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태규 "지상파 재허가 심사 엄격하고 투명하게 추진" 2024-10-07 10:09:07
포털뉴스 서비스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이고자 한다"며 "허위 조작정보 근절 대책을 마련하고 이용자 스스로 사실 여부를 검증할 수 있도록 정보 판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한 딥페이크 성범죄물과 관련해서는 "범부처 차원의 종합대책을 마련 중이며, 인공지능(AI) 이용자보호법을...
애드원, 캐스트이즈와 글로벌 TV광고(FAST) 시장 공략 업무협약 2024-10-04 09:59:00
시청이력에 기반한 개인 최적화 타겟 광고 운영을 위한 포괄적 협력에 나섰다. 지난 9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두 회사는 애드원이 보유한 AI 기반 통합 광고효과 분석 및 최적의 미디어믹스 제안 플랫폼(AD1Hub)과 캐스트이즈의 TV 광고 및 VOD 광고 플랫폼을 연동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TV 이용자들의 광고...
"유튜브 이용자 하루 97분 시청…선호하는 길이는 17분" 2024-09-30 14:51:16
세로형 숏폼 광고가 주목도 높아"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10대부터 50대까지 온라인 여가 활동 중심지는 동영상 스트리밍 채널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이며, 특히 유튜브의 지배력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CJ EM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30일 발표한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리포트: 여가 및...
사람인, 기업회원 서비스 통합 플랫폼 '사람인 비즈니스' 론칭 2024-09-30 08:57:18
사람인, 기업회원 서비스 통합 플랫폼 '사람인 비즈니스' 론칭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사람인은 비즈니스 서비스 통합 플랫폼 '사람인 비즈니스'를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사람인 비즈니스는 기업 간 거래(B2B) 서비스를 한데 모은 허브로, 기업 고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신규 사업과...
'아마존 캐시카우' RMN, 유통가 실적 돌파구로 부상 2024-09-26 17:31:11
실적이 악화하자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광고 사업을 성장동력으로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롯데유통군은 이날 백화점, 마트, 롯데온, 세븐일레븐 등 사업부별로 흩어져 있던 온·오프라인 리테일 미디어 환경을 통합한 플랫폼을 연내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월 평균 2500만 명이 방문하는 40여 개 커머스 및 서비스 앱과...
리벨리온, 코오롱베니트와 AI 기술 협력 [Geeks' Briefing] 2024-09-26 10:42:02
광고 검색 및 분석 서비스 유광기 운영사 하이픈에 투자 초기기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가 유튜브 광고 검색 및 분석 서비스 '유광기'를 제공하는 하이픈에 투자했다. 하이픈의 '유광기'는 광고 레퍼런싱 작업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성을 극복하기 위해 개발된 AI 기반 유튜브 광고 검색 및 분석 서비스다....
롯데 유통군, 새 성장동력으로 '계열사 통합 광고플랫폼' 만든다 2024-09-26 06:00:08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미 아마존과 월마트 등의 유통업체가 이 분야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롯데 유통군은 연내 백화점, 마트, 롯데온, 세븐일레븐 등 사업부별로 흩어져 있는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리테일 미디어 환경을 통합하는 RMN 플랫폼을 만들...
최태원·민희진…블랙홀처럼 이슈 집어삼킨 ‘올해의 10대 인물’ 2024-09-24 08:26:52
분석 서비스 ‘빅카인즈’를 활용했다. 빅카인즈에서 올해(1월 1일~9월 10일) 10명의 보도량(기사 건수)과 연관성이 높았던 키워드를 뽑아 영향력을 평가했다. 1. 최태원 SK그룹 회장 8738건 #노소영 #AI #이혼소송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천문학적인 재산분할이 걸린 ‘세기의 이혼소송’으로 올해...
진격하는 LG CNS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글로벌 버전 내년 출시 2024-09-23 16:04:10
광고 단가는 12.9% 줄이는 일석이조 효과를 거뒀다. 이번에 개발된 글로벌 MOP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쇼핑몰인 아마존에 특화했다. 실제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한 7개 사 모두 아마존에서 제품·서비스 판매실적이 늘었다. 김지원 LG CNS 광고최적화플랫폼 사업단장은 “기존 MOP가 광고 효율에 최적화됐다면 MOP 글로벌...
한 문장만 입력하면 2분 만에 뚝딱…실력 좋아진 '영상AI' 2024-09-14 15:41:32
광고나 소셜미디어의 밈과 같은 콘텐츠를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쉽게 제작할 수 있다. 비글은 캐나다의 AI 스타트업의 서비스인데 사용자는 캐릭터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해당 이미지가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를 상세하게 설명하는 텍스트 프롬프트를 입력할 수 있다. 또는 텍스트 프롬프트 대신 표현하고자 하는 동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