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B2B사업 드라이브…BS사업본부 매출 10조원 정조준 2024-10-10 10:00:03
고객과 공간에 대한 노하우로 기업간거래(B2B) 고객에게 맞춤 서비스와 차별화된 설루션을 제안하는 사업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BS사업본부는 호텔, 매장, 기업, 학교 등의 맞춤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및 정보기술(IT) 기기, 상업용 로봇, 전기차 충전기 등 대표적인 B2B 제품과 설루션 사업을 이끌고 있다....
호텔·병원 '싹쓸이' 10조 매출 올린다…LG전자, B2B 총력전 2024-10-10 10:00:03
금융서비스 기업과 5년간 맞춤형 고해상도 모니터를 공급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한 미국 금융미디어 기업엔 임직원·구독자 제공용 듀얼 모니터를, 한 글로벌 항공사엔 기내용 디스플레이를 공급하기도 했다. 장 부사장은 "지난 66년간 축적해 온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고객과 고객이 거주하는 다양한 공간에 대한...
LG전자 "BS 사업본부, 2030년 연매출 10조 목표" 2024-10-10 10:00:00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안하는 사업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2030년까지 BS사업본부의 매출액을 현재의 2배 수준인 10조 원 규모로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지난 8월 열린 인베스터 포럼에서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을 위한 4대 전략의 일환으로 B2B 가속화를 언급하며 2030년까지 전체 매출에서 B2B의 비중을 45%...
"통장에 200억 꽂혔다"…떼돈 벌어들인 직업의 정체 [유지희의 ITMI] 2024-10-09 20:34:43
꾸준히 성장해 시가총액 1조1200억원 규모의 기업이 됐다. 몸집이 커진 만큼 소속 BJ들 수입도 상당하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박충권 국민의힘 의원이 아프리카TV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아프리카TV는 지난해 별풍선 상위 10명의 BJ에게 총 656억원을 지급했다. 별풍선은 아프리카TV의 유료 후원...
美 최대 가전유통사 로스…LG전자 '베스트 파트너' 선정 2024-10-09 19:56:22
규모 가전 유통업체인 로스(Lowe’s)의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미국 내 생활가전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미국 전역에 1700여 개 매장을 보유한 로스는 홈디포와 함께 ‘톱2’ 가전 유통기업이다. LG전자는 2012년 로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뒤 온·오프라인을 통해 세탁기...
TSMC "AI칩 수요 강세 지속에 3분기 매출 39% 급증" 2024-10-09 19:05:12
기술기업 대부분이 AI 인프라에 돈을 쏟고 있다. 엔비디아의 핵심 서버 조립 파트너인 혼하이정밀(폭스콘)도 8일 AI 하드웨어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견고하다고 재확인했다. 폭스콘의 류영회장은 블룸버그 TV에서 차세대 블랙웰 칩에 대한 수요가 ‘미친’ 수준이라며 수요에 맞추기 위해 서버 생산용량을 늘릴 계획이라고...
[르포] "잠재 고객을 잡아라'…요코하마는 총성 없는 바이오 전쟁터 2024-10-09 18:17:04
롯데바이오로직스 부스에는 외국 기업 관계자들과 미팅이 한창 진행 중이었다. 롯데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오늘 성사된 파트너링 미팅만 30건 이상"이라며 "방문자는 300명에 달한다"고 전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950210] 그룹의 CDMO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부스에서 만난 양재영 전무는 AGC바이오로직스 등...
KOTRA '韓·싱가포르 파트너십' 2024-10-09 17:23:27
KOTRA가 주관한 ‘한·싱가포르 비즈니스 파트너십’(사진)이 지난 8일 싱가포르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싱가포르의 경제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역·투자상담회에는 소비재, 미래 산업, 기계·장비·부품 분야 국내 기업 21곳이 참가했다. 싱가포르 파트너는 60곳이 현장에 나왔다. 총 148건의 거래...
AI가 집주인에 맞춰 TV·가전 관리, 뉴스 브리핑 2024-10-09 16:33:08
동안 개발자, 파트너와 함께 노력했기에 혁신의 여정을 이어올 수 있었다”며 AI 시대에 경쟁력을 강화하고 동반 성장을 위한 개방적 협업을 강조했다. 또 AI 시대에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는 보안, 개인화 경험을 고도화하고 가족 구성원을 케어하는 최신 AI 기술, AI 기술의 기업 간 거래(B2B) 확대 의지 등을 밝혔다. 한...
SK그룹, 인공지능·반도체 가치사슬 구축…글로벌 리더 기업으로 미래 준비 2024-10-09 16:31:22
CES 2024에서 AI피라미드 전략을 기반으로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 확대에 나섰다. AI피라미드 전략은 AI 기술을 고도화하고 AI 서비스를 만들어 고객과 관계를 밀접하게 만드는 ‘자강(自强)’과 AI 얼라이언스 중심의 협력 모델을 피라미드 형태로 단계별로 묶어낸 전략이다. SKT는 AI B2B(기업 대 기업), AI B2C(기업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