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권위적·말안통하는 '꼰대'…10명 중 4.5명 "나도 될까 두려워" 2023-12-09 09:00:02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온라인을 통해 전국 만 19∼59세 직장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 꼰대 관련 인식 조사' 결과를 9일 공개했다.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꼰대라는 단어를 매우 부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었다. 꼰대 하면 생각나는 이미지를 묻는 말(중복응답)에 '권위적이다'라는 답이...
대상 오푸드, 치킨 디핑소스 2종 출시 2023-12-05 10:11:25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시장조사회사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글로벌 디핑소스 및 테이블소스 시장규모는 2022년 기준 약 680억 달러 수준으로 지속 성장하는 추세다. 최근 K-푸드의 높아진 위상에 한국식 치킨 프랜차이즈가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있다. 이에 착안해 대상은 외국의 가정에서도 한국식 치킨...
G마켓, 11월 '빅스마일데이' 10·20세대 매출 36% 증가 2023-11-28 09:08:39
주로 노트북·PC(120%)와 모니터(220%) 등 할인 폭이 큰 디지털 제품이 잘 팔렸고 스포츠의류·운동화(38%), 가방·잡화(42%), 화장품·향수(20%), 미용가전(97%), 신선식품 (27%), 가공식품(13%), 생필품(14%) 등도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여행·항공권(97%)과 E쿠폰(61%) 구매도 크게 늘었다. 이는 20대가 겨울 여행을...
'K-푸드' 수출 선봉장 농심…해외 매출 2조원 눈앞 2023-11-22 16:09:10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시장을 공략했다”고 설명했다. 미국 3대 일간지 중 하나인 뉴욕타임스는 신라면블랙을 세계 최고 라면으로 선정하는 등 미국 내 미디어들이 농심 제품을 소개하기도 했다.○제2공장 가동 … “미국 1위 목표”농심은 지난해 미국 제2공장을...
"직장인 3분의2 '노조 필요' 인식…노조가입률은 3분의1 불과" 2023-11-19 08:50:40
없다는 것이 이유로 지목된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온라인을 통해 전국 만 19∼59세 직장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 노조 및 노사관계 관련 인식조사' 결과를 19일 공개했다.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66.6%는 직장 내 노조의 필요성을 묻는 말에 '그렇다'라고 답했다....
"싸게 사서 쟁여놓자"…인기 폭발한 1000원대 '초저가 제품' 2023-11-18 20:34:33
PB 상품도 인기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유로모니터는 ‘2024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를 통해 내년 한국에서 주목해야 할 소비 양상으로 ‘프리미엄 짠테크’를 꼽았다. 계속되는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들이 기존의 단순한 절약에서 한 단계 진화한 ‘짠테크’(짜다+재테크)를 추구하고 있다는 얘기다. 최근 가성비(가격 대비...
10대 "샤넬백 is 뭔들"...젊은 명품족↑ 2023-11-18 07:44:44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의 만 19∼59세 성인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명품 소비 관련 인식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 10명 중 7명(71.6%)이 주변에서 명품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을 보는 것이 어렵지 않다고 답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만큼 명품이 대중화됐다는 것이다. 명품을 처음...
점점 낮아지는 명품 소비 연령…10∼20대에 처음 접한다 2023-11-18 07:35:00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전국의 만 19∼59세 성인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명품 소비 관련 인식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응답자 10명 중 7명(71.6%)이 주변에서 명품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을 보는 것이 어렵지 않다고 답할 만큼 명품은 대중화돼있었다. 명품을...
"내년 트렌드는 프리미엄 짠테크·재충전 소비" 2023-11-16 17:50:50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유로모니터는 ‘2024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를 통해 내년 한국에서 주목해야 할 소비 양상으로 ‘리프레시 소비’와 ‘프리미엄 짠테크’를 꼽았다고 16일 발표했다. 리프레시 소비는 쇼핑의 오락적 기능이 더욱 커지고 있음을 의미하는 조어다. 오픈런, 한정판 제품 구매 등을 통해 지루한 일상에서...
‘리프레시 소비·프리미엄 짠테크'…2024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발표 2023-11-16 14:25:13
유로모니터가 16일 ‘2024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를 발표하고 △인공지능(AI)의 영향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의 중요성 △사회 및 경제·정치적 요소가 내년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를 이해하는 주요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에서 주목해야 할 소비 양상으로는 ‘리프레시 소비와 ‘프리미엄 짠테크’를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