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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몰 수수료 12% 넘어서…판매장려금·반품 경험도 증가 2023-12-20 12:00:01
넘어서…판매장려금·반품 경험도 증가 2022년 유통거래 실태조사…중견기업, 대기업보다 수수료 4.9% 더 내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온라인쇼핑몰에 입점한 납품업체가 지급하는 실질 수수료율이 전년보다 올라 12%를 넘어섰다. 유통업체에 판매장려금을 지급하거나, 반품을 경험한 납품업체의 비율도 증가했다....
"같은 음식인데 배달하면 8000원 더 비싸네" 2023-12-13 19:02:00
판매 가격보다 높은 경우가 91%에 달했다. 가격 차이는 적게는 70원, 많게는 8000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점주 중 상당수가 배달앱 중개수수료 부담 때문에 매장에서 주문했을 때보다 배달시켰을 때 음식 가격이 비싸다고 했다. 조사 대상의 약 75%가 이같이 응답했다. 배달 비용(51%)과 카드 수수료(46%) 부담 등이 뒤를...
역대급 엔저…"고수익 노린다면 엔화로 美국채ETF 사라" 2023-11-19 18:14:22
혜택을 적용받으면 수수료율을 10분의 1 수준까지 낮출 수 있다. 예를 들어 농협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NH올원뱅크’에서 환전하면 수수료를 원래 금액에서 90% 할인해준다. 결과적으로 환전 수수료율은 0.175%로 낮아진다. 은행의 외화예금 상품에 가입하는 방법도 있다. 원화를 외화예금 계좌에 입금하면 엔화로 자동...
11월 셋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3-11-18 09:00:13
판매 계약이 종료되면 판매수수료율이 대폭 낮아질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HK이노엔은 케이캡의 국내 시판허가를 받은 뒤 공동판매 파트너로 종근당과 손을 잡았습니다. 국내 영업에 일가견이 있는 종근당과의 공동판매는 케이캡 출시 3년만에 국산 신약으로는 처음으로 연매출 1000억원을 넘기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의약품...
실적 부진한 EU ETF 업계…왕좌를 노리는 美 자산운용사들 [글로벌 ETF 트렌드] 2023-11-16 08:23:31
수수료율이 연 0.5%인 점을 감안하면, AUM은 최소 1600만달러 이상 유지해야 본전을 되찾을 수 있는 셈이다. 지수 라이선스 비용이 EU 상장 ETF의 운용비용을 끌어올렸다는 분석이다. ETF 스트림은 EU에 상장된 패시브 ETF의 라이선스 비용이 총수익의 50~60%를 차지하고 있다고 추정했다. 여기에 미국보다 엄격한 규제로...
12년간 中企와 함께 달린 홈앤쇼핑…"동반성장 위해 지원 계속" 2023-11-14 16:37:11
가장 낮은 수준의 중소기업상품 판매수수료율을 적용함으로써 거래 협력사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공개한 TV홈쇼핑 판매수수료율에 따르면 홈앤쇼핑의 중소기업제품 판매수수료율은 업계 최저 수준이다. 판촉비용을 홈앤쇼핑이 대부분 부담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규모...
카드사가 '1등 데이터기관'이 된 비결은? [그곳의 노하우②] 2023-11-10 17:34:37
것에서 나아가, 데이터를 실제 판매해 수익을 내기도 하는데요. 데이터로 새 먹거리를 창출할 수 있었던 노하우, 장슬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약 3,1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며 카드업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신한카드. 최근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 등 열악한 영업환경 속에서도 '데이터'를 새...
'쇼핑기업' 네이버…3분기 실적 사상최대 2023-11-03 16:44:38
등이 더해지면서 중개·판매 매출도 증가했다. 다른 부문에서도 고른 성과가 나왔다. 검색 플랫폼(8985억원), 핀테크(3408억원), 콘텐츠(4349억원), 클라우드(1236억원) 등 모든 사업 영역이 전년 동기보다 선전했다.○“내년엔 더 성장 예상”내년엔 커머스 매출이 훨씬 커질 것으로 네이버 측은 예상했다. 네이버 쇼핑에...
"중국인들이 '큰손'인데 어쩌나…" 면세점 '한숨' 깊어진 이유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1-01 14:08:03
적은데다, 따이궁(보따리상)과의 수수료율 협상으로 매출 규모까지 쪼그라들고 있어서다. 업계에선 따이궁·단체관광객·개별관광객 등 다양한 형태의 소비자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상품(MD)개편이 이뤄지고 있다. 1일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지난 9월 국내 면세점 외국인 이용자 수는 63만8030명으로 전월(59만4385명)...
'백화점 세일비용 분담 면제' 상시화…"매출·소비자 효용 증대" 2023-10-30 12:00:01
기존 판매가격이 1만원이고 정상 판매수수료율이 30%인 상품을 8천원으로 할인하고 28%의 판매수수료율을 적용해 2만개 판매했다면, 판촉비용은 4천만원이다. 이때 대규모 유통업자의 수수료 수익 감소분은 1천520만원이지만, 입점 업자의 판매수익 감소분은 2천480만원으로 판촉비용의 절반을 넘으므로 법 위반에 해당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