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 이어 올해도 디지털화된 옥외광고 성장 주목" 2024-02-09 07:00:09
아니지만 지난해보다는 소폭 성장할 것이란 게 코바코의 추정이다. 다만 코바코는 "2024년 자체가 불확실성이 큰 해라 광고시장을 단정하기 어려운 해"라며 "지표경기는 회복세 전망이나 체감경기는 꽁꽁 얼어붙고 있다. 광고, 방송,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산업 모두 생존을 위해 변화가 불가피하다"고 언급했다. 특히...
방통위-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 지원 2024-02-05 09:32:42
방통위-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 지원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혁신형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4년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 1차 공모를 한다고 5일 밝혔다. 방통위는 2015년부터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낮은 인지도와...
코바코 "설 연휴 맞아 광고 집행 증가 전망" 2024-01-30 09:12:36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설 연휴를 맞아 2월 광고 집행이 늘 것으로 30일 전망했다. 코바코는 2월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Korea Advertising Index)를 102.8로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 승인통계인 KAI는 매달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 지출 증감 여부를 물어 응답 값을 지수화한...
코바코, 소상공인 지역 방송광고에 최대 900만원 지원 2024-01-29 09:17:16
코바코와 방송통신위원회가 함께 소상공인이 방송광고를 제작해 해당 지역의 방송매체를 통해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코바코는 전년 대비 45% 늘린 총 257개 소상공인에게 방송광고 제작비와 지역 내 광고 송출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사업을 위한 예산은 28억6천800만원으로 책정됐다. 이날부터...
코바코, 2023년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해단식 2024-01-25 14:52:03
코바코, 2023년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해단식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방송통신위원회는 25일 송파구 신천동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2023년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해단식'을 열었다. 해단식은 지난 10개월 동안의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단원들의 활동...
[위클리 스마트] 디지털 등에 업은 간접·가상광고 성장 전망 2024-01-20 10:00:04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변혜민 연구위원 등이 발표한 '광고·미디어 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간접·가상광고 확장 가능성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전통적인 TV 시청에서 벗어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디지털 플랫폼으로 이동하면서 이러한 경향은 더 또렷해지고 있다. 연구진은 광고대행사, 광고주,...
방통위-코바코, 소상공인 180개 사 방송광고 제작 지원 2024-01-19 09:14:18
방통위-코바코, 소상공인 180개 사 방송광고 제작 지원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청년 일자리 창업자 등 지역 소상공인 180개 사를 선정해 방송광고 제작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 177개 사 대비 80개 사 늘어난 257개 사에 총 28억6천800만원의...
코바코, 2024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모집 2024-01-17 09:23:58
코바코, 2024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모집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방송통신위원회는 공익광고 제작에 청년들의 참여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2024년 공익광고 청년자문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자문단에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재작년 광고비 6.5%↑…온라인·신문 늘고 방송은 '주춤' 2024-01-16 12:00:04
줄어들었을 것으로 추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지난 2022년 국내 방송통신 광고비 시장 현황과 2023∼2024년 전망을 담은 '2023 방송통신광고비 조사' 결과를 16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2022년 국내 방송통신 전체 광고비는 16조5천203억원으로 국내총생산(GDP) 대비 0.77%를...
방통위, 혁신형 중소기업·소상공인 방송광고 지원 확대 2023-12-29 09:29:40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024년에 더 많은 혁신형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과 성장을 위해 방송광고 제작 지원을 늘리겠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는 혁신형 중소기업 50개 사, 소상공인 177개 사에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했는데 내년에는 각각 64개 사, 257개 사로 늘어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