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당정 "택시대란 막겠다"…기사 시간제 근로계약 도입 추진 2022-09-28 11:24:27
개방하는 차원의 플랫폼 택시 규제 개혁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면서도 "다만 플랫폼 택시 규제 문제는 '타다' 문제에서 보듯 다양한 이해관계자 간에 긴밀한 소통 협의가 필요한 문제인만큼 다양하고 신중한 방법으로 대책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토교통부는 내달 3일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관련 대책을...
택시기사 '박봉' 만든 월급제…기사들 "사납금제 부활" 2022-09-25 17:50:22
거리두기 전면 해제 이후 야간시간대 택시 잡기가 힘들어졌다는 시민들의 불만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현장 법인택시 기사들 사이에서 2년 전 폐지된 사납금 제도를 부활해달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일한 만큼 더 벌어갈 수 있는 사납금제가 기사들의 근로 의욕을 높이고, 동시에 택시대란의 실타래를 풀 수 있는 해법...
`기본료 4800원`…서울 택시요금안 상임위 통과 2022-09-22 18:31:46
`택시대란`을 해소하기 위해 택시 운송수익을 높여 배달업 등 다른 직종으로 이탈한 택시기사의 복귀를 유도하고 궁극적으로 택시 공급을 늘리기 위한 대책이다. 조정안에 따르면 내년 2월부터 중형택시 기본요금은 3천800원에서 4천800원으로 1천원 오른다. 동시에 기본거리는 현행 2㎞에서 1.6㎞로 줄고 거리요금 기준은...
"택시비 또 오르나"…이르면 이달 말 택시 대란 해법 발표 2022-09-22 16:37:48
정부가 택시 대란의 해법으로 플랫폼 택시 탄력 요금제를 꺼내들 전망이다. 심야에 택시 요금과 호출료 등을 탄력적으로 받도록 해 택시 기사 공급을 확대하겠다는 구상이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2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택시 대란의 해결을 위한 큰 줄기가 잡히고 협의도 마무리되고 있다"며 "이르면...
[사설] '모빌리티 로드맵' 나왔다…규제혁파로 멋진 신세계 앞당기자 2022-09-19 17:34:22
한다. UAM이 상용화되면 드론형 택시의 이착륙 공간이 중요해진다는 예측에서다. 지난 주말 아이유의 서울 공연장 상공에 뜬 수백 대 드론의 현란한 군무를 보면 하늘을 누빌 모빌리티 수단이 어떻게 발전하고 응용될지 상상조차 쉽지 않다. 눈앞의 자율주행차에서도 앞선 테슬라를 맹추격해온 국내 완성차업계의 기술력은...
원희룡 "백현동 협박 없었다…15억원 대출규제 완화 아직 안 돼" 2022-09-08 23:23:26
약속했다. 원 장관은 서울을 중심으로 한 심각한 심야 '택시 대란' 문제 해결책에 대해선 "개인택시 부제를 전국적으로 풀어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10월부터 택시들이 심야에 더 나올 수 있도록 국토부가 책임지고 대책을 펴겠다"고 답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들도 늙어간다…택시대란 부추긴 '칼퇴' 2022-09-07 18:25:54
7일 “택시산업은 고령화 추세와 맞물려 더욱 빠르게 늙어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근 벌어지고 있는 심야 ‘택시 대란’은 한국의 고령화 추세의 단면을 잘 보여주는 사례다. 서울연구원에 따르면 2020년 서울시 법인·개인 택시 운전자 가운데 60세 이상은 전체의 69.5%에 달했다. 이 중 70세 이상 운전자 비율은...
[사설] 택시요금 인상…기사 처우와 서비스 개선 동시에 이뤄져야 2022-09-02 17:39:51
택시요금 인상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촉발된 야간 택시 대란을 잡기 위한 고육지책이다. 서울시 법인택시 기사 수는 코로나 사태 직전인 2019년 말 3만991명에서 2022년 5월 2만710명으로 33.2%나 줄었다. 적은 수입 탓에 젊은 기사들이 배달이나 택배업계로 대거 옮겨갔기 때문이다. 젊은이들이 떠난 자리엔 고령의...
심야 4600→6700원…'택시대란' 잡겠다고 요금인상 꺼내든 서울시 2022-09-01 18:07:30
급감에 대한 별다른 해답을 찾지 못한 서울시가 택시 요금을 올리는 미봉책을 또다시 꺼내들었다는 지적이 나온다. ○모범 심야기본료 1만원 시대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 중형택시 기본 요금은 기존 3800원에서 4800원으로 1000원 오른다. 심야 할증 요금은 두 구간으로 나눠 오를 전망이다. 오후 11시~오전 2시는 기본 요금...
타다 막더니…혁신 멈춘 택시, 요금 올린다 2022-09-01 18:05:08
‘택시잡기 대란’이 수그러들지 않자 서울시가 궁여지책을 꺼내 든 것이다. 2년 전 국토교통부와 정치권이 ‘타다 금지법(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을 통과시켜 1만2000명에 달하는 공유택시 기사의 일자리를 빼앗아 불거진 후폭풍을 시민 부담으로 해결하려 한다는 비판이 나온다. 서울시는 1일 일반(중형)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