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븐일레븐, 미니스톱과 통합작업 본격화…업계 선두 노린다 2022-03-29 09:12:02
쾌적한 매장과 즉석식품을 세븐일레븐의 먹거리 특화 매장인 '푸드드림'과 융합해 경쟁력을 높이기로 했다. 또 통합으로 촘촘해진 점포망과 물류센터를 활용해 퀵커머스를 강화하고 롯데그룹 유통계열사와 협력해 공동소싱, 통합마케팅, 협업 상품 개발 등도 추진한다. 과거 로손과 바이더웨이를 인수했던 경험을 ...
와인 시장 역대급 호황에…"홈술족 성지 만들어라" 총력전 2022-03-16 21:00:04
소속 롯데마트는 잠실점을 새단장한 미래형 매장인 제타플렉스를 통해 지난해 12월 국내 최대 규모 와인 전문숍 '보틀벙커'를 선보였다.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위스키 등을 판매한다는 소식에 매장 개점 전부터 대기열이 늘어서는 '오픈런' 현상까지 빚어졌다. 롯데마트가 전체 매장 1층 면적의 70%를...
당근페이 '수수료 무료'라는데…돈은 어디서 버나 [영상] 2022-03-16 21:00:01
번개장터는 스니커즈 매장 2호점에 이어 명품 특화 매장인 3호점까지 오프라인 매장을 확장한 상태다. 누적 가입자가 2460만 명인 중고나라 역시 유통 강자인 롯데와의 합작을 통해 수익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롯데그룹은 지난해 200억원을 투자해 재무적 투자자(FI)들과 중고나라를 공동 인수했다. 중고나라 관계자는...
GS25, 전주에 주류 특화형 매장 열어…주류 1천종 갖춰 2022-03-13 09:45:59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3일 전북 전주에 주류 특화형 플래그십 매장인 'GS25전주본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에 있는 이 매장은 전체 면적(60평) 중 20평을 주류 전용 공간으로 꾸미고 와인 600여종과 양주 300여종, 전통주·수제맥주 100여종 등 1천여종의 주류를 갖췄다. GS리테일은...
"당근마켓과는 다르다"…번개장터에 MZ세대 몰리는 이유 [한경 엣지] 2022-03-09 01:08:04
이어 명품 특화 매장인 3호점 ‘브그즈트 컬렉션’을 열었습니다. 번개장터의 오프라인 매장은 고객 경험에 집중합니다. 특정 카테고리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성지’를 만들어 취향을 즐겁게 누리도록 하는 게 목표입니다. 이 대표는 “멋진 공간을 만들자 자신이 갖고 있던 상품을 판매하려 찾아오는 소비자들도...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제타플렉스 10개 미만으로 더 만들 것" 2021-12-23 16:01:39
설치했다. 수산매장에서는 참치회도 맡김차림(오마카세) 방식으로 판매한다. 이밖에 리빙 전문점인 '룸바이홈 랩'과 헬스앤뷰티(H&B) 스토어인 '롭스 플러스', 반려동물 매장인 '콜리올리' 등 전문점 형태의 카테고리 킬러(분야별로 특화해 상품을 판매하는 소매점) 매장도 제타플렉스 내에...
희귀 칡소도 있소…롯데마트 잠실 대변신 2021-12-20 17:10:18
롯데마트가 간판매장인 잠실점을 와인·신선식품·리빙·펫 등 4개 부문 특화 매장으로 확 바꿨다. 이들 제품군에서만큼은 ‘당신이 원하는 것은 다 있다’를 전면에 내세웠다. 편의성을 앞세운 e커머스 플랫폼과 차별화를 위해 직접 보고 구매하는 제품군으로 특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롯데마트가 오는 23일 개장하는...
롯데마트 잠실점, 미래형 매장 '제타플렉스'로 리뉴얼 2021-12-20 06:00:03
스토어인 '롭스 플러스', 반려동물 매장인 '콜리올리 등 전문점 형태의 카테고리 킬러(분야별로 특화해 상품을 판매하는 소매점) 매장도 제타플렉스 내에 들어섰다. 비대면 쇼핑 수요가 증가한 점을 고려해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전용 앱인 '롯데마트GO'를 이용해 모바일 기기로 상품 바코드를...
로봇서빙·장어요리…빕스 '호텔급 매장' 늘린다 2021-11-03 17:10:04
있는 쌀국수 로봇과 서빙 로봇을 확대 도입하고, 소비자와 교감하는 인공지능(AI) 로봇 도입도 검토하고 있다. 프리미엄 특화 매장은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빕스 1호점이자 특화 매장인 서울 등촌점은 전국 빕스 매장 중 줄곧 매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스카이라운지 콘셉트의 특화 매장인 목동41타워점은...
CJ푸드빌, 빕스 특화 매장 70%로 확대…"고급화 전략" 2021-11-03 11:00:23
CJ푸드빌, 빕스 특화 매장 70%로 확대…"고급화 전략"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CJ푸드빌은 올 연말까지 '빕스'의 특화 매장 비중을 현재 절반 수준에서 70%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프리미어'와 '테이스트업 플러스' 등 프리미엄 특화 매장을 늘려 고급화 전략을 추진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