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신사·인스타그램·제페토를 결합한 플랫폼 어떠세요?" [강홍민의 라이징 유니콘] 2022-04-19 14:18:49
빨리 구현해낼 수 있느냐 예요. 그 역량은 저를 포함한 팀이 풀어야할 과제인 셈이죠.”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요. “3D 비주얼 스튜디오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 중인데요. 저희의 궁극적인 목표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와 무신사, 제페토를 결합한 플랫폼을 만드는 거예요. 무엇보다 3D...
"옷보다 스토리" 콘텐츠에 꽂힌 패션기업들 2022-03-24 17:27:20
패턴에서 벗어나고 있다는 얘기다. 무신사가 대표적이다. 100여 명의 전문 리포터가 길거리 패션 피플의 사진을 찍어 올리는 ‘스트릿 스냅’은 대표적인 무신사 콘텐츠로 불리며 10~20대 이용자를 끌어모으고 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무신사가 약 1000명의 전국 패션 피플을 집중 관리하고 있다는 것은 업계의 공공연한...
[숫자로 읽는 세상] 브랜드 모아놓은 패션 플랫폼이 쇼핑 대세로…입점 1년 만에 '100억 잭팟' 성공 신화도 탄생 2022-03-21 10:00:22
패션 플랫폼은 유통 및 패션 대기업 인수합병(M&A)팀이 가장 눈독을 들이는 대상이다. 패션 플랫폼이 주목받는 이유는 성장성과 수익성에서 모두 합격점을 받고 있어서다. 무신사만 해도 2019년과 2020년에 각각 493억원, 455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지난해 거래액 3400억원을 달성한 W컨셉은 작년 1분기부터 흑자...
귀여운 스타일로 1020 여성 발 사로잡은 스니커즈 포즈간츠 2022-03-18 10:21:34
이 대표는 설명했다. 포즈간츠는 무신사, W컨셉 등 패션온라인 플랫폼에도 입점 돼 있지만 자사 사이트의 매출이 월등히 높다. 론칭 초반 여느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플랫폼 입점에 의존했던 이 대표는 브랜드 전개를 하면서 내실을 다져야겠다고 생각을 바꿨다. 플랫폼의 경우 높은 마진과 자사 브랜드 성장의 한계를 봤기...
언더마이카, 30초에 '1억 완판'…예일, 입점 1년 만에 '100억 잭팟' 2022-03-15 17:41:42
유통 및 패션 대기업 인수합병(M&A)팀이 가장 눈독을 들이는 대상이다. IB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초 신세계가 W컨셉을 인수한 이후 롯데도 패션 버티컬 플랫폼(특정 품목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기업)을 사려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대부분 패션 플랫폼이 스타트업임에도 대기업 투자를 거부할 정도로...
'케미' 하면 문빈&산하, 새 시도 곁들여 돌아온 구원자들 [종합] 2022-03-15 16:04:23
무신 촬영 도중에 라키, 진진 형이 응원차 와줬다. 형들이 모니터링을 같이 해주는데 군무신을 보고 소름이 돋았다고 얘기해주더라. 고맙고 기분도 진짜 좋았다. 형들 덕에 마음이 든든했다"고 고백했다. 이어 문빈은 "쇼케이스 들어가기 전에도 은우가 잘하라고 메시지를 보내줬다"고 전했다. 아스트로는 어느덧 데뷔 7년...
무신사, 신입·경력 MD 공채로 뽑는다···설립 이래 첫 MD 공채 2022-02-16 09:44:17
기획력 등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김나래 무신사 HR 실장은 “무신사 MD는 브랜드 관계사, 마케터,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한 팀으로 일하며 고객과 입점 브랜드에 더 좋은 상품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고 있다”면서 “특별한 도전과 성장을 준비하는 무신사 신입...
[2022 중앙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문화 감수성이 뛰어난 사람들을 대변하는 ‘리에이크’ 2022-01-24 15:11:03
및 제작 성과 : 리에이크 브랜드 국내외 런칭 (무신사, 스타일쉐어, 브랜디 및 아마존 US 등), 뉴스레터 리릭 구독자 2000명 달성, 크라우드 펀딩 9회 성공,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우수 졸업, 한국전력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 및 해외 진출 사업 선정,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우수팀 선정 jinho2323@hankyung.com
무신사, 신진 디자이너 발굴해 최대 3억원 투자금 지원 2022-01-24 09:57:45
수 있다. 무신사 파트너스는 올해 첫 프로그램에 참가할 10개 팀을 상시 모집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 브랜드 선정은 1차 서류, 2차 인터뷰, 3차 인큐베이팅 세션을 거쳐 이뤄진다. 인큐베이팅 세션은 약 5주간 사업계획 작성, 브랜드 콘셉트 구축 작업 등 기업의 중장기적 성장을 위해 필요한 팀빌딩 미션을 수행하는...
무신사, 투자 연계형 신진 디자이너 육성 프로그램 가동 2022-01-24 09:25:32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신진 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넥스트 패션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10개 팀을 상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무신사의 패션 전문 투자 기업 무신사 파트너스가 주도하는 투자 연계형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 시스템으로 올해 처음 가동된다. 기존에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