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예술경영지원센터, '아트코리아랩' 입주기업 모집 및 오픈이노베이션 공모 2023-03-23 16:21:43
퍼니싱 아이템 개발, 모듈러 시스템 가구 AR Configurator 제작 등의 주제로 예술기업과 함께 PoC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예술기업에게는 해당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한 IP, 기술 및 인프라 공유 혜택과 협업지원금이 지급되며, 아트코리아랩 우선 입주 기회를 제공한다. 파트너사는 협업 결과를 기준으로 우수...
가구업계, 불황 넘을 키워드는 'D·D·P' 2023-03-20 17:39:47
홈퍼니싱 부문을 추가 개발할 계획이다. 한샘 관계자는 “리모델링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매출 감소를 돌파할 것”이라고 했다. 현대리바트의 위기 극복 키워드는 ‘프리미엄’으로 요약된다. 브랜드 및 디자인 고급화를 통해 초격차를 벌릴 계획이다. 불황에도 명품 가구의 수요는 줄지 않는다는 계산에서다. 죠르제띠,...
노란불 켜진 홈퍼니싱 시장, 세 가지 성장 열쇠는?[삼정KPMG CFO Lounge] 2023-03-15 15:00:04
홈퍼니싱 시장에 노란불이 켜졌다. 물가·금리 상승에 따른 소비자 구매력 약화, 주택 거래 시장 부진, 기저효과 등 복합적 요인으로 국내 홈퍼니싱 시장은 2022년 겨우 마이너스 성장을 면한 것으로 추정된다. 홈퍼니싱 시장 분위기는 다소 가라앉은 상황이지만 온라인 침투율 상승, MZ세대로 소비자 확대, 기업 간 경쟁...
GS칼텍스, '주유소 픽업 센터' 전국 주요 시도 1곳 이상 확대 2023-03-10 09:01:23
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 글로벌 여행짐 서비스 굿럭컴퍼니와 함께 물류 거점인 주유소 픽업 센터를 전국 주요 시도에 1곳 이상 확대해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주유소 픽업 센터는 주유소 네트워크를 활용해 도심지 소형 물류허브 역할을 하는 곳으로, 고객에게 배송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서울 강남구...
GS칼텍스, '주유소 픽업 센터' 거점 지역 확대 2023-03-10 08:53:48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인 이케아코리아 및 글로벌 여행짐 서비스 굿럭컴퍼니와 함께 물류 거점인 주유소 픽업 센터를 전국 주요 시/도에 1개소 이상 확대해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한 제품을 자동으로 주소지에 가까운 gs칼텍스 주유소 픽업 센터로 매칭해 차로 직접 픽업 가능하도록 했다. 또 조금 더 저렴한 배송비용...
2월 22일 ETF 시황...XRT·ITB 강세 [글로벌 시황&이슈] 2023-02-22 08:49:48
퍼니싱 제품 판매점인 홈디포가 이날 하락합니다. 6% 나 떨어졌는데요. 4분기 매출이 예상에 하회했고, 2023년에 대해서도 미지근한 전망을 내놓았기 때문입니다. 홈디포 매출이 예상에 미치지 못한건 2019년 코로나 시기 이후 처음인데요. 코로나 시기에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 사람들의 주택 관련 지출이 많았는데,...
업계 1위인데…주가 반토막에 '매도'까지 나온 종목 2023-02-14 14:59:21
홈퍼니싱(가구) 부문의 매출은 각각 전년 대비 24.8%, 14.3% 줄었다. 부동산 시장이 한파를 맞으며 리모델링과 가구 시장도 어려움을 겪은 탓이다. 회사 측은 "부동산 경기가 악화하고, 가구 수요가 줄어 매출이 하락했다"며 "원자재 가격과 시공비용이 상승해 영업 적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샘의 실적이 개선되려면...
한샘, 지난해 영업손실 217억원…상장 이후 첫 적자(종합) 2023-02-09 17:35:47
홈퍼니싱 사업부문 매출은 8.5% 감소했다. 반면 기업간 거래(B2B) 사업 매출은 7.9% 증가했다. 한샘은 부동산 경기 침체로 가구 구매 수요가 감소하면서 실적이 악화했다고 설명했다. 한국부동산원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아파트 매매거래량은 전년 대비 55% 감소했다. 또 세계적 인플레이션으로 원자재 가격이 상승한...
신세계 지난해 영업이익 6천454억원…연간기준 최대 실적(종합) 2023-02-08 15:09:27
홈퍼니싱 시장이 위축돼 277억원 영업손실을 냈다. 매출은 16.5% 증가한 2천681억원이을 기록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어려운 업황에도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투자, 자체 브랜드 개발 육성으로 지난해 누계 기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온·오프라인에 걸쳐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본업 경쟁력을 높이는 등...
CJ온스타일, 자체브랜드 '앳센셜' 홈퍼니싱 전문브랜드로 리뉴얼 2023-01-16 09:39:56
홈퍼니싱 전문브랜드로 리뉴얼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CJ온스타일은 리빙 자체브랜드 '앳센셜'을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하고 관련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앳센셜은 CJ온스타일이 2019년 10월 론칭한 리빙 브랜드다. 코로나 이후 집 꾸미기와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