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외선 잘나갔는데 국내 주춤…아모레퍼시픽 영업이익 '뚝' 2024-08-06 17:47:39
2.5% 늘어난 3815억원을 기록했다. 코스알엑스 실적 편입 효과 등으로 영업이익도 흑자 전환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핵심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해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설회수의 자음생 라인 매출 비중 확대, 헤라의 블랙쿠션 파운데이션 리뉴얼 등을 통해 브랜드 자산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이익 122억원…4% 증가(종합) 2024-08-06 17:05:54
122억원…4% 증가(종합) 순이익 5천373억원…코스알엑스 실적 편입 영향 "아모레퍼시픽, 중국·국내 부진…미주·유럽·중동·아프리카 매출 늘어"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코스피 상장사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2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4.2%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아모레퍼시픽 영업익 4.2% ↑…국내·중화권 주춤, 미국·유럽 등 선전 2024-08-06 16:43:38
서구권에서는 코스알엑스 실적이 편입되며 각각 25%, 65%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헤라·에스트라 브랜드는 선전했고, 주요 자회사 중에서는 에스쁘아와 아모스프로페셔널, 오설록의 매출이 성장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은 전년 대비 7.8% 하락한 5,11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1~4위 모두 韓제품…K뷰티, 아마존 휩쓸었다 2024-08-01 17:40:10
안에 들었다. 세부 카테고리인 페이셜 세럼 부문에서는 1위인 코스알엑스 스네일 뮤신 96% 에센스를 비롯해 브이티 ‘리들샷 100 에센스’(3위), 코스알엑스 ‘6X 펩타이드 콜라겐 부스터 토너 세럼’(5위), 아누아 ‘나이아신아미드 10 TXA 4 세럼’(7위) 등 상위 10개 제품 중 네 개가 K뷰티 제품이었다. K뷰티 업체들은...
알리, 테무 다음엔?또 다른 태풍 예고하는 C커머스 2024-07-31 08:44:21
물건을 팔 수 있다는 걸 뜻하기도 한다. 실제로 알리는 향후 3년간 한국 시장에 무려 1조5,000억 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는데, 자세히 보면 국내 소비자를 공략하기보다 셀러와 브랜드를 모아 해외로 진출하기 위한 포석임을 알수 있다. 더욱이 이미 뷰티와 패션을 중심으로 성과를 내는 기업도 많이 등장하고 있다. 아마존...
K뷰티 글로벌 열풍 거센데…中 의존도 높은 LG생건 울상 2024-07-25 17:55:53
브랜드의 추가 인수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인수합병(M&A) 효과를 누리기 시작했다. 증권업계는 아모레퍼시픽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8.2%, 1111%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한다. 북미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코스알엑스가 5월부터 아모레퍼시픽 연결 실적에 편입된 효과가 반영된 것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마존 쇼핑행사서 판매 1∼3위 '싹쓸이' 2024-07-24 14:02:57
16∼17일 진행된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는 코스알엑스, 라네즈, 에스트라 등 아모레퍼시그룹의 글로벌 브랜드들이 대표 제품을 갖고 참여했다. 코스알엑스의 대표 제품 '어드벤스드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가 판매량 1위에 올랐고 라네즈 '립 글로이 밤-베리향'과 '립 슬리핑 마스크-베리향'이...
180도 달라진 K뷰티…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②] 2024-07-22 06:00:09
11%, 10%로 추산했다. 코스알엑스의 실적은 국내 대형 뷰티 회사들을 크게 웃돈다. 지난해 코스알엑스는 4862억원의 매출과 161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33.2%에 달한다. 증권업계에서는 코스알엑스의 영업이익률이 향후 37%까지 개선될 수 있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반면 아모레퍼시픽은 같은 기간...
아마존 프라임데이 점령한 K뷰티…"1~5위 싹쓸이" 2024-07-17 14:54:27
부문에서 아모레퍼시픽의 자회사 코스알엑스의 '달팽이 에센스'가 전체 판매 1위를 기록 중이고요. 엔코스의 콜라겐 마스크, 아모레퍼시픽의 립 밤과 립 슬리핑 마스크, 티앤엘의 피부 패치 같은 상품이 5위까지 독식 중입니다. 6위는 도브 샴푸고요. 이외에도 국내 상장사 가운데에선 코스맥스, 코스메카코리아,...
물오른 K뷰티…ODM도 실적 신기록 행진 2024-07-16 17:37:44
642억원으로 15.3% 늘었을 것으로 보인다. 코스메카코리아의 2분기 매출은 1313억원으로 13.5%, 씨앤씨인터내셔널은 806억원으로 41.2% 급증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2분기는 선크림, 자외선 차단 제품 등 여름철 선케어 제품의 수요가 급증하는 계절적 성수기다. 여기에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제품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