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종근당건강 '마시는 락토핏 유산균' 출시 2024-05-02 11:28:16
종근당건강의 대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락토핏의 핵심 균주 조합을 일반식품인 요거트에 적용한 발효유다. 기존 락토핏 제품의 맛과 요거트의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음료 형태로, 건강하고 맛있게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게 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국민 초콜릿' 가나, 1초에 4개씩 팔린다 2024-04-26 18:25:14
초콜릿은 특권층의 식품이었다. 누구나 초콜릿을 즐길 수 있도록 본격적인 대중화를 이끈 건 롯데제과(현 롯데웰푸드)다. 1975년 롯데제과는 ‘가나초콜릿’의 대량 생산을 시작했다. 이후 가나초콜릿은 한국인에게 익숙한 ‘국민 초콜릿’으로 자리 잡았다. 50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국내 판 형태 초콜릿 시장에서 1위를...
'삶은' 고사리는 안되는데…"데쳤다" 속인 업체들 '13억' 면세 2024-04-25 12:30:29
분석을 의뢰했다. ‘데침’은 식품의 저장기간 동안 색깔, 풍미, 영양가가 변하지 않도록 효소를 불활성화는 열처리 과정을 뜻한다. 식품의 성질이 변화한 것이 아니라는 판단에 따라 면세를 적용한다는 것이 관세청 설명이다. 반면 ‘삶음’은 식품에 상당 기간 열처리하는 과정으로, 식품 성질이 변한다고 보아 기존...
"와인을 혁신하다"…나파밸리의 K-와인메이커 세실 박 대표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4-04-24 07:43:10
A. 저는 대학에서 생명 식품 생명공학을 전공했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와인 제조 부분에 되게 관심이 많았습니다. ‘발효 음식을 이렇게 아름답게 만들 수가 있구나’라고 생각했죠. 제조 공정에 굉장히 관심이 많아서 와인을 시작하게 됐는데요. US데이비스에서 와인을 공부할 때 와인 메이킹 과정 절반, 빈야드 즉 농업...
몽고식품, 브랜드 리뉴얼 제품 '송표 으뜸진간장' 출시 2024-04-19 09:00:00
깊은 풍미가 특징으로 특히 간장 계란밥의 원조 간장으로 유명하며, 찜닭, LA 갈비 등 한식 조리에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몽고식품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로 하여금 양조간장, 진간장, 국간장 등 제품의 유형과 맛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레이블을 변경했으며, 송표 으뜸진간장 리뉴얼 출시를...
심민 임실 군수 "젖소 새 품종 도입해 명품 치즈 생산할 것" 2024-04-15 16:15:42
‘임실치즈&식품연구소’ 등 분야별 전문 조직을 설립했다. 임실N치즈는 체계적인 생산 시스템 덕분에 전국 소비자들에게 맛과 품질은 물론 안전먹거리로 각광받게 됐다. 심민 임실군수는 “임실군의 치즈 산업은 2019년 선종하신 지정환 신부님께서 1960년대 후반 산양 2마리로 싹틔운 사업”이라며 “해당 산업은 50년이...
짜장면 한 그릇 3900원…"솔로들 드루와" 백종원이 나섰다 2024-04-13 18:53:54
가운데 식품·유통업계가 마케팅 비중을 ‘블랙데이’(4월14일)로 옮기고 있다. 블랙데이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쓸쓸히 보낼 수밖에 없었던 ‘솔로’들이 스스로를 위로하는 날. 밸런타인데이(2월14일)와 화이트데이(3월14일) 특수가 사라지면서 오는 14일 블랙데이를 활용해 소비심리를 자극하겠다는 분위기다....
농심 짜파게티 40년…건면 '더 블랙'으로 글로벌 공략 2024-04-12 18:25:22
간짜장의 풍미를 그대로 살릴 수 있었다. 제품명은 짜장면에 스파게티를 결합한 짜파게티로 정했다. 당시 출시된 다른 짜장라면 이름이 대부분 ‘OO짜장’이던 것과 비교하면 파격적인 네이밍이었다. 주력 제품이던 ‘안성탕면’에 짜파게티의 ‘대히트’가 더해지면서 농심은 1985년부터 삼양식품을 제치고 라면업계 1위로...
"이제부터가 시작"…40살 농심 '짜파게티' 깜짝 변신 [K식품 스테디셀러] 2024-04-12 17:24:34
내오는 간짜장의 풍미를 그대로 살릴 수 있었다. 신제품명은 짜장면에 스파게티를 결합한 짜파게티로 정했다. 당시 출시된 다른 짜장라면 이름이 대부분 ‘00짜장’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파격적인 네이밍이었다. 농심 관계자는 “이는 짜장면의 최대 소비층인 어린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효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풍부한 첫 느낌, 깔끔한 여운 '카누 원두커피'…원산지 고유의 풍미 살렸다 2024-04-10 19:57:33
원두커피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지난해 동서식품이 선보인 ‘카누(KANU) 원두커피’는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총 6종(홀 빈 3종, 분쇄 원두 3종)을 취향대로 골라 마실 수 있다. 카누 원두커피 6종은 ‘풍부한 첫 느낌, 깔끔한 여운’이라는 콘셉트로 입안 가득 퍼지는 풍부하고 진한 풍미와 목...