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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정그룹, ‘여성 패션 부문’ 독립 법인화…“사업 전문성 강화” 2024-10-18 11:38:37
패션 부문’ 독립 법인화로 사업 전문성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세정그룹은 패션업계의 저성장 고착화와 내수 경기 침체로 더욱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소비자 니즈의 다변화 등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대응하고자 부문별 핵심 역량에 집중해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발표했다. 이를...
[한경에세이] 혁신 과학의 파트너 2024-10-17 18:31:51
사실이다. 이탈리아는 전통적으로 기초과학 부문에 공을 들였다. 이에 비해 한국은 국내총생산(GDP)의 5%에 달하는 예산을 연구개발(R&D) 부문에 투자해 첨단 기술, 반도체, 우주·항공 및 인공지능 분야 리더로 거듭났다. 이탈리아는 응용과학 연구를 더 강화할 필요가 있고 한국 역시 기초과학에 조금만 더 초점을 맞추면...
"글로벌 브랜드로 단단한 성장"…세정그룹 '100년 기업' 청사진 2024-10-17 17:33:19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정그룹은 3차원(3D) 패션 디자인 그래픽 툴인 ‘클로’를 도입해 제품 디자인부터 제조 공정 과정을 3D로 구현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AI 스타일링 서비스 ‘스타일봇’과의 협업으로 소비자 취향을 분석해 디자인부터 상품 기획에 활용 중이다. 가상현실 매장을 구현하는 등 AI를 비롯한 기술로...
새 길 찾는 하이트진로, K뷰티 뛰어든다 2024-10-17 17:32:35
부문이 성장 정체에 직면하자 사업 다각화를 위해 세계적인 K뷰티 열풍을 이끌고 있는 화장품 ODM 분야에 뛰어든 것이다. 하이트진로그룹 계열사 서영이앤티는 사모펀드(PEF) SKS프라이빗에쿼티가 보유한 국내 화장품 ODM 업체 비앤비코리아 지분 전량을 인수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영이앤티 관계자는 “최근 주력 사업...
루이비통 '최악의 상황'…中 보따리상에 싼값에 풀린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10-17 14:52:16
최대 사업부인 패션·가죽 제품 매출이 코로나19 이후 처음 감소세로 돌아선 것이다. 그간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았던 명품 가격도 인하 압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명품 침체, 아직 시작도 안했다"17일 업계에 따르면 LVMH는 루이비통, 크리스찬 디올 등 핵심 브랜드가 포함된 패션·가죽 부문의 올해 3분기(7~9월)...
中소비자 지갑 닫자 LVMH "팬데믹후 최악 실적" 2024-10-16 19:42:31
어려움에 처한 증시와 부동산 부문을 떠받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나 소비 진작 효과는 아직 보이지 못하고 있다. 씨티그룹이 이달초 중국의 골든위크 연휴기간중 중국 동부의 고급 쇼핑몰을 점검한 결과 중국 당국의 거시정책 전환 이후에는 고가품 소비가 개선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개인 중...
LVMH도 못 피한 中부진…4년 만에 분기매출 감소 2024-10-16 17:33:04
특히 루이비통, 디올 등이 포함된 최대 사업부인 패션·가죽제품 부문 매출이 1년 전보다 5% 감소했다. 같은 기간 시계·주얼리 매출은 4%, 와인·주류는 7% 줄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중국과 유럽연합(EU)의 무역 긴장이 주류업계를 압박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 소비자가 지출을 줄인 것도...
글로벌 사로잡는 ‘K-Style 가치’와 지속가능성은? 2024-10-16 16:43:07
대한 국내외 다양한 성공전략과 사례를 소개한다. BM혁신 부문은 이민봉 크리스틴컴퍼니 대표가 ‘신발산업을 진화시키는 제조혁신 플랫폼=SINPLE’을 소개한다. 이미 수 십개 경쟁력 있는 신발 제조기업과 신발 제조를 필요로 하는 브랜드 기업을 연계한 제조 플랫폼 S2B2B을 통해 국내 신발 제조산업의 미래를...
'루이비통 백' 요즘 잘 안 보인다 했더니…이유 있었다 2024-10-16 15:38:30
시달리고 있다. 특히 그룹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패션 및 가죽사업부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해 그간 럭셔리 산업 호황기를 이끌었던 ‘소비 붐’이 회복되기 어렵다는 우려가 커졌다. 15일(현지시간) LVMH는 프랑스 증시 장 마감 후 올해 3분기(7~9월) 매출(기업 인수, 매각, ...
한세예스24그룹 "적극적 M&A로 포트폴리오 다각화·신사업 발굴"(종합) 2024-10-16 13:59:18
4개 부문을 토대로 그룹 성장을 이끌 계획이다.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은 내년도 패션업계 트렌드를 전망하며 "내년 미국이 기준금리를 추가 인하할 것으로 예상돼 의류 소비 심리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년에 한세실업은 6% 이상 매출 신장을 이루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세실업은 글로벌 상위 30개 이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