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도야 등껍질이야?…4겹을 어떻게 겹겹이 쌓았을까 [제조의 비밀] 2020-07-21 17:25:58
포카칩 66g / 꼬북칩 80g)이 일단 만족스럽습니다. 그 다음은 국내 최초로 선보인 4겹 디자인이 눈길을 끌죠. 아무 생각 없이 먹다가 이 4겹 모양의 스낵을 유심히 관찰하게 됩니다. 10년 전, 제품 생산을 막았던 기술적 한계를 새로운 특허를 통해 극복했다는 스토리가 곁들여지니 호기심을 더 자극합니다. 꼬북칩의 제조...
질소과자 오명은 억울하다?…`포카칩` 제조공정 [제조의 비밀] 2020-07-21 17:23:43
2014년 포카칩 160개를 묶어 만든 뗏목을 타고 대학생 2명이 한강을 건너면서 질소 과자 최고봉이라는 오명을 쓰기도 했죠. 이후 제품 내부의 빈 공간 비율을 기준치보다 낮은 25%로 맞추고 (환경부 기준치 35%) 중량을 늘리는 노력으로 위기(?)를 극복하기도 했습니다. 포카칩의 제조 과정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식품업계, `효자상품` 덕에 웃었다…매출 성장 견인 2020-07-02 07:42:25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오리온의 대표 상품인 초코파이와 포카칩도 제 역할을 했다. 지난 1∼5월 초코파이의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3% 증가한 430억원을 기록했다. 초코파이는 1974년 출시된 국내 최장수 파이다. 또 포카칩의 매출은 18% 증가한 317억원, 오징어땅콩의 매출은 12% 증가한 222억원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에도 끄떡없는 식품업계 효자상품…매출 성장 견인 2020-07-02 06:36:01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오리온의 대표 상품인 초코파이와 포카칩도 제 역할을 했다. 지난 1∼5월 초코파이의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3% 증가한 430억원을 기록했다. 초코파이는 1974년 출시된 국내 최장수 파이다. 또 포카칩의 매출은 18% 증가한 317억원, 오징어땅콩의 매출은 12% 증가한 222억원으로 집계됐다....
'65년 제과 외길' 오리온, 음료시장 진출 2020-06-17 17:28:32
않았다. 초코파이, 오뜨, 카스타드, 초코칩, 포카칩 등 인기 과자 브랜드를 앞세워 지난해 2조23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오리온은 기업 외형에 걸맞지 않게 포트폴리오가 ‘과자’에만 쏠린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오리온이 2017년 미래성장동력으로 찾은 분야는 ‘마실 것’이었다. 본업인 제과의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
'씹던 것' 에서 '마실 것'으로…오리온 음료사업 진출 2020-06-17 16:36:26
않았다. 초코파이, 오뜨, 카스타드, 초코칩, 포카칩 등 인기 과자 브랜드를 앞세워 지난해 2조 23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오리온은 기업 외형에 걸맞지 않게 포트폴리오가 ‘과자’에만 쏠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오리온이 2017년 미래 성장동력으로 찾은 분야는 ‘마실 것’ 이었다. 본업인 제과의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시마 구입한 오뚜기'…식품업계·농어촌 협업으로 '상생'(종합) 2020-06-09 14:56:28
계획"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 역시 과일 맛 음료인 배 칠러를 출시하며 164t의 나주 배를 구입했고, 한라봉 칠러를 출시하며 제주도에서 12t의 한라봉을 구매했다. 또 오리온은 대표 스낵인 포카칩과 스윙칩을 생산하기 위해 350여개 감자 재배 농가와 계약을 맺었으며, 올해 이들 농가로부터 약 1만5천여t의 감자를...
포카칩에도 제철이? 6월에 감자칩이 더 맛있는 이유 2020-06-09 09:51:03
2500억원. 포카칩, 스윙칩 등 감자칩 시장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오리온은 9일 '햇감자'로 과자를 만들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포카칩과 스윙칩은 매해 6월부터 11월경까지 감자 특산지로 유명한 전라남도 보성, 충청남도 당진, 강원도 양구 등에서 수확한 국내산 감자를 원료로 사용한다. 수확된 햇감자는 즉시...
코로나19로 과자 소비 늘었다…1분기 스낵 매출 8.9% 증가 2020-06-07 08:47:00
4월 오리온의 대표 상품인 포카칩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나 증가했다. 이는 스낵 성수기인 7∼8월 평균 매출의 90%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이에 대해 오리온은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늘면서 소비자들이 간식으로 과자를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했다. 농심 역시 지난 1분기 스낵 분야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4% 성장한...
소금 0.5g만 넣고도 짭짤한 '생생감자칩' 2020-06-03 17:29:28
40% 이상 낮다. 국내 감자칩 시장의 3대 제품인 포카칩(오리온), 허니버터칩(해태제과), 포테토칩(농심)보다는 28% 적다. 생생감자칩의 나트륨 함량은 과자 60g 기준 나트륨 160㎎이다. 감자칩에서 소금을 빼는 것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소금을 빼고 나면 짭짤한 맛과 감칠맛이 동시에 떨어져 소비자들에게 ‘맛없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