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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 '아셉틱 음료' 시장에 도전 2019-10-23 18:18:48
롯데칠성음료, 코카콜라, 동아오츠카 등은 자체 음료 생산 라인에 아셉틱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B2B 시장에선 2007년 삼양패키징이 아셉틱 기술을 도입했다. 전체 OEM 시장을 독점해왔다.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은 “횡성을 국내 최대 음료 생산기지로 육성해 아셉틱 음료 부문에서만 2026년 2000억원의 매출을 올릴...
"재활용 플라스틱 가격 올라 '플라스틱 줄이기' 전쟁에 차질" 2019-10-14 15:52:19
사용하라는 압박을 받고 있다. 코카콜라의 유럽 사업부는 당국의 규제 등에 발 맞춰 청량음료병 제조 시 원래 상태의 플라스틱 양을 향후 2년 이내 50%로 감축하고, 스프라이트 용기가 100% 재활용됐음을 표시하기 위해 현행 초록색인 용기의 색상을 투명하게 바꿀 계획이다. 한편, 영국 정부는 제품에 재활용 플라스틱을...
[PRNewswire] 칼스버그, 세계 최초의 '종이' 맥주병 개발에 진전 보여 2019-10-11 15:23:19
목질 섬유로 맥주병을 만드는 프로젝트다. 이와 같은 협력을 통해 BillerudKorsnas와 병 제조 전문업체 Alpla 간에 합작투자사 Paboco(R), the Paper Bottle Company가 설립됐다. 오늘 결성된 종이병 커뮤니티 Paboco(R)에는 칼스버그 외에 코카콜라, 앱솔루트 및 로레알도 합류할 예정이다. Paboco(R)에서는 지속가능한...
다시 혼탁한 국면에 들어가는 세계 경제…앞으로 어떻게 대처해 나갈 것인가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19-09-16 09:38:06
당시 나이키나 코카콜라의 사례처럼 재무제표에 없는 비(非)재무적인 이슈가 기업의 발목을 잡는 일이 자주 발생했다. 부정적인 소문은 인터넷과 모바일을 타고 삽시간에 세상으로 퍼져나가고 이는 주가 하락이나 매출 감소 등으로 해당 기업에 되돌아오는 ‘네트워킹 효과(networking effect)’가 크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톡 쏘는 맛' 전성시대…콜라·사이다·탄산수 '매출 효자' 2019-07-26 11:48:54
3% 증가했다"며 "'오리지널 코카콜라' 판매량은 4% 증가, '코카콜라 제로슈가'는 7분기 연속 두 자릿수 성장세 시현, '오렌지 바닐라 맛 제로코크'와 '커피 코카콜라' 등의 신제품 판매 호조가 두드러지면서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탄산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틈새강자] 콜라·사이다 틈바구니서 우뚝 선 37살 맥콜 2019-07-18 10:03:39
출시 건강음료 이미지 앞세워 1985년 8월 700만병 판매고 올려 조용필 광고 덕에 1987년 매출액 900억원…서울 올림픽 협찬사로 최대 매출액 1400억원 달성 미국 코카콜라·롯데칠성·해태음료 미투제품으로 1998년 매출 20억원으로 급감 2000년대 문방구 전략으로 초등학생 주요 소비층으로 포섭 미국 호주 베트남 등...
콜라에 향신료 고수가 들어간다? 2019-07-04 18:05:43
성수기는 여름이다. 하지만 코카콜라는 계절에 상관없이 잘 팔린다. 한국인들이 편의점이나 슈퍼마켓에서 사는 탄산음료 세 병 중 하나가 코카콜라다. 국민간식 치킨을 먹을 때도 빼놓을 수 없는 게 콜라다. 궁금해서 한번 알아봤다. 콜라는 무엇으로 만들까. 1886년 창업 이후 코카콜라는 콜라 제조법을 공개하지 않고...
[천자 칼럼] 디자이너 파워 2019-06-30 18:33:47
일러스트레이터 일을 얻었다. 이후 곡선 기관차와 코카콜라병 등 유선형 디자인을 산업에 도입하면서 최고의 디자이너가 됐다.그의 이름은 레이먼드 로위. 미국 산업디자인의 원조이자 ‘20세기 디자인 아이콘’으로 불리는 그는 세상에 없는 물건을 디자인하기보다 원래 있던 물건의 외형을 새롭게 재해석하는 ...
플라스틱병 대신 캔에 담긴 생수…펩시, 내년 시범 판매 2019-06-28 10:50:04
= 미국 음료 제조업체 펩시가 플라스틱병 대신 알루미늄 캔에 담긴 생수를 내년부터 시범 출시한다. 플라스틱보다 재활용이 훨씬 용이한 알루미늄을 사용함으로써 전 세계적인 '플라스틱 줄이기' 움직임에 동참한다는 취지다.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NYT),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펩시는 내년 초부터 자사...
수박향도 등장…"탄산수, 어떤 맛까지 마셔봤니" 2019-06-17 17:32:38
약 3400만 병이 팔렸다.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한 180억원을 기록했다. 앞서 코카콜라의 탄산수 씨그램도 올 들어 ‘씨그램 더탄산 애플민트’를 추가했다.플레인 라임 레몬 등 기본적인 향에 지난해 롯데칠성음료의 트레비가 자몽향을 내놓으면서 불이 붙은 ‘탄산수 향’ 경쟁이 올해도 이어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