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페이 '오래오래 함께가게' 시즌2 첫 팝업스토어 오픈 2024-09-02 11:13:35
캠페인이다. 지난 7월까지 진행된 시즌1에는 리빙·패션·문구·수공예·액세서리 등 다양한 분야 신규 소상공인 브랜드 71개가 함께했으며 시즌2에는 53개 브랜드가 소비자와 만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오래오래 함께가게의 시즌2 시작과 함께 지난 6월 구축한 온라인몰도 새로 단장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nojae@yna.c...
한 달 만에 또…얼굴 없는 '패션계 큰손' 회장님이 움직인다 2024-09-02 11:07:47
패션을 통해 로젠택배를 인수하는 등 패션 이외 분야로도 사업을 확장했다. 2022년에는 계열사 디에이피가 충북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항공사인 에어로케이항공 최대 주주에 오르기도 했다. 하지만 주력 사업인 패션 부문 이익률이 떨어지면서 올해 상반기까지 M&A를 자제해왔다. 실제 대명화학의 지난해 매출은...
'구제역 고소' 나나, 써브라임과 전속계약 '새 출발' 2024-09-02 10:15:22
"나나의 매력과 재능이 다양한 만큼 여러 분야와 배우로서의 필모그래피도 더욱 짙어질 수 있도록 ‘써브라임’이 보유하고 있는 강점과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해 전폭적인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2009년 애프터스쿨로 데뷔, 넘사벽 비주얼과 대체 불가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2016년 tvN...
“트렌드 따라가면 늦다…길목 지키는 기업에 투자하라” 2024-09-02 06:02:03
산업이 공존하는 도시다. 그중에서도 뷰티·패션·콘텐츠 산업이 전통적으로 강하다. 미래 사회가 감성사회로 진입하면서 최근 K-뷰티, K-패션, K-콘텐츠 분야가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미디어 트렌드 변화에 따른 1인 미디어 산업 및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영향력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더 새로워진 다빈치모텔…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다시 무대 선다 2024-09-01 23:29:02
등 각 분야의 독보적인 아이콘을 만날 수 있는 문화·예술 페스티벌이다. 현대카드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이태원 바이닐앤플라스틱·언더스테이지·뮤직라이브러리·스토리지·아트라이브러리 등 현대카드 구역 일대에서 ‘2024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다빈치모텔서만 경험" 프로그램...
현대리바트, VR로 외국인 근로자 안전교육 2024-09-01 18:08:07
거듭나고 있다. 가구, 패션, 건자재 등 각 계열사가 협력사를 대상으로 업(業)에 꼭 맞는 ESG 컨설팅을 펼친다.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분야별로 ‘ESG 롤 모델’을 선도적으로 만들라”고 주문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생산 현장이 있는 계열사들은 ‘협력사 안전’에 공들이고 있다. 올해부터 상시근로자 5인...
패션플랫폼, K-뷰티붐에 화장품 강화…"거래액 증가세" 2024-09-01 07:31:00
점도 패션 플랫폼들이 화장품 판매에 매력을 느끼는 요소다. 에이블리 화장품 구매 고객 중 같은 제품을 두 번 구매한 고객 비중은 30%, 세 번 이상 구매한 고객 비중은 10% 이상을 각각 차지한다. 재구매 비율이 높은 제품은 속눈썹과 틴트, 컨실러 등 순이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화장품 분야에서 '진성 고객'이...
"한예슬을 여기서 볼 줄이야"…TV 틀었다가 깜짝 놀란 이유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31 21:07:09
통해 차별화에 나섰습니다. 핵심 상품군인 패션과 뷰티, 리빙, 프리미엄 유·아동, 신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MC 라인업에 힘을 준 게 특징입니다. 출연료가 상당한 것으로 알려진 유명 연예인들이 직접 상품을 판다는 콘셉트인데요. 그만큼 돈을 투자하더라도 연예인을 섭외하겠다는 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팬덤 유...
대형마트의 본질, '놀이터가 있는 시장'으로 돌아간 이마트 죽전점[현장] 2024-08-29 15:09:25
책으로 완성됐다. 비슷한 공간은 2층에도 있다. 2층 키즈 패션브랜드 매장과 연결된 25평(약 82㎡) 규모의 '키즈그라운드'(휴게 공간)를 배치했다. 자녀를 동반한 3040 고객들이 쇼핑을 즐기면서도 아이들과 자연스럽게 휴식하고 놀이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바로 옆에는 편안한 소파와 아기 침대, 기저귀 갈이...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를 심다…'스타필드 마켓' 탄생 2024-08-29 10:00:02
스타벅스 매장도 경계 없이 자리 잡았다. 2층에는 유아 패션브랜드 매장과 연결된 '키즈그라운드'(아이 놀이터)를 배치했다. 자녀를 동반한 30∼40대 고객들이 쇼핑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휴식하고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아기 침대와 기저귀 갈이대 등을 갖춘 유아 휴게실도 있다. 기존의 지하 1층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