 142% 늘었다. 빙과류 매출은 125%, 맥주 매출은 11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벚꽃 명소로 꼽히는 서울 한강변, 여의도 소재 20여 개 점포는 매출증가율이 일반 관광지 인근 매장의 3배 수준에 달했다고 GS리테일은 전했다. 해당 점포에서는...
봄꽃 피자 한강 편의점 '활짝'…돗자리·라면 잘 팔렸다 2023-04-02 10:03:55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1%, 220% 늘었다고 2일 밝혔다. 한강변, 여의도 매장 20여개의 경우 돗자리 매출은 129% 증가했고, 라면(611%), 간편식(452%), RTD 주류(420%), 얼음컵(348%), 빙과류(299%) 등도 크게 늘었다. GS25는 나들이 관련 용품을 평소보다 5배 이상 확보했고 고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매장에 냉장비와...
봄 날씨에 마스크 벗자 한강변 편의점 매출 폭증 2023-04-02 09:01:00
라면(611%), 간편식(452%), RTD 주류(420%), 얼음컵(348%), 빙과류(299%) 등도 크게 늘었다. GS25는 나들이 관련 용품을 평소보다 5배 이상 확보했고 고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매장에 냉장비와 판매정보시스템(POS) 등 장비를 추가 투입했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마트24 "올해 파우치 음료 '대용량·저칼로리'가 인기" 2023-03-27 09:11:25
= 봄 날씨가 이어지며 컵얼음에 부어 마시는 파우치 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해 4월 파우치 음료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2.2배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3년간 빅사이즈 파우치 음료(340mL 이상) 매출신장률도 2020년 47%, 2021년 85%, 2022년 102% 등으로 급성장했다. 지난해 빅사이즈 얼음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