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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에세이] 혁신 과학의 파트너 2024-10-17 18:31:51
무엇인지 아시는지. 대부분 독자는 Fashion(패션), Food(식품), Furniture(가구 및 디자인)를 쉽게 알아맞힐 것이다. 여기에 네 번째 F를 추가하자면 드림카의 상징인 Ferrari(페라리)를 들 수 있겠다. 이탈리아는 페라리뿐 아니라 람보르기니, 마세라티와 같은 럭셔리카로 유명하다. 마세라티를 주한 이탈리아대사관 공관...
"글로벌 브랜드로 단단한 성장"…세정그룹 '100년 기업' 청사진 2024-10-17 17:33:19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정그룹은 3차원(3D) 패션 디자인 그래픽 툴인 ‘클로’를 도입해 제품 디자인부터 제조 공정 과정을 3D로 구현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AI 스타일링 서비스 ‘스타일봇’과의 협업으로 소비자 취향을 분석해 디자인부터 상품 기획에 활용 중이다. 가상현실 매장을 구현하는 등 AI를 비롯한 기술로...
"프라다 입고 달나라로"…차세대 달 탐사 우주복 공개 2024-10-17 07:06:10
파트너십을 모색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은 보도했다. 지난달 프랑스의 피에르 가르뎅은 독일 쾰른의 유럽우주국(ESA) 우주비행사센터에서 사용할 우주비행사 훈련복을 공개했다. 호텔 체인 힐튼은 보이저 스페이스와 협력해 상업용 우주정거장 스타랩의 승무원 스위트 디자인과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몸에 딱 맞춘 구명복' 더오션스굿 2024-10-16 18:52:49
물놀이를 즐기는 수영장이나 해변에서 패션 감각을 뽐내는 건 중요한 일이다. 더오션스굿은 16일 착용감이 좋고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고기능 구명복을 개발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더오션스굿은 스웨덴 아웃도어 브랜드 ‘세일레이싱’과 독점판매권과 생산권 계약을 맺은 국내 기업이다. 저가 위주 상품인 레저복 산업...
K-중소기업 역량에 활기 불어 넣은 성수동 팝업 스토어 ‘라이브 룸’ 성황리 종료 2024-10-16 14:24:00
진행된 라이브 룸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국내 라이브, 패션, 뷰티, 푸드 등의 자영업 및 소상공인 15개 기업과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여 K-산업의 역량을 보여줬다. 예닮, 소냐레바이, 바이올렛, 엘리스 마샤, 엠로프 등 패션브랜드와, 위시앤징크스, 마이베프, 티메디치약, 부루테 등 리빙 브랜드, 데이씽, 슈필하우제, 청...
슈퍼럭키201과 손 잡은 깨끗한나라, 캐릭터 디자인 생리대 출시 2024-10-15 10:55:16
생리대 브랜드 순수한면이 패션 굿즈 브랜드 ‘슈퍼럭키201(SUPER LUCKY 201)’과 손잡고 기획상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깨끗한나라에 따르면 양사는 ‘GET LUCKY WITH(행운을 빌어요)’라는 문구와 슈퍼럭키201 대표 캐릭터 이미지로 패키지를 디자인한 생리대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협업상품으로 내놓았다. 이번...
폰드그룹 'BBC EARTH', 제로베이스원과 함께한 겨울 화보 공개 2024-10-15 09:18:46
생명체와 환경을 재해석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비비씨어스의 의류는 친환경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방한성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면모까지 겸비하고 있다. 폰드그룹 관계자는 "제로베이스원과 함께한 이번 화보를 통해 비비씨어스의 지속 가능한 패션과 자연을 사랑하는 철학을 더 많은 대중에게...
갤러리아백화점·한화호텔앤리조트, 통합 유니폼 입는다 2024-10-15 08:39:27
남녀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젠더리스(genderless) 디자인을 적용하고 활동량이 많은 직군 특성을 고려해 신축성과 통기성이 뛰어난 소재를 활용했다. 디자인은 1991년생으로 서울패션위크 등을 통해 이름을 알린 박석훈 디자이너가 맡았다. 간결한 것이 더 아름답다는 의미의 '레스 이즈 모어'(Less is more)...
쿠팡과 컬리는 왜 '럭셔리 뷰티'를 찍었을까 2024-10-15 07:00:02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진행한 ‘컬리뷰티 페스타 2024’도 럭셔리 뷰티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컬리가 뷰티 관련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컬리는 이번 행사에서 럭셔리 뷰티와 인디 뷰티를 철저하게 분리했다. 우선 럭셔리 뷰티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브랜드만 바꿔 가격 2배로…패션플랫폼 '택갈이' 판친다 2024-10-14 17:58:40
두 배 뛴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배송비 없이 살 수 있는 2만원짜리 원피스가 한국 플랫폼에선 버젓이 4만원에 팔리고 있다”고 했다. 택갈이가 만연한 이유는 중국산 의류를 중개 판매하는 게 새로 의류를 제조해 파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데다 더 큰 돈을 벌 수 있어서다. 신상 티셔츠 한 종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