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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를린 슈타츠카펠레 첫 내한…다니엘 바렌보임 지휘 2022-09-19 10:27:55
슈타츠 오퍼) 산하 오케스트라로 주로 오페라를 연주한다. 멘델스존,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펠릭스 바인가르트너, 빌헬름 푸르트벵글러,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등 클래식 음악사에 이름을 남긴 음악가들이 음악감독을 지낸 유서 깊은 악단이다. 피아니스트이자 지휘자인 바렌보임은 1992년 이 악단의 음악감독으로 취임해...
예술과 기술의 만남 'BMW 아트카'…한국 작가와 만들고 싶다 2022-09-04 18:15:58
슈타츠오퍼오페라, 모스크바 볼쇼이극장 등을 지원한다. 아트페어인 아트바젤과 프리즈의 공식 스폰서도 맡고 있다. “BMW는 ‘기업도 (진출한 도시의) 시민이다’란 철학으로 문화예술을 후원해왔습니다. 문화예술이 없는 사회는 지속 가능할 수 없는 만큼 기업시민으로 해당 지역의 예술이 꽃필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리뷰] 발트뷔네 휘감은 80세 지휘자 바렌보임의 마법 2022-08-16 17:55:33
슈타츠카펠레와 베를린 국립오페라단 지휘를 맡았던 그는 1999년 창단한 WEDO와 함께 통합과 화합에 기여한 공로로 노벨평화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WEDO는 ‘앙숙’인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화합을 위해 바렌보임이 팔레스타인 출신 영문학자 겸 사회운동가인 에드워드 사이드와 함께 양측 청소년 연주자들을 모아...
세계 무대 휩쓰는 韓연주자 '속사정'…"한국선 무대 없어 해외 갈 수밖에" 2022-07-06 18:00:21
슈타츠카펠레의 종신 악장인 이지윤을 비롯해 김수연(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김신경(도르트문트 필하모닉), 윤소영(스위스 바젤 심포니), 신정은(아우구스부르크 필하모닉), 박지윤(프랑스 라디오 필하모닉) 등이 대표적이다.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의 최연소 수석 플루티스트 김유빈과 바이에른방송교향악단...
추경호 "日 재무장관 기회 되는 대로 만날 것" 2022-07-06 15:56:19
야스나가 타츠오 미쓰이물산 회장, 하가시하라 토시아키 히타치 제작소 회장, 구보타 마사카즈 게이단렌 부회장 등 굵직한 일본 기업 총수들이 참석했다. 이날 추 부총리는 일본 대표단에 “정부 차원에서 양국 재계의 상호 교류와 경제협력 활성화 노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속보] 尹, 일본 기업인에 "경제안보 협력 확대 위해 양국 소통해달라" 2022-07-04 17:05:38
경단련 회장과 사토 야스히로·야스나가 타츠오·히가시하라 토시아키 부회장, 구보타 마사카즈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3년 만에 재개한 전경련과 게이단렌의 '한일재계회의' 참석차 한국을 방문했다. 윤 대통령은 "반갑습니다"며 경단련 인사들과 차례로 악수했다. 이어 접견은 비공개로 진행됐다....
경기 광주시문화재단, 오는 8월 26일 피아니스트 임윤찬과 세계적 지휘자 정명훈 공연 열려 2022-06-27 14:38:35
슈타츠카펠레 수석 객원지휘자, 도쿄 필하모닉 명예 예술감독 및 아시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으로 활동 중이다. 피아니스트 임윤찬은 2015년 만 11세의 나이로 금호영재콘서트로 데뷔해 2019년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최연소 1위를 했다. 2021년에는 리스트의 초절기교 프로그램으로 통영, 광주, 대구, 성남,...
단단한 갑옷 같은 관현악의 여유로움…켐페의 '슈트라우스' [류태형의 명반 순례] 2022-04-14 17:04:27
타츠카펠레의 수석지휘자를 맡았던 켐페는 이 악단을 이끌고 1970~1976년 성 루카 교회에서 일련의 슈트라우스 작품들을 녹음한다. 스테레오 후반기의 축적된 녹음 기술로 세상에 내놓은 결과물은 발매 초기부터 최고의 연주로 극찬받았다. 견고하면서도 은은하고 풍성한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 특유의 음색은 슈트라우스와...
프랑스 '젊은 거장' 캉토로프 첫 내한 2022-03-23 17:11:42
타츠 카펠레, 로열 필하모닉 등 세계 명문 악단들과 협연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허명현 음악평론가는 “캉토로프는 화려한 기교와 더불어 음악을 자연스럽게 해석하는 역량을 갖췄다”며 “테크닉만 앞세우는 어설픈 연주자가 아니어서 이번 공연에서도 깊이 있는 연주로 관객들을 매혹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우 기자...
[송태형의 현장노트] '기념'의 의미밖에 찾을 수 없는 '왕자 호동' 재연 2022-03-13 14:36:19
빈 슈타츠오퍼 예술감독 재직 시절 이 작품을 무대에 올려 호평받고, 음반도 냈지만 이후 주요 오페라극장의 레퍼토리가 되지는 못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부실한 대본을 가장 큰 이유로 꼽습니다. 음악도 부분적으로는 뛰어난 선율미를 가진 넘버들이 있지만 세월의 검증을 이기고 살아남기에는 극적 구성력과 혁신성 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