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통신사 실적 돌파구 키워드 된 'ABC' 2024-04-01 15:59:51
큰 축이 B2B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리가게패키지 AX 솔루션으로 2027년까지 연 매출 2000억원을 내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SK텔레콤도 올해 들어 AI 기반 B2B 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달 말 올인원 구독형 AI컨택센터(AICC) 서비스 ‘SKT AI CCaaS’를 출시한 게 대표적이다. 고객상담 전화 인프라부터 상담 앱,...
소상공인 AI 내놓은 LGU+ "2027년 매출 2000억 목표" 2024-04-01 15:25:57
LG유플러스는 소규모 자영업자를 겨냥한 구독 상품인 ‘우리가게패키지 AX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1일 발표했다. AX는 AI와 DX를 합친 용어다. 소상공인이 처리하는 고객 전화, 예약, 대기, 키오스크, 주문, 결제 정산 등의 6개 업무를 ‘우리가게패키지’ 앱 하나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게 이 솔루션의 핵심이다. 이...
LGU+ "2027년까지 AX 설루션 연매출 2천억 규모 육성"(종합) 2024-04-01 11:38:40
약 30만∼40만 명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들에게 구독형 상품을 제공해 약 2천억원 정도의 매출을 창출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소상공인 대상 인공지능 통합 설루션 우리가게패키지 AX 설루션을 선보였다. 패키지는 U+AI전화, U+AI예약, U+웨이팅, U+키오스크, U+오더, U+포스 등 여섯 가지로 구성되며,...
"OTT 신규 구독자 70%, 유료방송·인터넷 묶음 상품 이용 전망" 2024-03-30 07:00:07
"OTT 신규 구독자 70%, 유료방송·인터넷 묶음 상품 이용 전망" 통신·유료TV 내지 여러 OTT 패키지 형태로 구독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2028년까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신규 구독자의 70%가 개별 OTT를 구독하는 대신, 유료방송 또는 유무선 인터넷과 여러 OTT를 묶은 상품(번들)을 이용할 것이라는 전망이...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독서의 전 과정을 단일 프로세스로 제공하는 ‘리딩오션’ 서비스하는 ‘레듀텍’ 2024-03-27 21:34:57
지난해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에 뽑혔다. 창업도약패키지는 창업 3~7년 된 도약기 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해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진흥원 지원사업이다. 스타트업의 경영 진단 및 개선, 소비자 요구 및 시장 환경 분석, 투자진단 및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당사는 디지털 콘텐츠...
쿠팡플레이 MLB 서울시리즈 매진…와우 회원에 예매 '흥행 홈런' 2024-03-27 15:59:50
매진됐다. 일본의 한 여행사는 자체적으로 구한 티켓을 패키지 상품(약 650만원)으로 팬들에게 팔았는데 경쟁률이 200 대 1에 달했다. 이날 티켓을 구하지 못한 일부 해외 팬들은 ‘제발 티켓을 주세요(Please give me a ticket)’라고 적힌 팻말을 들기도 했다. MLB 개막전이 멕시코·영국·일본 등 미국 외 국가에서 열린...
유튜브 올리자 통신사 제휴상품도 '덩달아' 2024-03-27 10:03:36
유튜브가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를 인상하면서 통신사 제휴 상품 가격도 덩달아 인상되고 있다. SK텔레콤은 27일 T월드 홈페이지에 구독 상품 패키지 '우주패스'에 포함된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상품 요금이 약 40.4∼42.5% 오른다고 알렸다. 생활 밀착형 혜택에 집중한 '우주패스 라이프'에...
유튜브 구독료 인상에 통신사 제휴상품 요금도 오른다 2024-03-27 09:58:30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를 인상하면서 통신사 제휴 상품 가격도 덩달아 오르고 있다. SK텔레콤[017670]은 27일 T월드 홈페이지에 구독 상품 패키지 '우주패스'에 포함된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상품 요금이 약 40.4∼42.5% 오른다고 공지했다. 생활 밀착형 혜택에 집중한 '우주패스 라이프'에...
LGU+ 유독, 출시 1년반 만에 월간 이용자 200만명 돌파 2024-03-27 09:34:18
LG유플러스[032640]는 구독 플랫폼 '유독'이 출시 1년 반 만에 월간활성이용자(MAU) 수 213만 명을 넘겼다고 27일 밝혔다. 유독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자기계발, 식품, 어린이, 반려동물 등 구독 서비스 123종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매달 원하는 서비스를 골라 신청할 수 있다. 회사는 사업자가 서비스를...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생필품 제조·유통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지오벤처스’ 2024-03-21 21:30:37
운영 성과 : 연매출 100억 달성, 투자유치 4건, 특허 등록 9개, 브랜드 수상 6개, 다수 인증 획득 (벤처기업, 이노비즈, ISO9001, ISO14001, ISO45001, 기업부설연구소, 고용우수기업, 기술우수기업 등), 정부지원사업(초기창업패키지, 기보벤처캠프, 기업은행 IBK창공, 킹스맨그라운드, 소상공인 전담셀러 등)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