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피카츄·꼬부기…이번엔 `포켓몬` 교통카드 나온다 2022-07-03 11:32:10
포켓몬 빵, 케이크 등에 이어 교통카드 디자인으로도 나온다. 편의점 GS25는 교통카드 `캐시비` 발행사인 로카모빌리티와 손잡고 포켓몬스터 커스터마이징 교통카드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달 5일 출시되는 이 교통카드는 피카츄,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 잠만보 등 5종으로 구성돼있고, 포켓몬 스티커가 함께...
SPC삼립, '포켓몬빵' 열풍에 올해 실적 전망 긍정적-하나 2022-06-30 08:00:48
포켓몬빵' 판매 효과 등 올해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낼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만원을 유지했다.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SPC삼립의 올해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8052억원과 210억원으로 추정한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2.6%와 44.5% 증가한...
BTS도 "더 팔아주세요"…2030 편의점 '오픈런' 하는 이유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6-23 22:00:03
사진을 올리고 이같은 글을 올렸다. 그는 포켓몬빵에 든 ‘띠부띠부씰(뗐다 붙였다 하는 씰)’을 수집한 책자의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RM을 비롯한 많은 20~30대 스타들이 SNS에 구입기를 올린 점은 포켓몬빵 열풍을 방증한다. 유통가 안팎에서 올해 키덜드(키즈+어덜트) 소비자를 사로잡은 상품의 흥행이 이어지고...
[고승연의 세대공감] 뉴트로에 빠진 MZ세대…추억 소환 넘은 '새로운 놀이'의 탄생 2022-06-22 17:41:23
시절을 뜨겁게 달궜던 ‘스티커 모으는 빵’이 약 25년 만에 그러한 추억조차 간직하고 있지 않은 후배 세대인 Z세대 마음마저 사로잡았다는 얘기다.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1980년대 초반부터 1990년대 초반에 출생한 이들인 밀레니얼 세대만 해도 분명 포켓몬빵에 대한 추억이 존재한다. 그러나 1990년대 중반...
"1위 등극" 초반 흥행몰이 성공…카카오게임즈 기대작 '우마무스메' 2022-06-21 21:00:01
이 있었던 게 사실. 하지만 정식 출시 후 곧장 양대 앱 장터 1위를 동시 달성해 이같은 우려를 지우는 분위기다. ‘우마무스메(ウマ娘)’는 일본어 우마(말)와 무스메(딸·소녀)의 조어로 일부 유저는 이를 한국어로 직역해 ‘말딸’이라고 부른다. 1990년대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다마고치처럼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가...
"포켓몬 비켜"…재고 동난 GS25 `메이플 빵` 2022-06-21 15:09:03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빵`이 `포켓몬 빵`에 이어 품귀 현상의 중심에 섰다. 오늘(21일)로 판매 닷새에 접어든 메이플빵은 매일 하루 최대 발주량이 모두 팔려나갈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모으는 중이다. 메이플빵은 GS25에서만 판매되는데 업계에 따르면 초도 물량 10만 개가 `완판`되더니 이후 일간 최대 발주 물량인 5만...
"사두면 결국 돈 된다"…냉면의 계절엔 '이 주식' 담아야 고수? [박병준의 기승쩐주(株)] 2022-06-12 07:30:01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냈습니다. '포켓폰빵'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는데요. 지난 2월에 출시된 이후 '포켓몬빵 신드롬'으로 불릴 정도로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4월 초 포켓몬빵 신제품 출시 및 판매 단가 상승효과로 관련 매출이 대폭 증가할 것"이라며...
[책마을] 한물 갔던 포켓몬빵에 왜 다시 열광할까 2022-06-03 17:14:55
사람들은 왜 포켓몬빵에 다시 열광할까. ‘후라이드 치킨’ 하면 왜 다들 새하얀 정장을 입은 노신사(KFC 할아버지)를 떠올릴까. 오래전에 나왔지만 소비자에게 다시 사랑받는 브랜드와 제품이 있다. 비결이 뭘까. 《다시 팔리는 것들의 비밀》을 쓴 그레그 크리드, 켄 멘치는 그 비결로 ‘R.E.D.’를 꼽는다. R.E.D.는...
"포켓몬빵 스티커 159종에 80만원"…논란의 '사은품 마케팅' 2022-06-01 14:00:01
가장 인기 많은 포켓몬 ‘피카츄’ 스티커는 1개에 10만원을 호가한다. 빵 가격이 1500원인 것을 감안하면 스티커가 빵보다 수십배씩 높은 가격에 재판매되는 셈이다. 띠부씰 여러 개를 묶어 20만~30만원대에 판매하는 경우도 있다. 159종 스티커를 한꺼번에 판매하는 리셀업자가 80만원이라는 판매가를 제시해 논란이 인...
IBK투자 "SPC삼립, 포켓몬빵 효자…매출 증가 기대" 2022-05-27 09:50:19
말 출시한 포켓몬빵 판매 호조로 베이커리 매출도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3천249억원, 803억원으로 작년보다 12.8%, 21.3% 늘어날 것으로 추정한다"며 "전 사업부문에서 고른 성장세가 나타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포켓몬빵은 4월 초 신제품 출시와 판매 단가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