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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일본 파르코와 'K콘텐츠 팝업스토어' 맞손 2024-04-14 09:32:49
브랜드를 한 공간에 모아 소개하는 팝업스토어가 해외에서 열렸지만, 이번처럼 11개 개별 브랜드를 장기간 순차로 소개하는 팝업스토어는 처음 시도하는 방식이라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올 하반기까지 일본 주요 도시 파르코 점포에서 'K콘텐츠 전문관' 형태의 팝업스토어에서 한국 토종 패션...
[하이빔]테슬라의 민낯, 3년 연속 매출 1조…5년 연속 기부 0원 2024-04-12 07:30:03
오너들을 향한 지원도 신통치 않다. 유대감과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별도의 행사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최근 수원에서 테슬라 1.000여대가 참여한 세계 최대 규모의 라이트쇼 역시 오너들 주도로 진행됐으며 테슬라코리아의 후원 등은 없었다. 자동차 회사가 오랜 시간 사람들의 인정과 신뢰를...
없어서 못 판다더니…한국서 수백억 쏘던 '명품' 충격 상황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07 18:26:20
나은 상황이다. 토종 시계 1위 제이에스티나(옛 로만손)의 시계사업부는 지난해 7억9800만원의 순손실을 기록했다. 매출은 40억원으로 13.8% 감소했다. 제이에스티나 측은 "최근에는 스마트워치로 인해 정통시계시장은 상당한 도전에 직면해 있는 상황이고, 국내 시계업체들의 시장 규모는 한정된 상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알리 엎친데 테무 덮쳤다...국내 이커머스 '초위기' 2024-04-05 18:38:27
브랜드 제품을 확대하는 현지화 전략으로 사용자를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작년 10월 한국 전용 상품관을 연 알리는 신선식품뿐 아니라 삼성전자, CJ제일제당 등 대기업 브랜드까지 대거 입점시켰습니다. 한국 전용관을 키우기 위해 소비자를 대상으론 1,000억 원을 투입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입점 판매자들에겐 판매...
알리 엎친데 테무 덮친 유통가 "시장 잠식 시간문제" 2024-04-05 18:37:04
브랜드 제품을 확대하는 현지화 전략으로 사용자를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작년 10월 한국 전용 상품관을 연 알리는 신선식품뿐 아니라 삼성전자, CJ제일제당 등 대기업 브랜드까지 대거 입점시켰습니다. 한국 전용관을 키우기 위해 소비자를 대상으론 1,000억 원을 투입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입점 판매자들에겐 판매...
봄바람 탄 공모주…이달 '4兆 대어' 뜬다 2024-04-01 18:17:51
밟는다. 토종 클라우드 기업 이노그리드(시가총액 1590억원)와 보안 팹리스 기업 아이씨티케이(2101억원), 의류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노브랜드(942억원) 등은 이달 넷째 주 수요예측을 시작해 다음달 초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 청약을 받을 예정이다. ‘따따블’ 나올지 관심증권업계는 16일부터 수요예측을...
현대百, K브랜드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 론칭 2024-03-31 14:54:53
토종 브랜드를 소싱해 해외 유명 리테일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수출 플랫폼인 '더현대 글로벌'을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 더현대 글로벌은 국내 브랜드 및 콘텐츠 발굴, 내륙 운송과 창고 운영, 재고 관리, 수출입 총괄, 매장 운영 방식 등을 해외 유명 리테일과 직접 협상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현대백화점은...
"설화수 사느니…" 코로나 끝나자 중국인들 돌변한 이유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⑥·끝] 2024-03-31 13:00:01
알리바바 플랫폼이 집계한 중국 기초 화장품 분야 매출에서 현지 토종 화장품 브랜드 '프로야'가 20억5100만 위안(약 3784억원)의 누적 매출을 거둬 1위를 차지했다. 매출 상위 10위권에 든 로레알, 랑콤, 에스티로더 등 글로벌 유명 브랜드 매출을 크게 앞섰다. 반면 우리나라 대표 수출 화장품 업체인 LG생활건...
왕자행거, 국내 수납가구 시장 선도…미국·일본에도 진출 2024-03-26 16:34:34
고객만족경영대상을 받았고, 2015년에는 한경비즈니스 주최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수납가구 부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왕자행거 관계자는 “‘스토리가 있는 수납’ 콘셉트로 현대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며 “‘K-리빙’ 트렌드를 선도하는 토종 브랜드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장서우 기자...
트라이, 50년 토종 속옷기업…내의 기부 등 이웃사랑 실천 2024-03-26 15:53:46
명품브랜드대상’에서 이너웨어 부문 대상을 받았다. 쌍방울은 1963년 창립 이래 50년 넘게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토종 속옷 기업이다. 이 회사는 1987년 국내 최초 메리야스 KS마크를 획득하며, 독자 브랜드 ‘트라이(TRY)’ 출시해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트라이는 1980년대 국내 최초로 미국 쟈키사 기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