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TS 군백기 임박…"투자심리 악화 불가피" 2023-11-23 09:17:17
입점, 자체 신인 아티스트의 성공적 팬덤 확보를 꼽은 반면, 리스크로는 주요 아티스트 라인업 팬덤의 이탈, 신인 아티스트의 팬덤 확보 실패, 위버스샵 매출에 대한 인앱 수수료 부과 등을 주시했다. 한편, 이 연구원은 에스엠과 JYP Ent.의 목표가도 16만원에서 14만원으로 함께 하향했다. 최근 에스파와 스트레이키즈...
네이버웹툰 '작가홈' 월 240만명 쓴다 2023-11-09 09:10:03
서비스도 추가할 방침이다. 네이버웹툰 앱과 웹을 통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 도전·베스트도전 등 대중적 인지도를 형성하지 않은 아마추어 작가들의 독자 및 작품 접점 확대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작가홈’의 콘텐츠를 확인하는 것을 넘어 관심 작가의 신규 작품 열람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376만건에 이르며 플랫폼...
28년째 동업 중인 벤처 1세대…"기업용 AI로 새로운 도전" 2023-11-06 18:12:13
말했다. 올초엔 50·60대를 겨냥한 팬덤 플랫폼 스타투를 공개했다. 신사업이 모두 성공한 것은 아니다. 인포뱅크가 카카오톡에 앞서 2010년 1월 출시한 앰엔톡은 뼈아픈 실패로 남았다. 박 대표는 “앰엔톡이 아이폰의 필수 앱으로 탑재돼 100만 다운로드까지 기록하며 카카오톡보다 먼저 시장을 잡았지만, 카카오톡이...
경기고 친구에서 벤처 1세대로…"우리의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 [긱스] 2023-11-06 15:13:15
팬덤 플랫폼 '스타투'도 출시했다. 주현미의 '신사동 그 사람' 등 1990년대 노래를 즐겨 들었던 50·60대 겨냥한 셀럽 SNS다. 20·30대 셀럽 SNS인 '최애돌'을 벤치마킹한 서비스다. 카카오톡보다 한발 앞섰지만인포뱅크는 여느 스타트업보다 신사업을 먼저 시작했지만 모두 성공한 것은 아니다....
요즘 1030은 틴더, 4060은 여보야로 짝 찾는다 [Geeks' Briefing] 2023-10-31 16:11:11
기업 비마이프렌즈가 올인원 팬덤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에 ‘브랜드 커스텀’ 기능을 대폭 업데이트해 고객사에게 더 많은 플랫폼 운영 자유를 제공하고 고객사의 성공적인 팬덤 비즈니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고객사는 메인 홈에 섹션을 자유롭게 구성·운영할 수 있으며, 비스테이지와 X(구...
"갤럭시 쓰는 女 반드시 잡아라"…소개팅서 스마트폰 본다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3-10-22 06:00:06
거대한 팬덤이 형성됐다. 서로 자신이 쓰는 스마트폰에 대한 충성 경쟁도 그만큼 치열하다. 새로 산 아이폰·갤럭시 자랑으로 시작된 글이 공격과 재반격으로 이어지면서 갈등은 깊어졌다. 업계에서는 스마트폰 '팬덤 전쟁'이 2010년에 본격화됐다고 보고 있다. 아이폰(아이폰3GS)이 2009년 11월 28일 국내에 처음...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팬덤 어플리케이션 ‘굿덕’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폰드메이커스’ 2023-10-11 13:09:59
대중적인 연예인 팬덤의 경우를 제외하고, 중소 단위의 팬덤의 경우 활성화된 전용 앱 서비스가 많지는 않습니다. 굿덕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공식 입점해 실제 쓰고 있는 팬 전용 서비스이기 때문에 다른 일반적인 SNS와는 구별되는 특별한 소통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 관점에서 높은 이용 경험을...
"차라리 내가 사장한다"…퇴사 4년 만에 月1000 버는 비결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10-08 07:00:01
브랜드의 팬덤이 만들어진 배경인 것 같아요." Q. 예상치 못한 문제는 없었나요. "공간이 많다 보니까 침수, 정전, 파손 등 예상치 못한 시설 문제들이 터지기도 합니다. 급할 때는 '심부름 서비스' 앱으로 많이 해결하죠. 플랫폼을 통해 자주 도움을 청할 수 있는 동네의 다양한 아르바이트분들과 연락망을 만들어...
와디즈, 설립 이후 리뷰 수 320만 건 돌파 2023-09-27 11:12:56
모아놓은 ‘혜택’ 페이지를 신설해 앱 유저 누구나 관심 메이커의 펀딩 체험단을 신청할 수 있도록 선보였다. 와디즈 관계자는 “경험이 중요해지는 시대에 고객 의견을 듣고 상품에 반영하려는 다양한 산업의 메이커들이 와디즈에 유입되고 있다”며 “서포터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선택지를...
K-컬처 박람회 성공 개최…"세계 축제로 만들겠다" 2023-09-25 16:34:24
소개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고, 각국에 팬덤을 보유한 가수들이 총출동해 K팝의 진수를 보여줬다. 박상돈 시장은 25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국난 극복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독립기념관을 세계에 한류를 알리는 ‘글로벌 메카’로 조성하겠다”며 “2026년에는 세계박람회를 열어 한류가 세계로 뻗어나가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