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어컨·샌들·냉감의류…쿨~하게 여름을 보내자 2023-05-24 16:37:07
빠른 지난 21일부터 압구정 본점을 포함해 전국 16개 점포의 패션 브랜드 매장에서 여름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여름 가전 판매도 크게 늘었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14일 창문형·이동형·시스템 에어컨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45%, 40%, 20% 늘었다. 에어컨과 함께 구매하는 비율이 높은 서큘레이터 매출...
PC 끄고 계단 이용…기업들, 전기요금 인상에 '에너지 다이어트' 2023-05-21 06:02:00
타임빌라스 등 5곳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했다. 이들 점포의 연간 발전가능 전력은 1천200MWh(메가와트시)로, 아파트 30평형 약 3천가구가 한 달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연말까지 인천점 등 4개점에 추가로 태양광 설비를 도입할 예정이다. 노후화한 냉동기와 조명을 고성능 저전력 터보냉동기와 LED 조명으로 교체하는...
명동 거리 '니하오' 대신 '사와디캅·신차오' 2023-05-14 18:16:48
있다. 화장품업체 미샤는 명동 상권 점포에 동남아인에게 인기가 많은 베이스·비비크림 제품을 별도로 진열하고 있다. ‘서울 땅값 1위’로 유명한 명동의 대표적인 화장품 매장 네이처리퍼블릭 명동월드점은 동남아 국적 유학생을 직원으로 고용해 동남아 고객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할랄 음식’을 판매하는 한식...
노점상에서 물건 사던 애꿎은 여성에게 맥주병 휘두른 남성 2023-05-12 23:41:50
점포에서 물건을 구매 중이던 애꿎은 시민을 폭행한 남성이 경찰에 쳎포됐다. 대구 달서경찰서는 12일 모르는 여성에게 빈 맥주병을 휘두르고 주먹질을 해 다치게 한 혐의(특수상해)로 A(51)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다. A씨는 이날 낮 1시 27분께 대구시 달서구 진천동 거리에서 노점상에게 물건을 사던 여성 B(55)씨의 머리를...
"고객 향한 광적인 집착"…'정용진 야심작' 드디어 나온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5-08 11:23:15
차별화를 위한 포석이다. 오프라인 점포의 장점을 극대화함으로써 단순히 물건을 사는 것뿐만 아니라 먹고, 자고, 보고, 즐기는 경험을 소비자에게 선사하겠다는 것이 정 부회장의 전략이다. 그는 이를 “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착”이라고 표현한다. 신세계그룹은 ‘신세계 유니버스’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마치 현금처럼...
"한국의 쇼핑 성지"…외국인 관광객 늘자 '이 기업' 콧노래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5-04 08:46:30
세븐일레븐은 펜데믹 이후 거의 4년 만에 ‘외국인 특수’를 누리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4일 기준 19개국 8만3000여 점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점포 수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다. 그만큼 외국인들에게 익숙하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국내에서 가장 외국인이 많이 찾는 명동 지역 10개 점포의 올해(1~4월) 매출은...
"벌써 여름 같네"…반소매 '불티', 빙수도 한달 먼저 나왔다 2023-04-20 08:00:44
오르는 때이른 초여름 날씨에 여름 특수 상품의 매출 발생 시점이 앞당겨졌다. 우선 편의점 등에서 빙과류를 찾는 사람이 늘었다. 20일 GS25에 따르면 해당 편의점에서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6일까지 빙수 바 튜브류 등 빙과류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72.2% 뛰었다. 해당 기간 빙과류 매출 규모는 지난해 성수기인 6월...
"아직 때가 아닌데"…편의점서 '불티'나게 팔리는 상품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4-19 11:28:44
이른 초여름 날씨에 편의점 여름 특수 상품의 매출이 극대화되는 시점이 앞당겨졌다. 19일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최근 4주간(3월20일~4월16일) 빙수·바·튜브류 등 빙과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2% 급증했다. 빙과류 매출액은 지난해 6월 하순~7월 중순에 버금가는 수준인 것으로 집계됐다. 통상 여름 초입인 6월...
'가정의달' 특수 노린다…유통업계, 고객 선점 판촉 2023-04-19 10:56:15
'가정의달' 특수 노린다…유통업계, 고객 선점 판촉 나들이·선물용품 특가 판매로 소비심리 자극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온라인 유통업체들이 선제적인 판촉 경쟁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완전히 정착한 '엔데믹' 속에 황금연휴가 껴 소비심리 회복에 따른 특수를 노리는...
"350원에 한 끼 해결"…직장인들도 '오픈런'하는 이곳 2023-04-12 07:00:04
점포에 들어온 도시락이 매대에 진열되기 전에 편의점에 들러 제품을 선점하는 것이다. 최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좋은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이들이 늘면서 회사 근방 점포를 대여섯 군데는 돈다고 했다. 박 씨는 “회사 근처에서 비교적 싸게 먹을 수 있는 순대국밥도 1만원이다. 커피까지 마시면 1만5000~2만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