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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이런 앱도 내놓을 줄은…첫 '장소' 정보 서비스 2013-03-19 11:02:04
서비스 선봬 씨온, 포스퀘어와의 차이점 뭐지?모바일 소셜 플랫폼으로 탈바꿈한 카카오가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내놨다. 카카오는 19일 친구들이 추천하는 장소를 공유할 수 있는 '카카오플레이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가 선보이는 최초의 로컬정보 서비스다. 씨온, 포스퀘어 등...
'씨온Seeon', 위치기반 SNS 시장에서 토종 자존심 지킨다 2013-03-15 09:02:13
앱이다. “선구적인 위치기반 sns인 포스퀘어나 옐프(yelp)도 점포주보다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2012년 초 트위터가 개발한 ‘promoted tweet’나 2012년 여름 포스퀘어가 발표한 ‘foursquare for business’ 등에서 보듯이 점포주를 위한 앱 개발은 비교적 최근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씨온샵이 치고...
[책마을] 세트메뉴·무한리필…합리적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는가 2013-03-14 17:21:47
포스퀘어는 관광지나 레스토랑 등 특정 장소를 먼저 이용하는 사람에게 일종의 훈장같은 배지를 부여하고 점수를 쌓을 수 있게 한다. 이용자에게 미션을 부여해 성취를 통한 심리적 즐거움을 주고 단계별로 적절한 보상을 줌으로써 적극적인 구매와 참여를 유도하는 대표적인 모바일 마케팅 사례다.《마케팅 키워드 101》은...
씨온 "국민 SNS 자리 노린다" … 카톡과 차별화된 무기는 '골목상권' 2013-03-05 15:07:04
대표는 "현재 씨온과 비슷한 '포스퀘어'가 글로벌에서 자리잡고 있지만 포스퀘어의 가입자 수가 3500만 수준인 것을 고려하면 해볼만 한 싸움"이라고 말했다. 오는 4월 중 영어 서비스를 시작으로 일본어와 중국어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개시한다. 연내에 1000만 명 규모의 해외 사용자를 확보할 계획이다. 우선...
구글과 페이스북은 '스타트업' 먹고 큰다 2013-01-28 17:17:19
한 예로 위치추적 업체인 포스퀘어 인수에 실패하자 비슷한 사업을 하는 핫포테이포를 사들이고 그 창업자 저스틴 셰퍼를 위치 데이터베이스 사업 책임자로 임명했다. 김지윤 삼성경제연구소 선임연구원은 “페이스북 그루폰 트위터 등 인재의 아이디어와 사업모델 혁신을 중시하는 기업에서 고용인수가 활발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