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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소비위축에도 '매출 신장' 선방했으나…영업익 30% 감소 2024-11-08 17:28:36
성과를 거뒀다. 베스트셀러 ‘캄포’와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 등 경쟁력 있는 PB(자체 브랜드) 인기에 힘입어 올해 연간 흑자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자평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연결 기준 순매출 2960억원, 영업익 21억원을 올렸다. 국내 패션 시장 전반의 침체 여파에 매출액과 영업익 모두 감소했다....
신세계, 3분기 매출 1조5천401억원 2.8% 증가…불황 속 성장세(종합) 2024-11-08 13:41:26
16.8% 밑도는 것이다. 업황이 좋지 않은 면세 과 패션 사업 부진이 컸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백화점 사업은 매출이 6천196억원으로 2.5% 늘면서 외형 성장을 이어갔으나 영업이익은 883억원으로 4.8% 줄었다. 영업이익 감소는 강남점과 대구점, 타임스퀘어 등 주요 점포의 리뉴얼(재단장) 투자로 감가상각비가 증가한 데...
현대百그룹, 밸류업 계획 발표…"반기 배당·자사주 소각 추진" 2024-11-08 11:46:55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그룹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타임·시스템 등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수입포트폴리오 확대,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영역 확장 등 3대 중장기 성장전략을 추진해 수익력 강화에 주력한다. 한섬은 향후 3년 내 자기자본이익률(ROE) 6% 이상을 달성하고 중장기적으로는 9% 이상을 목표로...
"이런 불황에 채용?" 'BM' 탄탄한 스타트업은 '인재 확보'에 총력 2024-11-07 17:50:51
다양한 AI 솔루션이 등록돼있다. 각 기업은 내부에 개발 전문가가 없어도 서비스별로 구비된 데모 AI를 체험하고, 도입까지 일괄로 처리할 수 있다. 개발자가 있는 기업은 API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이들 솔루션은 패션, 커머스,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활용 가능하다. 이번 AI 엔지니어 3기 프로그램은 AI 서비스...
현대百, 2027년 부산프리미엄아울렛·더현대광주 출점(종합) 2024-11-07 11:45:24
전환했다. 매트리스 전문 기업 지누스의 별도 매출은 2천729억원으로 23.2% 늘었고, 영업이익은 119억원으로 277.1% 급증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커넥트현대 부산이 리뉴얼 공사로 영업을 일시 중단했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가을·겨울 패션 매출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면세점은 인천공항점의 경우 여객...
"동료들은 왜 다치면서 일해야 할까" 제철소 직원, 패션 브랜드를 론칭하다[인터뷰] 2024-11-06 06:00:06
만드는 회사가 의류사업에 진출한 계기가 됐다. 아커드는 올해 글로벌 패션 트렌드이기도 한 ‘워크웨어’만 전문으로 한다. 워크웨어(Work Wear)는 단어 그대로 ‘일할 때 입는 옷’으로, 쉽게 말해 현장 작업복이다. 실제 아커드에서 만든 모든 제품은 대한제강의 작업복으로 사용되고 있다. 을지로...
'창립 6주년' 리코, 폐기물 수거량 28만 톤 돌파[Geeks' Briefing] 2024-11-05 15:49:12
공급 물류 로봇 자율 주행 솔루션 전문 기업 나비프라가 모듈형 자율주행 솔루션인 ‘NCB-Block’을 협동 로봇 전문 기업 뉴로메카에 공급했다. 나비프라는 제조 공장과 물류 창고 내에서 사용되는 무인 이송 로봇 및 무인 지게차에 고정밀 주행 기능을 제공하는 자율 주행 솔루션 ‘나비코어’와 다수의 로봇을 교착 없이...
"이거 또 뜨겠네"…2030 男도 반한 지드래곤 '핫템' 정체 2024-11-05 06:37:58
“80년 역사의 이탈리아 스카프 전문업체에서 현지생산했으며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를 맞추기 위해 질을 높였다”고 말했다. 패션업계에선 성별 간 구분이 모호해지는 현상이 보편화되면서 스카프와 같은 남성 소프트 액세서리 시장은 더욱 커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패션계에선 최근 남성 슈트를 빼 입은 여성들이...
패션 브랜드 아베크롬비의 변신…Z세대 핫템으로 부활 2024-11-04 10:40:41
몇 년 새 한번쯤 걸쳐보고 싶은 힙한 패션 브랜드로 환골탈태했다. 제품군에서부터 타깃 고객층까지 '다 바꿔야 산다'는 과감한 경영 혁신이 한물간 패션 브랜드를 부활시켰다는 평가다. 1년간 주가 138.76% 급등 뉴욕 증시에 아베크롬비 주가는 최근 1년간 138.76% 뛰었다. 올 들어서만 봐도 64.63% 급등했다....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사람들…산업 지형까지 바꾼다[러닝의 경제학③] 2024-11-04 08:30:02
운동화 ‘테일윈드’는 일반인은 물론 전문 운동선수까지 사로잡으며 본격적인 ‘나이키 시대’를 열었다. 1980년대에는 마이클 조던을 앞세운 마케팅으로 아디다스를 왕좌에서 끌어내리며 제왕의 자리에 올랐다. 그 위세는 최근까지 이어졌다. 하지만 러닝화로 일어선 나이키가 러닝화로 인해 제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