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협 "중국 Z세대 공략하려면 '자기만족형' 소비 이해해야" 2022-02-16 06:00:02
이들의 가장 큰 소비 특징으로 피규어 구매 같은 '키덜트'(kid+adult) 소비에 열중한다는 점을 지목했다. 중국 사회과학연구원의 조사에 따르면 피규어 등 아트토이 소비자의 39%가 Z세대다. 또 Z세대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연평균 피규어 소비액이 1천위안(19만원) 이상이라고 답한 비율이 41%에 달했다. 구매...
비디오게임기 수입 3배 `껑충`…플스·닌텐도 열풍 증명 2022-01-28 10:41:00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 적합"하다며 "아이뿐 아니라 키덜트 수요가 증가"했다고 전했다. 실제로 글로벌 콘솔 게임 시장을 이끄는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MS)는 2020년 각각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X`를 공개했는데, 출시 직후 나란히 국내 물량이 완판되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닌텐도의 `모여봐요 동물의...
대신밸런스9호스팩, 배용준 투자한 '블리츠웨이'와 흡수합병 완료 2021-12-10 15:21:17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등이 있다. 배성웅 블리츠웨이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기업들과 협업이 보다 수월해졌다"면서 "영화, 애니메이션에 이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로 영역확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글로벌 키덜트 및 콘텐츠 플랫폼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은혁...
키덜트 성지 '금성오락실'…아빠·아들 함께 게임한판! 2021-12-02 17:54:13
‘키덜트’들의 낙이다. 피규어도 좋고, 테디베어도 좋다. 남의 장난감도 내 장난감같이 사랑하는 키덜트들을 위한 명소가 전국 곳곳에 있다. 장난감 마니아이면서 그렇지 않은 척 ‘일코(일반인 코스프레)’하고 가족, 연인과 함께 나들이 겸 나가보는 것도 좋다.아빠와 아들이 같이 즐기는 오락서울에선 요새 ‘성수동...
월급 받으면 장난감 가게로…레고 전용 방도 만들었죠 2021-12-02 17:53:19
키덜트족의 공통된 특징이다. 구매력이 있다는 게 어린이 소비자와 다르다. 부모 허락을 받을 필요가 없어 바로 지갑을 열 수 있다. 이들이 장난감과 굿즈 시장에서 ‘큰손’으로 자리매김한 이유다. 장난감 기업은 아예 키덜트족을 겨냥한 제품을 기획해 선보이고 있다. 레고가 대표적이다. 어린이를 위한 학습 장난감을...
"어른-아동용 장난감 경계 사라져…20대 여성층도 급증" 2021-12-02 17:51:54
또 한 차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하 대표는 넷플릭스, 왓챠에 이어 최근 출시한 디즈니플러스 등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각광받는 만큼 키덜트 시장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했다. 그는 “콘텐츠에 대한 접점이 늘어나고 소비력 있는 어른들이 간편하게 즉흥적인 구매를 할 수 있는 환경이...
내 안엔 '아이'가 산다 2021-12-02 17:44:35
건 최강이다.” 키덜트(Kidult·어린이 취향을 가진 성인)에게 통하는 명언이다. 귀여운 캐릭터와 장난감 앞에 모두 복종하고 항복한다. 그리고 지갑을 연다. 유명 애니메이션 주인공처럼 지폐 다발을 흔들며 외친다. “셧 업 앤드 테이크 마이 머니(Shut up and take my money).” 일단 조용히 하고 내 돈이나 가져가라는...
인터컨티넨탈, 연말 맞아 고객 참여형 CSR 이색 기부전시 진행 2021-11-22 10:00:07
무드를 전달할 작품들이 전시된다. 한국적인 모티브와 키덜트 무드를 결합한 이지현 작가, 따뜻한 느낌의 단색화를 그리는 양운철 작가, 소녀 형상의 피규어로 사랑 받는 제제 작가 등의 작품이 전시되며, 옥션구매 참여는 12월 7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가능하다. 12월 16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는 ‘크리스마스...
'신비아파트' 강림·이안vs리온, 대표 꽃미남 3인방 어쩌다가… 2021-11-15 15:54:15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호기심을 자극한다. 초등학생부터 키덜트까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국내 최초 호러 판타지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는 2016년 TV시리즈를 시작으로 극장판, 뮤지컬에 이어 '신비아파트' IP만으로 2,200종의 상품까지 출시하며 브랜드가치의 무한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대표 OTT...
100만원 넘는 타이타닉 레고 없어서 못산다 2021-11-11 17:07:07
회사는 키덜트를 겨냥해 올초 자동차 회사인 포르쉐, 아디다스 신발 등 성인이 선호하는 제품과 콜라보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키덜트족에 힘입어 레고 관련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는 중이다. 레고코리아는 2016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국내 1호 레고스토어 문을 연 뒤 전국에 15개 레고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진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